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오르며 전국 평균(159.9%)을 크게 웃돌았다. GS리테일은 근거리 쇼핑 수요 외에도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지역에서의 온라인 쇼핑 수요까지 흡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퀵커머스 이용 수단은 매장 종류에 따라 차이를 보였다. 편의점 GS25의 경우 퀵커머스 매출의 70% 가량이 픽업 서비스에서 나왔다. 픽업...
GS리테일 "편의점 픽업·슈퍼 배달 통한 퀵머커스 매출 159%↑" 2023-11-15 09:17:48
밝혔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과 요기요, 네이버 등을 활용해 전국 1만8천여개 편의점·슈퍼 매장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 인프라를 구축, 편의점 픽업과 슈퍼 배달 등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올해 들어 지난 달까지 퀵커머스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59.9% 늘었고 특히...
GS25, '제로베이스원'과 협업 상품 출시…스티커 동봉 2023-11-14 09:12:39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선보인 'GS25와 26일저금'은 '우리동네GS' 앱의 10대 고객 비중을 3배 가까이 증가시켰다. 지난달 25일 GS25에서 토스 유스카드 사용 시 토스 앱에서 간식을 주는 'toss X GS25 틴즈데이'는 행사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 1만개가 소진됐다. 이밖에 GS25는 BTS 제이홉 '잭...
"근거리 쇼핑족 잡는다"…GS25, 가전 '블랙프라이데이' 2023-11-13 14:20:07
리빙 및 가전 카테고리 상품이 대상이다. GS25는 올 연말까지 ‘리빙&가전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겨울철 필수 리빙 및 가전 상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것이 핵심이다. 히터·온풍기·가습기·충전식 손난로 등 온열 가전부터 TV·노트북·청소기·골드바·명품·건강기능식품까지 100여개의...
편의점서 가전 최대 45% 할인…GS25, '리빙·가전 블랙프라이데이' 2023-11-13 11:56:49
판매한다. 고객은 전국 GS25 매장에서 예약 주문하고 원하는 배송지로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대표 상품 14개를 선별, 오는 19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GS'에서 특별 사전 예약 행사도 진행한다. GS25는 "다양해지는 수요에 맞춰 먹거리 제품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골프채, 골드바 등...
집앞 편의점서 TV·히터 산다…블프 할인전 2023-11-13 11:04:31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GS25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편의점에서 먹거리가 아닌 생활·가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매년 늘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으로 해당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8% 늘었다. GS25는 또 지난 1년간 고객들이 많이 찾은 신선식품을 한데 모아 '블랙프라이데이 신선한 식탁...
"집 앞 편의점서 가전제품 산다"…GS25,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 2023-11-13 09:14:47
취급 품목을 확대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GS25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편의점에서 먹거리가 아닌 생활·가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매년 늘고 있다. 올해 3분기 기준으로 해당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8% 늘었다. GS25에서 취급하는 가전제품 품목도 160여종 이상으로 증가했다. GS25는 또...
편의점·슈퍼 쌍끌이…GS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1천268억원(종합) 2023-11-07 14:27:06
성과 등에 힘입어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잡았다. 우리동네GS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GS페이 가입자 수가 동시에 증가하는 등 디지털 전환 및 사업 간 협업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슈퍼 사업 역시 적극적인 가맹점 확대로 매출(3천903억원)은 10.6%, 영업이익(132억원)은 43.5% 각각 늘었다. 올해 들어...
GS리테일, 대한항공과 손잡고 차별화 상품 낸다 2023-11-06 14:08:44
위한 온라인) 통합 프로모션에도 나선다. GS리테일은 6일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랜드와 캐릭터 등 IP 활용 상품 개발이 대표적이다. 대한항공 자회사인 진에어 항공기에 GS25 캐릭터인 ‘무무씨’ 등을 활용해 도색하는 방안 등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GS리테일-대한항공 맞손…'지상유통·하늘항공 브랜드' 제휴사업 2023-11-06 08:57:59
전개하는 신개념 협업을 추진하겠다는 설명이다. GS리테일은 양사의 브랜드와 캐릭터 등 IP(지식재산)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우리동네GS앱을 활용한 O4O 통합 프로모션 등이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 또한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의 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