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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디젤차 질소산화물 감소 촉매 개발 2017-01-23 09:55:37
향후 엔진의 사용 영역 확대 및 효율 개선이 예상된다. 또한 해당 기술이 상용화되면 고가의 기존 물질을 대체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수입에 의존하던 고부가가치 원천기술 국산화로 기술 로열티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연구 결과는 내연기관의 친환경화를 주도해나갈 수...
[기획]내수전망②-기아차 '한 템포 쉬어가는 시기' 2017-01-09 08:00:06
등 내연기관 엔진만 탑재된다. 2016년 실적을 견인했던 신형 k7과 suv 제품군인 니로, 쏘렌토, 모하비, 카니발 등은 올해도 꾸준히 수요를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완성차 업계 관계자는 "기아차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세단 및 rv 제품군을 갖춘 것이 강점"이라며 "다만 올해 출시되는...
현대차는 '왜' 자율주행기술을 아이오닉에 탑재했을까 2017-01-08 09:31:49
전기 에너지로 작동한다. 기존 내연기관차에 비해 전기 에너지가 풍부한 친환경차가 기술 양산에 유리할 수 밖에 없다.김필수 한국전기차협회장(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은 "전기에너지 변환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량이 많은 내연기관차보다 전기 모터가 기반이 되는 전기차가 자율주행기술과 더 잘맞는다"라고...
여행사·카센터 10년내 사라진다 2016-12-27 20:00:23
스위스 은행 크레디트스위스에 따르면 내연기관 안에는 수백개의 부품이 있지만 테슬라 등의 전기차 엔진엔 18개 부품만 들어 있어 카센터 수요가 크게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이다.3d프린팅이 활성화하면서 부품 제조업도 타격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ft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3d프린터를 통해 부품생산 시장에...
경기도, 전국 첫 시행 '해양레저 테크니션 양성사업' 참여자...60% 취.창업 성공 2016-12-23 13:13:34
초급/중급 2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초급과정은 내연기관 및 선박 등 해양레저에 대한 이론 중심 교육을, 중급과정은 실제 엔진 조립분해 등을 통해 실전 능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도는 해양레저 분야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국내 선외기판매사, 수도권 3대 마리나 운영사, 보트 제조 ...
[칼럼]'이익'은 내연기관, '투자'는 전기 2016-12-18 11:05:38
불리는 동력활용장치로서 내연기관은 배출가스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료 사용을 줄이기 위해 배터리를 부착한 하이브리드 전기차(hev)가 등장했다. 그런데 hev는 기름 태우는 엔진에서 전기를 만드는 만큼 한계가 분명했다. 그래서 주차 때 외부에서 전력을 공급받는 플러그인...
"전기·자동차 경계가 사라진다"…CES, 가전쇼라 쓰고 모터쇼라 읽는다 2016-12-15 18:26:46
업계 관계자는 “엔진 등 내연기관에서 모터와 배터리로 자동차 핵심기술이 옮겨가면서 자동차와 전자제품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며 “전자업체들도 it를 바탕으로 자동차 관련 시장에 뛰어들면서 ces는 자동차 시장을 조망하는 창구로서도 중요해졌다”고 말했다.◆전자업체들도 자동차 기술...
한·이스라엘 공동개발 무인항공기 시험비행 중 추락(종합2보) 2016-12-14 20:08:50
계룡대에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 수직 이착륙 무인기'의 중간 시연회를 열었다. 이 무인기는 우리나라 소재·부품 업체인 한국카본[017960]과 이스라엘 방산업체인 IAI가 한·이스라엘 국제공동연구 사업을 통해 함께 개발하고 있다. 자동차용 하이브리드 엔진을 고정날개형 수직이착륙 무인기에...
한·이스라엘 공동개발 무인항공기 시험비행 중 추락(종합) 2016-12-14 16:31:43
계룡대에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 수직 이착륙 무인기'의 중간 시연회를 열었다. 이 무인기는 우리나라 소재·부품 업체인 한국카본[017960]과 이스라엘 방산업체인 IAI가 한·이스라엘 국제공동연구 사업을 통해 함께 개발하고 있다. 자동차용 하이브리드 엔진을 고정날개형 수직이착륙 무인기에...
현대차 아이오닉HEV, 프리우스 꺾고 '고효율차 1위' 2016-12-06 09:46:50
내 복합효율이 58mpg(15인치 타이어 기준)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통틀어 가장 높다. 이는 기존 1위였던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에코(56mpg) 보다 2mpg 앞서는 수치다. 특히 아이오닉은 국내 기준으로도 복합효율이 22.4㎞/ℓ에 달해 프리우스의 21.9㎞/ℓ보다 높았다. 아이오닉은 가속 성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