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1]"페라리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이 최대 무기" 2013-10-03 16:48:26
수 있다는 점이다. 엔진, 섀시, 기어박스 등 경주차의 모든 부분을 내부적으로(in-house) 제작한다. 다수의 파츠를 외부에서 들여오는 다른 팀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이를 바탕으로 훨씬 더 강력한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다" -세계 각국에서 경기를 치른 경험이 있다. 레이싱 문화가 가장 잘 정착된 나라는...
볼보차코리아, V40 R-디자인 출시 2013-09-16 11:45:46
d4와 t5 두 차종에 준비했다. 모두 10㎜ 낮아진 스포츠 섀시를 채택, 역동적인 주행성을 강조했다. v40 d4는 직렬 5기통 2.0ℓ 터보 디젤엔진으로 177마력과 40.8㎏·m의 성능을 낸다. 연료효율은 복합기준 ℓ당 15.4㎞,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127g이다. v40 t5는 직렬 5기통 2.0ℓ 터보...
BMW, 순수 전기차 i3 발표 2013-09-16 00:11:32
탄소섬유플라스틱으로 사용하고, 섀시를 알루미늄 등으로 만드는 등 경량화에 힘쓴 덕분이다. 장착한 모터는 최고 170마력, 최대 25.5㎏·m를 낸다. 모터는 리어액슬에 위치해 뒷바퀴굴림 방식을 택했고, 무게 배분을 50대50에 맞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시간은 7.2초다....
닛산, 2020년까지 자율주행차 상용화 2013-09-15 23:44:40
보다 민첩하게 사고에 대비해야 하므로 섀시나 트랙션컨트롤 등을 새로 정의할 필요가 있는 것. 여기에 닛산은 완벽한 자율주행을 위해 지난 80년동안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 노인이나 장애인들도 이동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는 차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선일다이파스, 車 볼트생산 30년 외길…국내 강자에서 글로벌 업체 도약 채비 2013-09-13 06:59:20
섀시 등의 조립에 쓰이는 제품인데 크기별 모양별로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작년 매출은 1346억원인데 직·간접 수출 비중이 50%가 넘는다. 그는 “작년에 로컬수출을 포함한 전체 수출액은 6500만달러에 달했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선일다이파스 설립자인 김영조 회장(74)의 아들이다. 인하대 기계공학과를...
모비스, 터키 車 부품 모듈공장 가동 2013-09-09 17:36:08
3만6000㎡ 부지에 자리잡았다. 주요 생산품목은 섀시(서스펜션·서브프레임)와 운전석(계기판·에어컨·에어백), 프런트(범퍼·헤드램프) 등 세 가지 모듈이다. 이 공장에서 만든 모듈은 1.5㎞ 거리에 있는 현대차 터키 공장으로 공급돼 현지 전략차종인 i10, i20 제작에 쓰인다. 조원장 현대모비스 모듈사업본부 부사...
현대모비스, 터키 모듈공장 본격 가동 2013-09-09 16:55:55
대 생산규모의 섀시, 운전석, 프론트 등 3대 핵심모듈 생산공장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터키 모듈공장은 3,300만 달러(약 366억 원)를 투자했으며, 수도 이스탄불과 120㎞ 떨어진 코라엘라주 이지밋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인근에 설립했다. 약 3만6,000여㎡(약...
현대모비스, `터키 모듈공장 본격 가동` 2013-09-09 16:19:06
현대모비스(www.mobis.co.kr)가 터키에 20만대 생산규모의 섀시, 운전석, 프론트(FEM) 등 3대 핵심모듈 생산 공장을 완공하고 최근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약 3천 3백만달러(약 366억)가 투자된 현대모비스 터키 모듈공장은 수도 이스탄불 지역과 120㎞ 떨어진 코라엘라주 이지밋시에 위치한 현대차(HA...
도요타, 4세대 프리우스 연비 10% 좋아진다 2013-08-29 10:33:59
파워트레인 부품의 경량화(더 작은 전기모터와 가벼워진 섀시)를 이뤄냈다"고 말했다.프리우스는 미국 환경청(epa)의 복합연비 기준으로 휘발유 1갤런 당 50마일을 달리지만 프리우스 후속은 55마일까지 달릴 수 있어 10% 개선했다고 도요타 측은 설명했다. 1997년 1세대 모델이 데뷔한 프리우스는 6년 간격으로 모델 변...
[BIZ 스토리⑫]자동차 케이블부품의 성공신화 '인팩'···"3년 내 세계 어디에도 없는 제품 내놓을 것" 2013-08-21 09:00:38
선정하는 상"이라고 설명했다.이어 "자동차 섀시(서스펜션·조향·제동장치 등) 분야에서 3년 연속 이 상을 받은 업체는 거의 없다"면서 "gm으로선 본사에서 회장도 나오는 굉장히 큰 행사여서 인팩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 효과를 봤다"고 덧붙었다. 다만 인팩이 현대모비스를 거쳐 현대·기아차에 들어가는 케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