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보업계 '빅3' 구도 깨진 인터넷보험시장 2017-07-26 10:50:31
수 있는 상담챗봇 같은 신기술도 도입 예정이고요. 쉽고 편리한 가입절차가 중심이 되는 KB손해보험만의 다이렉트(온라인채널) 시스템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2위 자리를 KB손보에 내준 현대해상과 동부화재도 인터넷 전용 보험 가입자를 위한 휴대폰 직접서명이나 모바일 보험증권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7-17 15:00:03
경제-0127 12:03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170717-0589 경제-0128 12:05 국가유공자 자격 매수해 특별분양 '떴다방' 업자 등 54명 적발 170717-0591 경제-0129 12:10 무너지는 구멍가게…도소매 영세자영업자 19개월 만에 최소(종합) 170717-0593 경제-0130 12:11 최종구, 금감원 시절...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2017-07-17 12:03:18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AIA생명이 9월부터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한다. AIA생명은 SK C&C와 'AIA생명 고객서비스 업무 위탁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AIA ON(온)'이라는 AIA생명...
AIA생명, 보험사 최초 인공지능 콜센터 연다 2017-07-17 11:04:51
상담 챗봇과 전화로 응대하는 로보텔러로 구분됩니다. 고객이 자주하는 문의에 대해선 24시간 채팅 형태로 인공지능 챗봇이 1차 상담을 진행하고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로보텔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완전 판매를 모니터링하는 방식입니다. AIA생명은 추후 고객이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로보텔러가 직접 응대하는...
[경영학 카페] AI는 일자리 빼앗는 경쟁자인가 미래의 문제 함께 풀 파트너인가 2017-07-13 18:32:31
고유 영역이라고 생각되던 인터뷰 분야에도 ‘ai 챗봇’이 등장했다. 면접 보는 로봇 ‘마틸다(matiida)’는 25분 동안 최대 76개의 질문을 던져 지원자의 표정과 말투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회사의 유능한 직원들과 지원자의 능력을 비교해 채용에 도움을 준다.콜센터 직원들이 고객 상담을 더 잘할...
KEB 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HAI(하이) 출시 2017-07-12 10:28:06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뱅킹서비스, 콜센터 상담봇, 모바일 챗봇 등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에 HAI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출시한 ‘HAI Robo’ 는 지난해 3 월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Cyber PB’를 기반으로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했습니다. HAI Robo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에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09 08:00:09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170709-0111 지방-0037 07:32 아파트·공장·부두까지 멧돼지 출몰…자치단체 피해보상 늘어 170709-0113 지방-0038 07:35 경기도, 폭우 등 재해 특별경영자금 100억원 편성 170709-0114 지방-0039 07:37 대구·경북 주택연금 가입 급감…"지급액 감소 영향"...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09 08:00:08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170709-0110 지방-0037 07:32 아파트·공장·부두까지 멧돼지 출몰…자치단체 피해보상 늘어 170709-0112 지방-0038 07:35 경기도, 폭우 등 재해 특별경영자금 100억원 편성 170709-0113 지방-0039 07:37 대구·경북 주택연금 가입 급감…"지급액 감소 영향"...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2017-07-09 07:31:02
= 부산시가 2019년까지 인공지능(AI) 대화형 메신저 로봇인 '챗봇'(Chat+Robot)을 이용해 24시간 통합민원 상담을 처리한다. 부산시는 국내 처음으로 통합민원 챗봇 개발에 나서 내년 상반기까지 문자용 챗봇을 개발하고 2019년까지는 음성용 챗봇 개발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챗봇'이란 문자...
카드수수료·보험료 인하 가시화…숨죽이는 금융권 2017-07-06 16:55:40
모바일로 상담이 가능한 챗봇과 더불어 자동차에 결제 기능을 심은 커넥티드카 개발 등 대규모 투자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역시 생체인증기술을 통한 결제를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앞두고 있는데, 추가적인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가 이 같은 신사업에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카드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