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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진 석문국가산단 '날갯짓'…LG화학·한일화학 등 릴레이 투자 2019-07-23 16:38:29
인입철도가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됐다. 9380억원을 투입해 서해선 복선전철과 산단을 연결하는 31㎞ 구간의 단선 철도다.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에 들어가면 2022년 착공해 2025년 완공할 예정이다. 철도와 항만을 연계하면 연간 4만 대의 화물차량 감소로 교통량 분산과 환경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게...
반세기 영호남 이어준 섬진철교 '알프스 하모니철교'로 재탄생 2019-07-23 10:46:02
첫 글자를 딴 것이다. 남해안을 동서로 횡단하는 단선 총연장 300.6㎞로 영남과 호남을 연결해 상호 교류와 균형적인 지역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1968년 건설됐다. 이후 반세기가량 운행해오다 2016년 7월 14일 마지막 운행 기념식을 갖고 그 역할을 복선 경전선에 넘겼다. 하동군은 옛 하동역∼섬진철교 2.2㎞ 구간에...
목포-보성 철도건설 최대난공사 강진1터널 관통 2019-07-05 16:55:39
목포-보성 철도건설 최대난공사 강진1터널 관통 (강진=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남해안 동서축 영호남을 연결하는 간선 철도망 구축사업인 목포 임성리∼보성 철도건설사업의 최대난공사 구간인 강진1터널이 5일 관통됐다. 강진1터널은 강진군 강진읍과 해남군 계곡면 일대의 농경지 하부를 연결하는 연장 5.16km의...
"경전선 전철화로 U자형 국가철도 네트워크 구축해야" 2019-06-26 17:06:13
단선 비전철 구간으로 안전성 등에 문제가 제기됐다. 또 광주에서 부산까지 하루 한차례 운행되는 열차는 무려 5시간 30분이나 걸려 세상에서 가장 느린 기차라는 오명을 갖게 되면서 고속전철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컸다. 이날 토론회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이 지난 1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에 포함돼 예비타당성 조사를...
경전선 광주송정-순천 전철화 사업, 국회도 나선다. 2019-06-24 14:25:34
경상도와 전라도를 연결하는 유일한 철도다. 경제 성장과 함께 기존 수용 능력에 한계가 드러나 삼랑진에서 순천까지는 철도 고속화를 위한 복선 전철화가 이뤄지거나 현재 공사 중에 있다. 그러나 광주송정~순천 구간은 개통 이후 한 번도 개량되지 않은 단선·비 전철 구간이다. 안전성에 의문이 제기됐고 가장 느린...
경북도·국회의원 국비 확보 힘 모은다…서울서 간담회 2019-06-20 15:51:32
중부내륙단선전철(이천∼문경), 동해중부선철도(포항∼삼척), 울릉공항 등 25개 사업 추진에 협조를 요청했다. 상생혁신 철강 생태계 육성, 백신 글로벌 산업화 기반 구축, 첨단베어링 제조기술 개발 및 상용화 기반 구축, 중수로 해체기술원·국립 문화재수리재료센터·국립 산림레포츠진흥센터·지진트라우마 치유센터...
이철우 경북지사 기재부 찾아 "현안사업 예산 적극 반영해달라" 2019-06-19 17:26:47
건의했다. 이와 함께 문경∼김천 간 단선 전철화, 구미산업단지 철도(사곡∼구미산단), 점촌∼영주 단선철도, 국립 산림레포츠진흥센터 등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되고 심사에 통과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국비 확보가 가장 절실한 당면 과제인 만큼 필요한 모든 사람을 만나...
[전국N 네트워크] 수도권 광역교통망 본격 추진…"GTX-A·B 조속히" 2019-06-14 16:59:53
간담회에서 경기도 본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C노선의 조속한 추진 등을 건의했습니다. ▲ 경의선 문산역∼임진강역 6㎞ 전철 연내 개통 경의선 문산역까지만 운행하던 전철이 연내에 임진강역까지 연장 운행할 전망입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경의선 문산역에서 임진강역까지 6.0㎞를 단선 전철로 연...
경의선 문산역∼임진강역 6㎞ 전철 연내 개통 2019-06-14 14:14:46
철도시설공단은 경의선 문산역에서 임진강역까지 6.0㎞를 단선 전철로 연장하는 사업 공사가 25%가량 진행돼 연내 개통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단선으로 철도가 놓여 있으나 전력선이 설치되지 않아 하루 한 차례 평화열차(DMZ-train)만 운행하는 문산역∼임진강역 구간을 388억원을 들여 전철화하는 사업이다....
낙제점 받은 사업…또 밀어붙이는 정부 2019-06-12 17:29:04
비용 대비 편익(b/c)은 0.717에 그쳤다. 당시 보고서는 “철도가 개통된 곳과 아닌 곳의 격차가 벌어질 것”이라며 “지역 간 불균형을 심화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1조원이 투입되는 울산외곽순환도로 역시 과거 예비타당성 조사 때 “지역 낙후를 개선하는 효과가 낮다”는 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