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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연속 적자 책임"…채권단 결정이 변수 2013-02-22 21:08:03
700억원은 쌍용건설 주채무가 아닌 보증채무이며, 담보채권으로 출자전환의 대상이 아니라는 얘기다. 유동성 지원의 열쇠를 쥐고 있는 캠코는 부실채권정리기금 운용기간 만료에 따라 22일 예금보험공사에 지분을 반납하고 손을 뗀 상황이다. ◆김 회장 해임안 향방은건설업계는 캠코가 쌍용건설 경영진 선정, 이사회 장악,...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희범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정치 휘둘리지 말라는 어머니 뜻 따라 공대 갔죠" 2013-02-22 17:21:41
정책을 그대로 추진해 성공을 거둔 점에 주목했다. 이 회장은 “독일처럼 정치권이 대중의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일관된 정책을 추진한다면 일자리가 더 늘어나고 노사문제도 해법을 찾을 것”이라며 “노동유연성 강화와 임금피크제가 함께 이뤄진다면 정년 연장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했다. 반면 지금처럼 정치권...
<부실채권정리기금 16년만에 종료…회수율 119%>(종합2보) 2013-02-21 14:53:41
국민행복기금은 저신용층 채무감면 등을 위해 쓰인다. 쌍용건설과 대우조선해양[042660] 매각에 끝내 실패한 점은 아쉬운 대목이다. 특히 쌍용건설은 2007년부터 다섯 차례나 매각을 시도했지만 실패하는 바람에 부실만 커졌다는 지적까지 뒤따르고 있다. 쌍용건설은 2011년과 지난해 2년 연속 당기순손실...
<부실채권정리기금 16년만에 종료…회수율 119%>(종합) 2013-02-21 10:44:42
저신용층 채무감면 등을 위해 쓰인다. 다만, 쌍용건설과 대우조선해양[042660] 매각에 끝내 실패한 점은 `씁쓸한 뒷맛'을 남기고 있다. 특히 쌍용건설은 2007년부터 다섯 차례나 매각을 시도했지만 실패하는 바람에부실만 커졌다는 지적까지 뒤따르고 있다. 쌍용건설은 2011년과 지난해 2년 연속...
<부실채권정리기금 16년만에 종료…회수율 119%> 2013-02-21 08:00:08
첨병 역할…쌍용건설 매각 실패는 `오점' 1997년 외환위기 당시 금융회사가 가진부실채권을 신속히 정리하고 부실기업을 구조조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부실채권정리기금이 16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부실채권정리기금 운용주체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난해까지 부실채권을인수하려고 투입한...
정권 교체기…채권단 싸움에 뒷짐 진 금융당국, 구조조정 기업들만 등 터진다 2013-02-19 16:58:03
넘긴다. 문제는 금융위가 쌍용건설 지분을 하나·산업·신한은행 등 금융사에 떠넘기려 하고 있는 점이다. 채권단이 손을 들면 22일 이후엔 쌍용건설이 언제라도 법정관리에 내몰릴 가능성이 크다. 채권은행들은 “정권 말기에 금융위가 쌍용건설 매각 실패에 대한 책임을 피하기 위해 발을 빼는 것 아니냐”며 불만을...
쌍용차 800억 증자…회생 '드라이브' 2013-02-14 17:03:40
쌍용자동차가 신차 개발 투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8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했다. 대주주인 마힌드라&마힌드라그룹이 제3자 배정 방식으로 증자에 참여, 투자금을 전액 조달한다. 유상증자가 이뤄지면 마힌드라그룹이 2011년 3월 쌍용차를 인수한 이후 첫 직접투자가 된다. 대주주인 마힌드라가 국정조사...
오피스텔 낮아야 산다 …크기도 가격도 '다운' 2013-02-06 10:29:18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032)859-1300같은 달 쌍용건설은 서울 용산구 동자동에 ‘용산 쌍용 플래티넘’을 분양할 예정이다. 총 579실로 구성되며 21~29㎡ 등 모든 실이 스튜디오형으로 이뤄졌다. 호텔과 오피스, 오피스텔로 이뤄진 복합단지다. 중앙집중방식의 냉∙난방과 우물형 천장 시공으로 개방감을 높였다....
2월 구매조건, 구형 차종 구매에 유리 2013-02-01 23:00:02
달라진 점이 없다. 완성차업계는 구형 차종 할인과 저리 할부조건 등을 1월에 이어 유지했다. 한국지엠과 쌍용자동차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자를 위한 사은품 등을 준비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무상보증기간 연장 카드를 꺼냈다. ▲현대자동차 졈�> br> 선수금 10만 원을 내면...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와 로디우스는 별개" 2013-01-31 08:01:50
나선다는 계획이다. 코란도 투리스모가 신차라는 점에서 어쩔 수 없이 월 2,500대에 달하는 카니발 시장을 잠식할 수밖에 없어서다. 가뜩이나 가솔린 미니밴인 토요타 시에나와 혼다 오딧세이가 호시탐탐 카니발 시장을 노리는 상황에서 직접 경쟁이 가능한 코란도 투리스모 디젤의 등장은 여간 부담이 아닐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