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종합상사 1호' 삼성물산…세계 138곳 네트워크로 수출강국 견인 2014-11-07 07:01:27
이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를 확장해왔고, 아울러 6·25전쟁 이후의 산업화 과정에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선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 경영을 추구해왔다.삼성물산은 실제로 삼성그룹의 성공 밑바탕이 된 경쟁력 있는 사업과 우수한 인재들을 상당수 배출해냈다. 최지성 삼성...
한컴, ‘한국의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2014-10-28 14:38:20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혁신 문화를 선도해온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한컴은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과감한 투자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국내 SW산업의 성장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씽크프리’ 등...
[bnt포토] ‘사회공헌대상 최우수상’ 받고 있는 코리아드라이브 김동근 대표 2014-10-23 19:41:01
대리운전의 코리아드라이브가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글로벌 스탠다드 매니지먼트 어워드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0월23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의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수상브랜드는 경영시스템과 수행실...
[bnt포토] 코리아드라이브 김동근 대표 “수상의 기쁨을 직원들과 함께” 2014-10-23 19:40:02
대리운전의 코리아드라이브가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글로벌 스탠다드 매니지먼트 어워드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0월23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 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의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며 수상브랜드는 경영시스템과 수행실...
대웅제약, '2014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기업상' 수상 2014-09-24 13:43:31
기업을 대표해 '가장 신뢰받는 기업상'에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건강증진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CJ그룹·동반위, 중소기업인·농민과 함께 세계로 2014-09-02 09:24:50
부회장은 "cj그룹은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중소 챔피언 기업을 성장시키는데 그룹의 사업 역량을 쏟을 것"이라며 "선대회장의 ‘사업보국(事業報國)’ 창업이념과 이재현회장의 ‘사회책임경영’을 동시에 실천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글로벌 인재포럼 2014] "20억개 일자리 곧 사라져…가상현실·3D프린터 등 新산업 서둘러라" 2014-08-31 21:16:51
글로벌 인재포럼2014 (11월4~6일) 인터뷰 - 구글이 선정한 최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청년창업 활성화하려면 인센티브도 좋지만 창작공간부터 지원을한국경제 활력 찾으려면 새로운 인프라 기술 개발해 다른 나라 선도해야 [ 하헌형 기자 ] “2030년까지 전 세계에서 20억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겁니다. 현재 세계...
[창간 50주년 미리 보는 인재포럼] "세상 바꾸려는 열망 가져라"…'통합 아이콘' 김용 총재 기조연설 2014-08-24 21:13:58
전통적인 글로벌 기업 경영인들의 식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기조세션i ‘글로벌 최고경영자(ceo)가 말하는 성공의 법칙’에서는 독일 지멘스의 인재전략을 총괄하는 야니나 쿠겔 hr총괄 부사장이 발표자로 나서 동·서독 통합을 위해 지멘스가 벌인 활동과 190개국에 진출해 세계화를 선도한...
[일본경제포럼 발표자 인터뷰 3] 일본 시장 뚫으려면, '고토 마케팅' 써야 … 최상철 일본유통과학대 교수 2014-08-14 07:33:31
한국 기업들은 복잡하고 변화가 많은 일본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확보한 브랜드 파워에 과도하게 의존한 측면이 있다. 도쿄를 중심으로 한 원론적 마케팅 전략도 문제였다. 이런 상황에서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한국 기업은 일본 시장의 제도적 배타성과 소비 관습의 이질성을 탓하는 경향이...
'물 좋은' 청호나이스, 최고 기술력에 영업·서비스 입힌다 2014-08-08 07:10:00
있다. 연구소 인력만 80여명이다. ‘기업혁신대회 대통령상’(대한상공회의소 주최)을 비롯해 14년 연속 ‘신기술 혁신상’(한국표준협회), 5년 연속 대한민국 명품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글로벌 고객만족도 6년 연속 1위(일본능률컨설팅협회) 등 여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