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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플렉스 그룹,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진출 2022-08-29 16:28:39
가능한 Community Zone, 현실 세계에서의 예술, 음악, 게임 아이템 등을 디지털화한 NFT Marketplace Zone을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내 취미, 관심사 등 목적이 유사한 사용자들은 음성, 화상, 텍스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소통하거나 활동하며 혜택을 제공받을...
이상헌 의원실 "게임 질병코드 도입 신중여론 높아져" 2022-08-17 10:15:26
입장이었다. 부산·충남도교육청의 경우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반대 입장을 낸 교육청들은 학생에 대한 '낙인 효과'를 크게 우려했다.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면 학생에게 문제가 있다는 낙인을 찍어 학교 부적응을 심화시킬 수 있고, 또래 학생과의 분리를 야기해 더...
'세로로 돌리는 55형 게이밍 스크린'…삼성 '오디세이 아크' 출격 2022-08-16 17:32:39
듯한 몰입감을 준다. 이와 함께 세로로 돌아가는 '콕핏 모드'를 비롯해 높낮이, 상하 각도 조절과 가로세로 전환 등 콘텐츠에 맞춰 제품을 다양하게 구동할 수 있다. 가로 모드에선 최대 4개의 스크린으로, 세로는 3개로 분할할 수 있다. 삼성전자 측은 신제품이 '게이밍 모니터'의 일반적인 범주를 넘어선...
中판호 안 나오는데…텐센트 한국게임協 합류 보는 업계 속내는 2022-07-20 10:00:27
만든 인디 게임이다. 업계에서는 중국 정부가 자국 최신 게임들과 경쟁하기 어려운 외국 게임 일부만 '보여주기식'으로 판호를 내주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이달 들어서는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님블뉴런의 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이터널 리턴: 인피니트'가 내자판호를 발급받았으나, 개발과 서비...
전문가들 "게임 과몰입, 대부분 일시적 현상…ADHD와 밀접 연관" 2022-07-15 16:01:31
이상 게임과 관련한 장애 행동이 지속돼야 하나, 과몰입군으로 남은 사람은 1명에 불과했다"며 "대부분의 게임 이용자가 '일시적으로' 문제를 겪지만, 게임 외적인 요인에 의해 그런 상태가 완화되거나 사라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발표한 한덕현 중앙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게임...
SM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기술 전문회사 ‘스튜디오 광야’ 설립 2022-07-12 11:50:10
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스튜디오 광야 관계자는 “SMCU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콘텐츠들에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장르 기반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세계관 연대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여, 스튜디오 광야의 콘텐츠 제작기술과 역량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향 콘텐츠 제작 파트너쉽을 추진하고 있다”고...
이유미, 대체불가 ‘충무로 대세’ 우뚝…‘SF 코미디→서스펜스’ 장르 불문 한계 없는 질주 2022-07-08 12:20:15
고독한 시대, 저마다의 외로움과 고단함을 짊어진 이들이 서로 스치며 벌어지는 섬뜩하면서도 쓸쓸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뉴 스타일 서스펜스 영화.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폐막작으로 선정되며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주인공 현수 역을 맡은 이유미는 일상 공간 속에 숨겨진 예기치...
삼정KPMG "메타버스 시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주목해야" 2022-07-06 16:04:14
△게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유통·소비재 △모빌리티 △IT 등 5대 산업군의 동향과 대응전략을 발표했다. 게임 산업에서는 메타버스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테크기업과의 인수합병(M&A)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혔다. 게임 산업 내 메타버스에서의 생산, 소비, 투자 등 경제시스템을 의미하는...
아무것도 없던 산 중턱, 100만명 찾았다…제주 '핫플' 된 이곳 2022-07-06 15:24:45
이에, 게임 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조금 더 몰입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9.81파크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 후 세상은 과거와는 다른 모습으로 변하고 있고 이에 맞추어 제공하는 즐거움도 계속 진화해야 한다”며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액티비티와 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방문할때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판, '칸 라이언즈' 광고제 동상 수상 2022-07-05 16:01:12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고 과몰입 방지를 위해 '책임감 있는 게임플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러면서 그 일환으로 청소년의 과몰입을 막기 위해 부모의 동의를 받은 18세 미만 이용자가 3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하도록 장치를 마련했고, 광고를 통해 이런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민우 크래프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