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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전동열차 첫 감축…출근길 불편 가중> 2013-12-23 12:24:00
영월공장도 가동 중단 위기에 놓였다. 이 공장은 유연탄 비축량이 바닥이 나 덤프트럭으로 유연탄 수송에 나섰고, 완성품 재고도 쌓여 최대 일주일까지버틸 수 있다. 일부 시멘트 공장의 생산이 중단되면서 레미콘공장 가동률 저하와 건설·토목공사 지연에 따른 공기 차질 등 2차 피해도 우려되고 있다. ◇...
코레일 "파업자 중징계"…노조, 서울광장서 촛불집회 2013-12-19 21:14:00
중단했다. 이 공장은 시멘트 제조 연료인 유연탄을 하루 1000t씩 열차로 수송했지만 철도파업으로 유입량이 기존보다 30%가량 줄면서 비축량이 바닥을 드러냈다. 보통 소성로는 연말이 될 경우 보수작업 등의 이유로 가동을 중단한다. 올해는 유연탄 수송 차질로 가동중단이 지난해에 비해 열흘가량 빨라졌다. 산업계는...
철도파업에 시멘트 수송 차질 계속돼 2013-12-17 17:04:46
유연탄 역시 운송 차질이 빚어지면서 공장이 멈춰야 하는 상황은 아니란 것이다.시멘트협회 관계자는 "시멘트처럼 유연탄도 대체수송하고 있고, 시기적으로도 1월은 혹한기라 건설현장의 수요가 없기 때문에 생산을 조절해야 한다"며 "시멘트 생산 중단은 업계 현실과는 전혀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국토부 관계자는...
철도 파업에 전철·KTX도 감축 운행…'물류'서 '여객대란' 확산 2013-12-13 21:23:07
시멘트 공장들이 보유하고 있는 원재료인 유연탄은 1만~2만t 정도로, 길어야 10일가량 공장을 가동할 수 있는 양이다. 강원지역은 상황이 더 심각해 재고 유연탄 물량이 4~5일치밖에 남지 않았다. 생산된 시멘트 운송에도 차질이 빚어지면서 건설현장에서는 당장 콘크리트 타설에 필요한 시멘트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KTX 내주 감축운행…파업후 첫 실무교섭(종합3보) 2013-12-13 17:40:46
유연탄의 재고량도 길어야 4∼5일치로 거의 바닥을 보이고있어 비상수단을 마련하지 않는 한 시멘트 생산라인이 멈출 위기에 놓였다. ◇ 사측 강경 대응…직위해제 7천843명 현재까지 직위 해제된 조합원은 노조 전임간부 137명을 포함해 7천843명이다. 이날까지 파업참가자 8천466명 가운데 7.5%인 637명이...
KTX 17일부터 감축운행··物流대란 코앞에 2013-12-13 14:19:25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 시멘트나 석탄 등 원자재가 필요한 산업현장들은 애를 태우고 있다. 시멘트 출하물량은 평소 대비 30%까지 줄어 이번 주말이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다. 시멘트 공장 연료인 유연탄의 재고량도 길어야 4∼5일치로 거의 바닥을 보이고 있어 비상수단을 마련하지 않는 한 시멘트 생산라인이...
철도노조 파업 사흘째…물류 차질 가시화(종합) 2013-12-11 10:56:25
이하를 밑돌았다. 파업이 장기화하면 강원도내 시멘트와 유연탄 등 물류 수송 차질에 따라 공장가동 중단에 이어져 2차 피해도 우려되고 있다. KTX, 수도권 전동열차, 통근열차는 파업 첫날인 지난 9일 이후 정상운행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새마을호 열차는 평시 대비 75%, 무궁화호는 68% 수준으로...
철도노조 파업 사흘째…물류 차질 가시화 2013-12-11 05:58:34
이하를 밑돌았다. 파업이 장기화하면 강원도내 시멘트와 유연탄 등 물류 수송 차질에 따라 공장가동 중단에 이어져 2차 피해도 우려되고 있다. KTX, 수도권 전동열차, 통근열차는 파업 첫날인 지난 9일 이후 정상운행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새마을·무궁화호 열차는 모두 204회를 운행, 평시 대비 64%...
[마켓인사이트]GS-LG 연합군 STX에너지 인수한다 2013-12-10 20:57:14
gs에너지와 유연탄 수입, 자원개발 쪽에 강점이 있는 lg상사 간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하수정/정영효 기자 agatha77@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철도파업 이틀째…화물운송 '스톱' 가시화>(종합) 2013-12-10 18:03:04
화물운송은 전면 중단됐다. 인천의 철도 운송화물은 유연탄이대부분이며 그밖에 컨테이너와 철강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인천지역의 철도운송 화물은 평일 왕복 16회에 걸쳐 2.5t 정도 운송되며, 전국(144.5t)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은 편이다. 휴일에는 왕복 6∼8회에 1천t의 화물을운송하고 있다. 유연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