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적으로 요즘 뜨는 디저트카페 창업아이템 2015-06-30 15:40:21
2015년 올해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한 신규 프랜차이즈에 4개의 셀프-아이스크림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맨치스’, ‘오렌지리프’, ‘요거트랜드’, ‘스위트프로그’가 미국에서 수백개 이상의 체인점을 갖는 셀프-아이스크림 브랜드이다. 전체 시장규모도 매장기준 6,000개...
오비맥주, 독일 전통 밀맥주 `프리미어 OB 바이젠` 출시 2015-06-17 15:14:32
대중 브랜드보다 약 16%가량 높지만 수입 프리미엄 맥주보다는 낮은 수준으로 책정했습니다. 355ml캔의 경우 대형마트 판매가격 기준 1천490원 수준입니다. 오비맥주는 바이젠을 시작으로 원재료와 발효방식, 알코올 도수, 맛, 칼로리 등을 차별화한 다양한 형태의 ‘브루마스터 셀렉션’ 연작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이제 국산 밀맥주의 시대 온다" 오비맥주, 브루마스터 셀렉션 1탄 '바이젠' 출시 2015-06-17 11:00:00
대중 브랜드보다는 높지만 수입 프리미엄 맥주보다는 낮은 1490원(대형마트 355ml캔 기준)에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맥주의 다양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중 브랜드와는 차별화한 프리미엄 전략을 시도하게...
부산 벡스코서 부산국제식품대전 개막 2015-06-16 18:45:31
카페·베이커리, 급식·조리설비, 식품기계·포장기기, 지자체브랜드식품 부문으로 나뉘며, ‘부산썸머카페쇼 2015’, ‘2015 부산단체급식 및 설비전’, ‘2015 부산식품제조설비 및 포장전’동시개최로 총 350개사 700부스규모로 식품·설비·음료의 모든...
위생허가 필요 없는 중국현지 국내 화장품 ODM.OEM기업 `주목` 2015-06-08 17:44:29
제닉의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다. 로컬기업과 중국 내 외자기업들로부터 마스크팩 외주요청이 점차 증가하는 한편 아모레퍼시픽 일부 브랜드의 중국 내수용 마스크팩 수주물량도 증가하고 있다. 제닉의 중국생산법인은 지난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해 매출 31억원(CAPA 200억원, 인력 100명)을 기록했고, 1Q15...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골든블루, 올 1~4월 판매량 65% 증가…위스키 시장서 '고속 질주' 2015-06-04 07:01:09
전년 대비 65% 성장하면서 국내 ‘톱3 브랜드’로 도약한 것이다. 다국적 주류회사에 맞서 부산과 울산, 경남 및 서울 대구 경북시장에서 안착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미국과 호주, 유럽에도 진출해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것이 골든블루의 목표다.지난해 4월에 출시한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중국 화장품 시장, 로컬 브랜드 점유율 확대 `주목` 2015-06-03 02:00:40
▲ 중국 로컬 화장품 업체들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중국 시장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로컬 업체들의 점유율 확대가 속도를 내고 있어 주목된다.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로레알 그룹 등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의 우위는 여전히 절대적이지만, 시장 선점에서 밀렸던 자란 그룹 등 중국 로컬...
화장품 등 한국 브랜드 `대만 소비재 시장 선도` 2015-06-02 10:01:18
다양한 한국 뷰티 브랜드는 모든 연령층 및 소득층에 걸쳐 소비자를 빠르게 유입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26~35세 사이의 여성들이 주요 구매층이다. #K푸드, 침체기 식품시장에 활기 대만 식품 시장은 2014년 9월부터 불거진 식품 안전성 이슈의 영향으로 큰 침체기를 겪었다. `폐식용유 사건` 여파로 대만 내 1위...
디엔컴퍼니, 이지듀EX 아카데미 실시 2015-06-02 09:26:55
피부 고민 별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이지듀EX는 리페어컨트롤, 레드컨트롤, 트러블컨트롤과 함께 최근 런칭된 프로컨트롤 라인까지 피부 고민 별로 4가지 전문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지듀EX는 한국 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15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및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중국의 화장품 내수 시장 활성화 정책, 우리 기업에 `독일까? 약일까?` 2015-06-02 01:29:26
브랜드 순위에서 5위를 차지한 미샤(Missha)의 `M Perfect Cover BB Cream SPF42`은 중국에서 `국민 화장품`으로 불리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Skin79의 `Super Plus Beblesh Balm Triple Functions SPF30`은 `빨간 다이아몬드 비비크림`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점유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