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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 턴어라운드, 수주 증가 선박엔진사 1위는 HSD엔진 2018-10-10 09:40:05
dry index)는 곡물, 철강 등 건화물의 국제 해상운임 현황을 전 세계 26개 주요 항로의 선박 유형별 벌크 화물 운임과 용선료 등을 종합하여 산출한다. 철광석·석탄 등 원자재 교역량의 증가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세계 경기를 예측하는 선행지표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bdi는 지난 2016년 이후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부산해양금융 컨벤션…유광열 "고부가·스마트선박에 주목" 2018-05-15 11:30:01
헤드는 "해운 산업은 건화물선, 컨테이너선, 유조선 등 다양한 부문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특수한 산업인 만큼 부산시는 이를 고려한 세분된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천강우 한국선급 박사는 "해상 오염 증가로 다양한 상용기술이 검토되고 있다"며 "앞으로 친환경 동력추진 시스템 수요가 점증하고 무인주행...
3년간 8조원 들여 국적선사 선박 200척 발주 지원(종합) 2018-04-05 15:29:21
나선다. 현재 국내 전략화물 적취율은 액체화물은 28.1%, 건화물(드라이벌크)은 72.8% 수준이다. 이 비율을 각각 33.8%, 80.1%까지 높이는 게 목표다. 가스공사, 발전 5개사 등 대량 전략화물을 취급하는 공공부문에서 현재 국적 선사와 장기운송계약을 맺은 경우 재연장을 추진하고, 외국 선사와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
국적선사에 선박 200척 발주 지원…현대상선 세계 10위권으로 2018-04-05 11:00:12
나선다. 현재 국내 전략화물 적취율은 액체화물은 28.1%, 건화물(드라이벌크)은 72.8% 수준이다. 이 비율을 각각 33.8%, 80.1%까지 높이는 게 목표다. 가스공사, 발전 5개사 등 대량 전략화물을 취급하는 공공부문에서 현재 국적 선사와 장기운송계약을 맺은 경우 재연장을 추진하고, 외국 선사와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 ...
"팬오션, 1분기 항만 적체로 추가 비용 반영…목표가↓"-유진 2018-04-04 07:33:31
건화물운임지수(bdi)는 전분기보다 21.4% 하락한 1176p를 기록했는데 계절적 조정에 대응해 대선 영업을 확대하는 등 일정 수익을 확정해뒀겠지만, 기상악화에 따른 주요 항만 적체가 수익성을 훼손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특히 유가가 빠르게 상승한 구간으로 지연된 스케줄에 추가 투입된 비용이 전분기보다...
1월 해운업 경기실사지수 83…"불황 지속" 2018-01-31 15:04:24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1월 해운업 BSI를 보면 컨테이너, 건화물, 유조선 등을 망라한 전체 업황지수는 83으로, 지난해 12월 84보다 1포인트 하락했다. BSI가 100을 넘으면 경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더 많다는 뜻으로, 100을 밑돌면 그 반대다. 부문별로는 컨테이너 59, 건화물 79, 유조선 96 등으로 전월보다 모두...
[시론] 해운·조선 상생전략으로 재건 앞당겨야 2017-12-18 17:44:53
해운 운임지수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2017년의 건화물선 운임지수(bdi)는 연평균 1200 정도로 전년 대비 두 배 치솟았다. 원자재의 해상운송비용을 나타내는 지수인 bdi는 세계 물동량을 가늠해보는 척도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선사들은 해운불황에 따른 재무구조 악화로 신규선박 발주에 소극적이었다. 아직 선복과잉 상...
[주목! 이 종목] LG유플러스·영원무역·KB금융 2017-12-02 09:10:00
향후 잔여지분(7.6%) 오버행(대량 대기물량) 이슈는 건화물선 업황 개선 가시화로 점차 해소될 전망이다. ▲ 태광[023160] = 4분기 수주가 소폭 증가하고 내년 1분기에는 수주 회복이 기대된다. 내년 조선업 교체 수요 증가에 따른 발주 증가와 중동 플랜트 발주 증가 수혜가 예상된다. ◇ KB증권 ▲ 영원무역[111770] =...
'한진해운 파산 탓' 운송수지 적자 사상최대…올 8월까지 3.3조 2017-10-07 07:15:00
발표한 해운업 경기실사지수(BSI)를 보면 컨테이너, 건화물, 유조선 등을 망라한 전체 업황지수가 8월 73에서 9월에 84로 올랐다. BSI가 올랐음에도 100을 밑돌면서 경기를 부정적으로 보는 기업들이 많은 것이다. 해운업체들은 물동량 부족(25%)을 경영의 최대 애로사항으로 꼽았다. 더구나 우리나라는 최대 국적 선사였던...
해운업 불황 지속…컨테이너 부문 '반짝' 회복세 2017-09-30 17:00:00
컨테이너, 건화물, 유조선 등을 망라한 전체 업황지수가 8월 73에서 9월에는 84로 상승했다. BSI 전망치가 100을 웃돌면 경기를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더 많다는 뜻이다. 100을 밑돌면 반대다. 부문별로는 유조선과 기타 부문이 각각 71과 64로 전월과 같은 수준을 유지했고, 컨테이너(69→106), 건화물(78→89) 부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