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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비세 인상 논쟁 `재점화` 2013-08-13 11:05:41
소비세율을 오는 2015년 1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그러나 소비세 인상이 소비 위축으로 이어져 자칫 미약한 경제성장세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는 우려가 걸림돌입니다. 일본은 지난 1997년 소비세율을 3%에서 5%로 인상한 뒤 경기 위축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 강등과 같은 부작용이 예상되는 만...
[Global Issue] "법인세 낮출테니 예산 늘려달라"…오바마의 '그랜드바겐' 2013-08-09 14:48:10
“그 계획은 초당적인 의견이 반영돼 있지 않고 타협안에 포함된 세금 인상 방안은 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만한 기업마저 더 침체시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wsj는 법인세 개혁이 예산안 협상과 연방정부의 부채한도 상향 조정 협상에서 최대 이슈로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박병종 한국경제신문 기자 ddak@hankyung.com...
"과잉 생산시설 다 버려라" 中, 1400개 기업 칼 댄다 2013-07-26 16:57:00
철강 철합금 구리 알루미늄 시멘트 제지 등이 생산 감축 대상이다. 이번 감축 조치로 중국 정부는 시멘트 9200만t, 철 700만t의 과잉 생산분을 줄일 계획이다. 공업정보화부는 또 구리 65만4400t, 전해알루미늄 26만t의 과잉 생산분을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 장즈웨이 노무라홀딩스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이날 상세한...
대우건설 "하반기 강력한 재무구조 개선작업 진행할 것" 2013-07-25 10:55:19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채무보증을 올해말까지 3747억원 감축해 1조8905억원으로 줄인다는 방침이다. 내년말까지 추가로 3955억원을 줄여나가 1조4950억원까지 낮춘다는 목표를 세웠다. 부채비율 개선 작업도 계속된다. 지난해 말 175.6%에서 올 상반기 174.8%로 소폭 개선된 부채비율을 올해 말 164.3%까지 낮...
대우건설, 상반기 영업익 2천176억…9.9%↑(종합) 2013-07-24 16:21:20
줄이기로 했으며 내년에도 3천955억원을 감축한 1조4천950억원으로 낮추기로 했다. 부채비율은 작년 말 175.6%에서 상반기 말에 174.8%, 연말에 164.3%까지 개선하기로 했다. 대우건설은 올해 상반기 본사 사옥 콜옵션 매각으로 1천34억원의 차익을 실현한데 이어 하반기에는 GK해상도로, 경수고속도로, 쉐라톤...
"버냉키의 시장 달래기, 美 어닝시즌 효과 미미" 2013-07-18 09:49:29
않고 있고 지금으로서는 계획에 없다는 것이 중요하다. 워싱턴포스트지를 통해 외신의 반응을 보자. 앞서 본 정해진 수순이라는 표현에 집중하면서 결국 양적완화 축소는 계획조차 없다는데 기우였느냐는 제목을 달았다. USA투데이에서는 실업률, 인플레 같은 미 경제의 역풍이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양적완화 축소는 아직...
이재영 LH사장 "부채 300% 이하로 감축…행복주택사업 전력" 2013-07-10 17:38:42
수행 및 조정, 부채 감축 방안 등을 아우르는 ‘lh 경영혁신’에 나선다. 내달 말까지 혁신계획을 만들어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lh 사장(사진)은 10일 취임 한 달을 맞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부채문제를 해결하고 행복주택(철도부지 등 국·공유지에 짓는 임대주택) 등 정책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는 게 최대...
이재영 LH 사장 "조직·인사 전면 쇄신" 2013-07-10 16:20:00
138조원에 달하는 공사의 부채감축을 위해 저비용 고효율의 사업방식으로 바꾸는 제2의 사업조정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보류했던 사업이나 신규사업은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위원회에서 타당성을 검토해 추진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기존 보금자리 주택사업은 규모를 축소하고 아직 재원계획이 확정되지...
LH 사장 "부채감축·사업 구조조정 추진" 2013-07-10 15:22:57
이 사장은 부채 감축을 위해 "회계를 분리해 임대아파트 등 정부 정책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한 정책사업 부채는 기금 출자전환, 출자비율 상향조정, 행복주택 재정지원 확보 등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신도시·택지, 도시개발사업 등에서 발생한 자체사업 부채는 전사적 판매와 수익성 개선 등으로...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용산 역세권 개발사업무산에 따른 자본 급감과 부채비율이 400%를 넘은 재무 여건을 고려한 것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여 차관은 "신설 회사를 공공기관으로 지정하면 경영계획이나 평가 등에서 규제를 받게 되므로 효율성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면서 "공공기관으로 지정하지 않고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