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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교산 신도시~송파 도시철도 건설…과천지구는 GTX-C와 연결 2020-05-21 14:00:00
차로를 6~8차로로 확장한다. 이 도로에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도 설치될 예정이다. 교산지구 안에도 남북방향으로 천호~하남 BRT 노선을 설치하고 BRT 정류장과 철도역 인근에 환승시설을 넣는다. 인근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에도 환승시설을 설치하고 지구 북측 하남드림휴게소에는 고속·광역·시외버스와 시내버스 간...
7호선·GTX 탄 양주신도시, 눈길 끄는 단지는? 2020-05-08 11:31:41
차로 도봉산에서 옥정지구까지 총 15.3㎞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향후 옥정에서 7호선 포천까지 19.3㎞를 추가로 연장도 추진된다. 지난해 초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 사업에 선정돼 사업에 물꼬를 텄으며, 올해 1월 경기도가 ‘타당성 평가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입찰 공고를 내며 행정 절차에 착수했다. 동시에 양주...
[얼마집] 양주신도시 소형 대장 '양주센트럴파크푸르지오' 3억 돌파 2020-05-06 08:54:11
1차로 도봉산에서 옥정지구까지 총 15.3㎞를 연결하는 사업이 진행된다. 양주 덕정에서 서울 삼성~양재~수원까지 74.2km를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1호선이 정차하는 덕정역에 GTX가 개통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000가구가 넘었던 미분양 아파트도 일제히 소진되면서...
출퇴근 수단으로 자리잡은 '따릉이'…서울 도심~골목 곳곳 누빈다 2020-04-09 15:05:56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CRT는 ‘간선 급행 자전거 체계(cycle rapid transit)’라는 의미다. 박 시장이 제시한 CRT는 차도와 보행로 사이에 자전거만 다닐 수 있도록 한 ‘보도형’, 공중에 신설되는 ‘튜브형’ 등 다양한 형태다. 튜브형은 한강 다리와 서울로7017 등 교량 하부 또는...
5철 5고 5광 프로젝트 진행…사통팔달 하남, 자족도시로 진화 2020-03-27 17:35:02
6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이후 왕복 8차로 확장 계획을 마련해 국토교통부에 건의하는 전략도 세웠다. 시는 광역교통망이 갖춰지면 최근 미사강변도시와 위례신도시, 감일지구에 이어 교산신도시 개발을 통해 상대적으로 낙후한 신장·덕풍동 등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교통망 구축...
청약 당첨자 '거주의무' 확대…'GTX-D' 노선 검토 2020-02-27 11:48:48
교차로에서 멈춤 없이 통과하는 S-BRT(간선급행버스체계)는 9월까지 기본설계에 착수한다. 고속도로의 하이패스 차로폭 확장과 고속철도 모든 열차의 와이파이 설치 등의 내용도 올해 업무계획에 담겼다. 또한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본격 시행하고 저소득 청년들에 대해선 다음달부터 청년 마일리지 혜택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전·세종 더블생활권 브랜드 APT ㈜서한,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2020-02-18 09:11:54
왕복 6차로 규모의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가 조성돼 있다. 이에 따라 차량을 통해 약 10분 정도면 두 지역으로 수월하게 진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간선급행버스 BRT까지 구축돼 있어 대중교통 역시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성둔곡지구가 대전과 세종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이른바 `더블생활권`을...
"무주택자들, 5대 황금 광역철도망 분양 노려라" 2020-01-28 08:10:12
A노선 완공 시 이 부분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운정에서 강남권까지는 차로 이동할 경우 1시간30분 이상 걸리지만 GTX가 개통하면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일산∼삼성 구간도 A노선 이용 시 20분 가량 걸린다. GTX-B·C노선은 각각 2022년과 2021년부터 착공 예정이다. GTX-B는 인천 송도에서 서울...
지하철처럼 막힘없이 달리는 슈퍼-BRT, 이르면 2024년 등장(종합) 2020-01-02 18:11:59
등 총 24곳에 도입된 BRT가 대부분 중앙버스전용차로 수준으로 건설·운영돼 당초 기대했던 서비스 수준에 미치지 못한 데 따른 것이다. 표준 지침에 따르면 S-BRT는 급행 기준 평균 운행속도 시속 35㎞, 출·도착 일정 2분 이내, 이용객 편의성 등을 목표 서비스 수준으로 정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침에서는 전용주행로,...
정차없이 달리는 슈퍼-BRT…인천·창원·성남 5곳 시범사업 선정 2020-01-02 11:00:00
세종 등 총 24곳에 도입된 BRT가 대부분 중앙버스전용차로 수준으로 건설·운영돼 당초 기대했던 서비스 수준에 미치지 못한 데 따른 것이다. 표준 지침에 따르면 S-BRT는 급행 기준 평균 운행속도 시속 35㎞, 출·도착 일정 2분 이내, 이용객 편의성 등을 목표 서비스 수준으로 정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용주행로, 정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