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베네, 드럭스토어 철수‥`선택과 집중` 2013-01-31 16:17:40
"제과업체 인수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해 추진했다기 보다는 기존 브랜드인 카페베네의 사이드 메뉴를 강화하기 위한 배경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카페베네 매장에서 사이드 메뉴 강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있었고, 특히 미국 뉴욕 등 해외 점포에서 베이커리류 매출 비중이 국내의 2배에 달할 만큼 반응이 좋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한류 선봉…상생 통한 '행복한 성장' 2013-01-28 15:31:46
제과제빵 1위 기업으로서 해외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호랑이·곰·개 이어 이제는 고릴라 캐릭터가 대세 2013-01-21 14:00:52
‘브라우니’였다. 유명 제과 브랜드(br코리아:베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에서도 판촉상품으로 ‘브라우니’ 인형을 내놓은 바 있으며, 많은 브랜드들이 직.간접적으로 ‘브라우니’ 캐릭터를 자사의 제품 홍보에 앞다투어 사용했다. ‘브라우니’ 뿐만 아니라 메리츠화재의 ‘걱정인형’들, 에쓰오일의 ‘구도일’ 캐릭터는...
직원의 미소는 매출로…리더 자긍심 심어줘야 2013-01-13 09:52:52
높여조담용 빵꿈터 인천효성점 사장은 자신이 제과제빵 기술자로 20여년간 베이커리 가게를 운영했다. 급여를 받는 기술자에서 독립, 개인 점포를 차려 12년간 운영했고 2000년 이후 지역을 옮겨가며 빵굼터 가맹점 문을 열었다. 이 가맹점은 하루평균 매출이 200만원으로 영업이익률이 20%에 달한다. 빵꿈터 가맹점주들은...
[맞짱 토론] 프랜차이즈 간판 확장 공세에 동네빵집 절반이상 문닫아 2013-01-04 16:52:55
8월 국내 출점을 자제하고 해외 진출에 주력하겠다는 상생 선언을 내놨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파리바게뜨는 ‘자발적으로’ 출점을 자제한 적이 없다. 2011년 11월 상생안을 내놓은 이후에도 작년 3월까지 매월 12개 안팎의 신규 매장을 냈다. 출점 수가 줄어든 것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같은 제과점 프랜차이즈 내의 매장...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만들어야죠.”(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윤 회장의 얘기처럼 식품업계의 고급화 바람은 제품군을 막론하고 전방위적이다. ‘맥심’과 ‘신라면’이라는 부동의 1위 제품을 보유한 동서식품과 농심이 각각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프리미엄 라면 ‘신라면블랙’을 차세대 간판으로 키우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올해도 해외 출점에 적극 나서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모두 20여개 점포를 추가로 열 계획이다.롯데면세점도 글로벌 면세점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지난해 2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항공에 첫 해외 매장을 연 데 이어 5월과 11월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잇달아 매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