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리사 메이어 야후 CEO "방문객 20% 증가…죽어가던 야후 살아났다" 2013-09-12 17:11:04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3’에 연사로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야후는 지난해 7월 메이어가 ceo로 취임한 이후 주가가 두 배 가까이 오르고 5년 만에 미국 포털사이트 1위를 되찾는 등 부활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지만 이날 메이어는 침착하면서도 단호한 말투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메이어는...
[세계 최대 창업기업 콘퍼런스] "글로벌 새내기 벤처 다 모여라"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3 2013-09-10 17:09:51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2013’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디자인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갓 창업한 신생기업이 업계에 이름을 알리는 첫 무대인 동시에 창업기업끼리 업계 정보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다. 성공한 ceo, 유명 벤처투자자로부터 창업 조언을 받을 수도 있고 대기업이 뛰어난...
현오석 "산업단지에 IT·서비스업 입주 확대할 것"(종합) 2013-09-08 18:26:53
답변했다. 대림테크의 서동만 대표는 "인천 서구지역 중소기업들이 최근 집중적인 세무조사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애로사항을 털어놨다. 현 부총리는 "지하경제 양성화는 역외탈세나 고소득·전문직을 주요 대상으로하는 데다 현황을 봐도 중소기업 대상 세무조사는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돼...
[카드 상품] 주유…온라인 쇼핑…내 생활에 맞는 카드는? 2013-09-04 06:59:13
업계 경쟁 환경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들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내놓는 데 주력하고 있다. 운전자에게 유리한 카드, 온라인쇼핑에 좋은 카드 등 내 생활패턴에 맞는 카드 사용은 ‘카드 테크’의 기본이다. 고속도로 통행요금 최대 40% 할인 ○신한 ‘하이패스 행복카드’ 신한카드는 한국도로공사와 제휴해...
[마켓인사이트] '마이너스의 손' PEF 수두룩 2013-09-03 17:18:41
유니슨캐피탈이 인수한 넥스콘테크 적자전환 큐캐피탈의 대한광통신도 실적 반토막 "업황 전망 빗나가고 부실 파악 못했을 수도" ▶마켓인사이트 9월3일 오전 6시기업 경영권이나 지분을 인수한 후 기업가치를 높여 되파는 사모펀드(pef)들이 투자 기업의 급격한 실적 악화에 속앓이를 하고 있다. 업황이나 기업 분석을...
日라쿠텐이 2억弗에 사들인 '한인 부부 벤처' 2013-09-02 23:14:02
전문지 테크크런치가 매년 20개 부문에 걸쳐 유망 벤처기업을 시상하는 ‘크런치어워드’의 ‘최고 해외 벤처기업’ 부문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m&a의 성공 비결은 철저한 ‘글로벌’ 정신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업계 평가다. 비키도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와 m&a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호·문 대표는 평소...
한국지엠, "스파크 EV 사면 급속 충전기 지원" 2013-08-27 18:06:05
없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업계에선 이런 논란이 불거진 근본 원인을 정부의 충전 방식 기술표준 미비로 보고 있다. 충전 인프라 사업을 펼치는 한화테크엠 김윤철 대표는 "충전 방식의 문제가 아니라 아직 정하지 않은 충전 방식 표준이 문제"라며 "이것만 해결한다면 충전 문제는 크게...
한국GM, 전기차 전쟁 포문 연다 2013-08-27 17:39:14
피앤이솔루션, 한화테크엠과 같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자와 협약서를 체결하고 내년까지 인프라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GM이 국내 민간 전기차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올해 하반기 전기차 시장을 둘러싼 자동차업계 간 총성없는 전쟁의 막이 올랐습니다.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
가을이다, 바람이 분다…'아웃도어'가 좋다 2013-08-27 15:16:32
앞둔 등산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아웃도어 업계의 움직임도 함께 분주해졌다. 대부분 국내 아웃도어 제품은 계절적 특성상 봄가을 판매량 비중이 높다. 특히 가을상품은 겨울용으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아웃도어 업체에 '가을 장사'는 대목이다.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컬럼비아, 아이더, 밀레...
컬럼비아, `비주얼 테크` 대표 브랜드로 시장 선도 2013-08-27 10:04:17
또 하나의 비주얼 테크놀로지 입니다. 초가을부터 제품을 본격 출시하며 도심 속 러닝, 가벼운 트레킹과 같은 활동에 적합한 방투습 재킷, 바람막이 등에 적용됩니다. 조형래 컬럼비아 대표는 "아웃도어 업계에 자체 개발 기술이라는 화두를 던졌던 컬럼비아가 새롭게 제시하는 또 다른 화두가 바로 `비주얼 테크`"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