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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그룹, 내실화 위한 구조조정 착수 2013-01-18 10:41:05
지주회사 코스모앤컴퍼니는 경영 내실화를 위해 계열사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재정비(구조조정)를 진행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세계경제 불황과 국내 경제의 저성장에 대응해 그룹 내 중복되는 사업을 통합해시너지 효과를 내고 자산매각 등을 통해 재무 건전성을 개선한다는 전략이다. 코스모앤컴퍼니 관계자는...
[책마을] 경영학 대부 피터 드러커, 2013 혼돈의 경제에 답하다 2013-01-17 16:50:36
신중함을 잃지 않으면서 세계 경제가 통합될 것이라고 봤다. 더 나아가 달러의 몰락을 불가피한 것으로 간주하면서 세계통화의 탄생을 점쳤으며, 주권이 사라진 시대가 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물론 그가 생각보다 먼 미래를 바라보았다고 간주하면 이 모든 일들은 아직 실현되지 않은 것으로서 이른 평가를 받았다고 치부할...
[BIZ Insight] '작지만 강한' 전북은행, 소매전문 금융그룹으로 飛上 2013-01-17 15:35:06
같은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전북은행은 ‘질적 성장’으로 키워드를 옮기고 있다. 새로 정립한 목표는 서민과 중소기업들이 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매전문 금융그룹이다. 실제로 전북은행의 주요 고객은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시중은행에서 환영받지 못하는 서민층이다. 김 행장은 “시중은행은 신용 1~3등급 우량...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 유지수 국민대 총장 "융·복합 선도, 산학협력 국내 리딩 대학 만들 것" 2013-01-17 11:55:55
졸업한 뒤 일리노이대 어배나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자동차산업학회장을 맡는 등 국내 자동차산업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1987년 국민대 경영학부 교수로 부임한 뒤 연구교류처장 등의 학내 보직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3월 국민대 총장에 취임했다.글 =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 사진 = 변성현 기자...
[조간신문 브리핑] 연초부터 대형 M&A 2013-01-17 07:30:34
사회 통합을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 신한사태 `일단락`…신상훈·이백순 씨 집행유예 2년 이상 끌어온 신한 사태가 신상훈 전 신한금융지주 사장과 이백순 전 신한은행장 등 피고인들의 혐의 중 일부만 유죄로 인정된 채 일단락됐다는 소식 금융면에 실렸습니다. 신한 사태는 지난 2010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통해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지난해 3월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와 새롭게 선보인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도 이용편리성을 가장 우선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대표들이 출전한 국내 최대 규모의 품질 및 경영혁신 행사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도 김해c.c.와 제주c.c.팀이 선전해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롯데스카이힐c.c.의 전 지점에서는 매년 어린이날마다 지역 보육원의 어린이를 초청해 기념행사를 연다. 정기적으로 불우이웃 봉사활동 및 성금기금 등의...
[인천·경기·서울][부산·경남]부산시민단체들,한국거래소 공공기관 해지 강력 촉구 2013-01-16 14:43:06
선물거래소와 서울의 증권거래소를 통합해 한국거래소의 본사를 부산지역에 둔 정부가 한국거래소ㅣ를 공공기관으로 지정해 정부의 통제하에 두겠다는 발상은 부산시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밝혔다. 정부가 명분 없이 한국거래소를 공공기관으로 붙잡아 놓고 있는 것은 관치금융의 대표적 사례라며 시급히 해제해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고객상담센터·'3시간전 숍' 운영 2013-01-16 09:01:26
이원준·사진)이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와 ‘3시간전 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롯데면세점은 2006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를 만들었다. 고객상담 창구를 일원화해 고객...
<中企, 더 많이 일하고 적게 받는다> 2013-01-16 05:52:09
대해 상대적 박탈감이 확산된다면 새 정부의 사회 통합 정책에도 균열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격차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해법이 제시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경제 전문가들은 정부 정책의 지속성과 일관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데공감했다. ◇ 중소기업,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