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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전화불통 무려 6시간 지속··SKT 통신장애 늑장 대응 비난 `폭주` 2014-03-21 07:21:57
`SK텔레콤 전화불통` SK텔레콤의 네트워크에서 20일 저녁부터 장애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밤 늦게까지 통화를 할 수 없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일부 통화 망이 이날 오후 6시께부터 약 24분간 장애를 일으켜 특정 국번대의 고객들이 통화를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통화망 장애는 오후 6시...
금감원 2014년 업무계획…암행검사로 금융사고 차단, 신흥국에 고액 송금 조사 2014-02-24 20:30:58
늑장 대응한다는 비판을 반영해 금융감독시스템을 상시적인 감독·기획 검사 체제로 전환하는 게 골자다. 금감원은 특별점검팀이 불시에 현장을 점검하는 ‘암행 검사’를 통해 정보 유출 등 금융사고를 사전에 막는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검사 전 금융회사에 사전예고를 주거나 내부통제 운영에 대한 시스템 점검 위주로...
[박근혜 정부 출범 1년-금융] 각종 악재에 휘청‥`우왕좌왕` 2014-02-24 14:19:03
상흔을 남겼을 뿐입니다. 사태수습에는 늑장 대응을, 대책은 내놓기가 무섭게 거둬들이며 불신을 자초하기에 이릅니다. 지난 1년에 대한 각 부문에 대한 엇갈린 평가 속에 금융분야만 사실상 낙제를 받은 것도 무리는 아닌 셈입니다. 창조금융의 청사진을 그려도 모자랄 판에 금소원 분리, 우리금융민영화, 정책금융기관...
에금감원 '암행검사' 강화…해킹보험 도입 2014-02-24 10:00:08
동양 사태 및 1억여건 카드사 정보 유출 사고에 늑장 대응했다는 일부지적과 관련해 올해는 현장 중심 검사에 집중하기로 했다. 최수현 금감원장이 불건전 금융 행위에 대해 현장 중심 검사와 함께 엄정한 법집행을 하라고 강력히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 우선 금융사의 위법·부당 행위 징후 발견 시 검사...
GS칼텍스 "여수 사건 보상, 협의체 구성해 논의"(종합) 2014-02-04 14:59:32
'늑장대응' 문제를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GS칼텍스 측 인사는 "유조선 충돌로 전력공급이 중단돼 부득이하게 수동으로 밸브를 차단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런 상황에서 사고발생 신고가 30여분 지연된 점은 있지만 추가 유출을 막기 위해서는 불가피했다"고 항변했다. GS칼텍스가 사고 직후 기름...
GS칼텍스 "여수 기름유출 사고 피해보상 협의체 구성해 논의" 2014-02-04 13:28:31
'늑장대응' 문제를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gs칼텍스 측 인사는 "유조선 충돌로 전력공급이 중단돼 부득이하게 수동으로 밸브를 차단해야 했다"고 설명했다.또 "이런 상황에서 사고발생 신고가 30여분 지연된 점은 있지만 추가 유출을 막기 위해서는 불가피했다"고 항변했다.gs칼텍스가 사고 직후 기름 유출량을 축소해...
코막힌 윤진숙 장관 막말에 기막힌 여수 주민들··자질논란까지 2014-02-03 10:01:50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며 고위 공직자들의 신중한 언행을 당부한 상황에서 나온 것이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 정홍원 국무총리가 사고 발생 직후 윤 장관에게 전화로 "원유 유출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긴급 지시했다는 점에서 늑장대응에 대한 비난은 물론 또다시 자질논란까지 제기되고...
한달 전 카드 정보 유출 감 잡고도…금감원 '늑장 대응'이 禍 키웠다 2014-01-23 22:23:38
통상적인 정보 유출 사건으로 판단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23일 검찰 및 금융당국에 따르면 창원지방검찰청은 지난해 12월11일 한국씨티은행과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의 대출모집인 등을 구속한 뒤 같은 달 13일 300만건에 달하는 불법 유출 개인정보를 금감원에 넘겼다. 여기에는 카드사와 저축은...
[카드 정보유출 파문 확산] 국민불안 확산 뻔한데…'뒷북 대응'에 관련부처 손발도 안맞아 2014-01-23 20:35:26
대응책 마련에 실패해 사태를 키웠다는 비판이 거세다. 국민들의 불안감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관련자 문책을 통해 사건을 수습하려고 해 본질을 잘못 파악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인지하고도 늑장 대응한 금감원 금감원은 창원지방검찰청이 카드 3사에서 1억400만건의 정보가 유출됐다고 발표하기...
[이슈N] 정보유출 처벌 강화‥“징벌 최고 수준” 2014-01-22 18:25:12
대해 시민들의 반응은 싸늘합니다.늑장대응이라는 비판과 함께 연이어 터진 금융 사고를 막지 못한 금융당국의 무능함도 질타했습니다. 홍헌표 기자가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드립니다. <기자> 피해 고객들은 금융당국의 늑장대응에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인터뷰> 박 모씨 주부(47세) "우리나라 법이 잘못됐고 매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