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봉훈 에이치비엠피 대표 "골프·등산 같이 할 분" SNS가 찾아준다 2020-07-07 16:55:06
연습장, 의류·용품 시장 등 골프 시장 규모는 12조원에 이른다. 정 대표는 “골퍼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뒤 사업 분야를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치비엠피는 2017년 등산 파트너 매칭 앱인 앵두도 내놨다. 기존에 산악회 위주로 운영됐던 등산 모임을 앱 기반의 1 대 1 매칭으로 바꿔놓겠다는 것이다. 정...
코로나에 역대급 더위까지…쿨하게 입고 쿨하게 즐겨라 2020-06-24 15:38:01
블랙야크는 밀레니얼 등산족을 위해 냉감 의류 ‘야크 아이스’ 시리즈를 내놨다. 등산할 때 해충이나 나무에 긁혀 상처를 입는 것을 막기 위해 반팔 티셔츠와 함께 착용할 수 있는 팔토시도 함께 선보였다. 더위에 지친 나를 위로하는 소비 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쓰면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사람도 많아졌다. 마스크와의...
[천자 칼럼] 나홀로 캠핑 2020-06-16 17:52:43
땀은 배출하는 고어텍스 장비는 캠핑 등산 트레킹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필수품 중의 필수품이다. 의류와 등산화, 배낭과 텐트로 활용도도 높다. 소재산업 발달과 스포츠·인체 공학의 진보로 인류의 야외 활동에 한계지대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가볍고 질기고 튼튼하면서 열효율도 좋은 용품이 널렸다. 안전하고 편리한...
롯데홈쇼핑, 판매량 분석해 보니…"단체 스포츠용품↓ 레저·캠핑↑" 2020-06-05 10:13:10
레저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자전거가 54%, 캠핑용품은 50%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거리두기에 적합한 레저용품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5일에는 그늘막 텐트, 8일에는 전기자전거 렌털 상품, 다음 달에는 등산족을 위한 트레킹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원티비부문장은 "코로나19로...
재난지원금에 고객 뺏길라…e커머스, 집콕·홈트族 모시기 2020-05-21 14:42:27
따르면 쿠팡은 코로나19로 수요가 늘어난 헬스, 등산, 캠핑 등 수요 공략에 나섰다. 이달 말까지 스포츠 및 레저 용품을 최대 31% 할인 판매하는 '스포츠 레저 페어'를 운영한다. 등산, 캠핑, 헬스 테마관에서 관련 제품과 기구부터 시리얼, 보충제 등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해한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날개 돋친 듯 팔리는 등산복…코로나19에도 활기 찾은 까닭은 2020-05-13 07:30:00
등산족' 증가는 업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블랙야크의 등산용품 매출은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직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다. K2의 등산화·하이킹화 등 신발 제품 매출은 올해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급증했다. 밀레니얼 세대가 등산객 인구로 유입되면서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제2의 전성기'를...
코로나19로 젊은 등산족 늘자 아웃도어 업계 '활기' 2020-05-13 06:11:00
'등산족' 증가는 업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K2의 등산화·하이킹화 등 신발 제품 매출은 올해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급증했다. 블랙야크의 등산용품 매출은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직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다. 올해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악화한 가운데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소폭...
"산으로 격리"…코로나도 못막은 한국인 등산 사랑 2020-04-07 10:49:08
22일에만 5만9181명이 북한산을 찾았다. 덩달아 등산복이나 등산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G마켓에서 지난달 등산복 판매는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등산잡화와 등산용품 및 장비의 판매도 각각 84%, 19% 늘었다. 3월 들어 남성등산복과 여성등산복의 판매는 전달대비 47%, 28% 각각 늘었다. 같은 기간 등산...
코로나 피난…강원도로 몰리는 '언택트 힐링' 2020-03-27 17:30:27
말했다. 걷기 여행과 등산, 자전거 타기도 새삼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가 가져온 ‘솔로(solo) 액티비티’의 재발견이다. 가족이나 연인끼리, 또는 혼자서 다니는 데다 사람이 많지 않은 길을 목적지로 삼는 게 사람들을 끌어모은다는 분석이다. 관련 상품 판매도 폭발적인 증가세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2월...
롯데마트 "코로나19에 나홀로 운동족 증가" 2020-03-09 09:44:41
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크게 신장했다고 9일 밝혔다. 등산용품 매출은 157.8%, 자전거 용품은 1천680%, 캠핑용품은 68.5% 신장했다. 아령(211.8%)과 요가 밴드(58%), 훌라후프(16.1%) 판매도 늘었다. 롯데마트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등산용품과 스포츠용품 행사를 연다. eshin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