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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LNG박람회 가보니…동성화인텍 초저온 보랭재 신기술 '호평' 2013-04-18 17:52:36
달한다”며 “기화율을 낮추는 기술에 바이어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동성그룹 계열사인 동성화인텍도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받았다. 코스닥 상장사인 이 회사는 초저온 보랭재 세계시장 점유율이 65%에 달하는 강소기업이다. 보랭재는 lng 온도를 영하 163도로 유지해주는 선박 기자재로 동성화인텍은 원료...
벤츠, 슈마허와 장기 파트너십 체결 2013-04-18 17:33:01
등 주행보조기술 개발에 참여한다. 회사 홍보대사 활동도 병행한다. 오는 5월1일 그룹 디터 제체 회장과 함께 공식 파트너로서 첫 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슈마허는 "f1 드라이버 시절에도 승리에 만족하기보다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자동차가 제공하는 모든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왔다"며...
트렉스타, 트레일 슈즈 '싱크', 미국 트레일 러너매거진 최고의 슈즈 선정 2013-04-18 16:20:18
접목한 ist(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기술의 밑창으로 아스팔트길, 비포장도로 길등 모든 길의 상태에 따라 밑창의 쿠션센서들이 독립적으로 움직이면서 충격을 흡수하고, 땅과 발의 균형을 수평상태로 유지해주어 안정된 보행감을 제공한다. 평가자인 제이슨 밀러(jason miller)는 트렉스타의 싱크를 “가벼우면...
[BIZ Insight] 보조금서 서비스로…SK텔레콤 '통신경쟁 패러다임' 바꾸다 2013-04-18 15:34:00
등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ca는 서로 다른 대역의 주파수를 묶는 기술이다. 주파수는 데이터가 지나가는 도로다. 두 개의 주파수를 묶으면 2차선 도로를 4차선 도로로 넓힐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고 75mbps인 lte보다 2배 빠른 150mbps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것이다. ○헬스케어 등 ict 융합 신사업 도전 sk텔레콤은 이...
日 자전거 첫 해외진출…MTB 개발…'혁신바퀴' 멈추지 않았다 2013-04-18 15:29:04
사카이시에서 금속가공 기술자로 일하던 시마노 쇼자부로가 자신의 성(姓)을 따 ‘시마노철공소’를 열면서 시작됐다. 1단 기어 프리휠 등을 생산하던 시마노는 새로운 시장에 적극 대응하며 성장했다. 자동차 산업이 발전하기 전인 1940년대에 자전거는 운송 수단으로 중요한 대접을 받았다. 하지만 1950년대 중반부터...
[S&F 경영학] 포드車 나오자 도로건설 뛰어든 벡텔…돈 될 사업 '길목' 선점 2013-04-16 17:32:12
원천 기술을 가졌기 때문이다. 실제 공사는 국내외 건설사들이 진행하지만 필요한 원천 기술은 벡텔의 것이다. uae 원전 수주의 진정한 수혜자는 벡텔이라는 얘기가 나오는 까닭이다. 벡텔은 설계·조달·시공을 함께 하는 epc (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업체다. 발주처가 플랜트 사업을 의뢰하면 완공과...
[S&F 경영학] 해외플랜트 수주 전쟁…건설사마다 독특한 공법…지역 특화 전략 필요 2013-04-16 17:17:46
투자 없이 기술과 관리 능력으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따라서 실제 투자 대비 수익률은 무척 높을 수 있다. 프로젝트 자체가 크기 때문에 실질적인 영업이익 규모도 큰 편이다. 물론 이 같은 과실을 차지하려면 벡텔과 같은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 한국 업체들은 프로젝트 수주 계약 등 사업 초기 단계에서부터 비용 등...
삼성물산, 싱가포르 해안도로 현장 무재해 1000만인시 달성 2013-04-16 13:48:37
도로를 건설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관리가 까다웠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오재석 483공구 현장소장은 "매립지 연약지반 처리 등 고도의 시공기술과 공정관리 능력이 요구됐고 실제 공사기간이 36개월로 비교적 짧아 안전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하지만 매 순간 안전 요소를 사전 제시하고 현지 근로자 스스로...
<세출 확대 7조원…어디에 투입되나> 2013-04-16 10:00:53
개선하는 전략을 택했다. 전국적인 파급 효과가 있는 도로·철도·댐·항만의 시설개량 등 안전투자에 대한 투자 규모가 1조3천514억원에서 1조5천957억원으로 늘어난다. 교통사고 위험이 큰 도로에 대한 구조개선, 철도 시설 개량 사업에도 4천60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다. 재해 위험 지역을 정비...
[와우넷 전문가에게 듣는다] 더존비즈온·서울반도체·KG이니시스…'성장스토리' 들리나요? 2013-04-14 14:24:31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기업 실적은 어느 때보다 예측치와 실제 집계치 간의 간극이 크다. 경기도 다시 살아날지, 여전히 침체가 계속될지 보는 시각에 따라 오락가락하고 있다. 정유정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북한 리스크의 경우 그동안 단기 변동성 이슈에 그칠 때가 많았으나 이번에는 코스피지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