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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한국 히든 챔피언 1300 VS 23 2013-07-14 17:14:53
도로에 회사 위치를 알리는 안내 표지판이 없고 정문에도 회사 이름을 쓴 간판이 걸려 있지 않다. 하지만 이 회사는 연간 매출이 8억8700만유로(약 1조3305억원·지난해)에 달하는 세계 1위 전기톱 생산업체다. 미하엘 보이보데 독일 만하임대 중소기업연구센터 소장(경영학과 교수)은 “독일에는 히든 챔피언이 1300개나...
수학원리 활용…3차원 공간을 평면 위에 구현하는 마법 2013-07-12 17:17:19
도로 개종시키기 위해 예수회 교단에서 파견된 벽안의 선교사들이 궁정화가로 활동하고 있었다. 한번은 황제의 명에 따라 그들이 직접 그린 유화를 시연해 보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서양화를 처음 목격한 대신들은 눈이 휘둥그레졌다. 2차원의 평면 위에 3차원적 입체 공간이 사실적으로 재현됐기 때문이었다. 그들은...
'세계일류상품' 만든 로봇벤처의 눈물 2013-07-11 17:07:54
회사는 국내 최초로 설계에서 제조까지 자체 기술로 소방관 보조로봇 생산에 성공해 산업부로부터 지능형로봇기술대상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현재는 정부 지원금 횡령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2003년 로봇을 10대 차세대성장동력으로 선정하고 10년간 1조원을 투입하는 육성책을 마련했다....
도로공사, 페루에 `통행료 징수시스템` 수출 2013-07-11 10:44:16
이번 협약으로 도로공사는 판아메리카고속도로 목세 요금소에 통행료 징수시스템을 설치하고, 페루 도로청에 유지,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이전하게 됩니다. 이번 징수시스템이 페루의 표준으로 적용될 경우 1천 5백만 달러에 달하는 본사업도 수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수행하면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400만명 이상의 고객과 도로 위에서 만나며 폭염과 폭우, 혹한과 폭설에도 불구하고 출동서비스 전문 기업다운 철저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마스타자동차는 고장출동, 사고출동 이외에도 경·중정비, 렌터카, 부품 유통 및 이동 차량 점검 등 운전자와 자동차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인사] EV한영 ; 국토교통부 ; 외교부 등 2013-07-09 17:13:10
김지현▷농업기술원 원예경영연구과장 서동환▷새마을봉사과장 안효영▷환경정책과장 이동열▷체육진흥과장 황옥성▷경찰대학 교육 서문환 ◈전북도 ▷남원시 부시장 박형규▷완주군 부군수 송주진▷순창군 부군수 이강오 ◈대구시 <3급>▷창조과학산업국장 직무대리 홍석준◎전보<3급>▷안전행정국 김종...
국토교통 기술 한자리에…국토교통 테크놀로지 페어, 11~12일 일산 킨텍스 2013-07-09 17:06:38
열린다. 국토교통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서로 공유하는 비즈니스 행사로 기업과 학계, 연구기관에는 연구개발(r&d) 활성화 및 투자를 촉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일반인은 새로운 기술을 실생활에 접목한 히트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배터리 자동교환형 전기버스, 안개 낀 도로의 안전운전 지원...
혁신도시 진주·나주·김천 '아직도 공사중' 2013-07-08 17:15:05
삽시간에 도로가 잠겨 퇴근길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이게 명품도시인가요?” 지난 5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인 나주 빛가람도시. 지난 3월 입주한 우정사업정보센터 직원들은 도로가 빗물에 잠겨 한동안 청사에 갇히는 신세가 됐다. 여기저기서 불만의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편익시설은 전무하고 교통 교육...
[르포]현대차 서스펜션 만드는 만도 익산공장 가보니 2013-07-08 14:16:31
있는 서스펜션 기술로 향후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후속에 탑재된다.만도 연구원은 "신기술은 과속 방지턱을 지날 때 발생하는 리바운드 쇼크(노면 충격) 현상을 줄여준다"며 "오는 2016년부터 'sdc 70' 버전을 그랜저급 이상 대형 세단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익산=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美 NTSB "사고 여객기,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 접근"(종합) 2013-07-08 10:08:05
30도로 유지되고 랜딩기어가 내려져 있는 등 착륙준비 단계에 있었다"며 "기체 하강시 (충돌 7초전까지는) 접근이 정상적으로 진행됐으며 조종사들도 기체이상에 대한 대화를 나누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또 "관제탑이 (충돌 이후) 비상상황을 선포할 때까지 조종사들이 스트레스콜이나 지원요청을 하지 않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