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기업 미래는 있는가] 삼성·LG 점유율 야금야금 뺏는 중국 2014-07-21 23:29:26
삼성이 겨우 5위에 올랐다. 에어컨도 중국 현지 브랜드 점유율이 84%에 달한다. 세계 에어컨 1위인 lg전자가 중국 가정용 에어컨 시장에서 철수했을 정도다. 삼성전자도 에어컨은 취급하지 않는다. 냉장고 상위 10대 제품도 모두 중국 로컬 브랜드며 세탁기 역시 중국 브랜드가 대다수다.1990년대까지만 해도 중국 시장에서...
레스토랑 예약 앱 '포잉', 2주간 '포잉 위크' 진행 2014-07-09 13:22:46
새로운 브랜드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잉은 프리미엄 레스토랑 추천 및 예약 어플리케이션이다. 트러스트어스가 지난해 12월 파이브락스의 ‘예약왕 포잉’을 인수한 후 리뉴얼했다.현재 포잉은 호텔 레스토랑 및 프리미엄 로컬 레스토랑들과 제휴를 통해 예약 인프라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직장인 미인도시락 `쌈도락` 큰 인기 2014-07-05 18:50:38
프랜차이즈 브랜드 `쌈도락`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가맹점주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입니다. `해우리`로 성공을 거둔 기업이 운영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쌈도락`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저칼로리 쌈도시락으로 시장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도시락 뿐 아니라 최근에는 발효음료까지 선보이며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롯데백, 이색 세일 이벤트…김포점 '나이트파티'·강남점 '국내 디자이너전' 등 2014-07-04 10:05:33
브랜드를 할인 판매한다. 매장별 선착순 할인 이벤트나 사은품 행사도 벌어진다. 쇼핑 외에도 댄스공연과 복불복 보드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강남점에서는 오는 6일까지 '디자이너 브랜드 대축제'가 이어진다. 주말에는 디자이너들이 직접 여름 바캉스 스타일을 소개하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행사...
다음, T맵·올레내비 등 4개사 자동차 경로비교 2014-06-27 11:38:48
길안내가 가능합니다. 서준호 다음 로컬본부장은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기능은 다음이 포털서비스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빠른 경로의 비교는 물론 길안내로 바로 연결돼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위치정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기존 포털 위치정보...
마루가메제면과 카카오 친구하면 우동이 2000원? 2014-06-20 10:48:22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를 갖고 있는 사누키 우동 전문 브랜드다. 일본에 77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대만, 러시아, 홍콩 등 세계시장에 진출해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에는 2012년 12월 첫 매장을 오픈했으며, 명동점은 한국 내 6번째 점포다.그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는 차원에서 명동점 ...
[심층분석]'하반기 돌풍 예고' 화장품주, 상하이 가면 보인다 2014-06-18 14:50:10
경우 국내 면세 매출 만으로도 중화권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코스맥스는 현지 업체들 사이에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박현진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낙후된 제조시설과 연구개발(r&d) 능력의 부재로 로컬기업들 사이에서 oem 전문기업인 코스맥스의 입지가 눈에 띄게...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13일 대규모 식품관 개장 2014-06-11 08:01:13
유명 먹거리 브랜드를 대폭 유치했다. 오징어먹물빵과 착한 가격으로 유명한 ‘이흥용 과자점’ 전병과자로 이름 난 ‘이대명과’ 초량의 60년 전통 중화만두 가게 ‘신발원’ 40년 전통의 ‘남포 수제비’ 국제시장 명물 ‘할매 유부 보따리’ 해운대 대표 분식집...
코스맥스, 미국 사업의 첫 삽을 뜨다…4분기부터 가동 예정 2014-06-10 14:45:28
브랜드에서 생산을 협의하고 있는 단계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코스맥스가 개발 생산한 제품 만을 보고 약 250만불 정도의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 로컬 브랜드가 있는 등 제품의 차별화를 통한 현지 브랜드와의 빠른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예상 매출은...
한세실업, 유아복 자체브랜드 도전기…자회사가 '모이몰른' 론칭 2014-06-10 13:23:43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화, 차별화 바탕의 로컬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이용백 부회장은 "드림스코 인수 후 처음으로 론칭하는 모이몰른이 새 히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과 중국시장은 물론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시아권까지 내다볼 수 있는 우수한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