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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트리아 총리, 호의적 보도 위해 정부 돈 사용한 혐의로 조사 2021-10-07 17:32:04
신문사에 광고비 명목으로 재무부 자금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쿠르츠 총리는 짧은 성명에서 "거짓으로 판명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의혹을 일축했다. 검찰은 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신문사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현지 매체들은 타블로이드 신문사인 '외스터라이히'라고 전했다. 외스터라이히도...
[김병희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오징어 게임' 인기에 광고업계가 떠는 까닭 2021-10-04 17:21:44
디지털 광고비가 전통 매체의 광고비를 추월한 현실에서 구글 같은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이 국내 광고비를 블랙홀처럼 빨아들이고 있는 셈이다. OTT는 수익 모델에 따라 구독료를 추구하는 구독형(넷플릭스형)과 광고료를 추구하는 광고형(유튜브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그런데 광고를 붙이지 않는 넷플릭스의 방침도 언제...
'바닥 다진 광고株'…이노션·제일기획 반등 채비 2021-08-27 17:17:23
인한 광고비 집행 감소 우려는 지나치게 반영된 부분이 있다”며 “광고업체는 글로벌 마케팅에 힘입어 3분기에도 역대 최고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노션은 자동차업계가 선보이는 신차 효과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새롭게 선보이는 차와 볼륨 차종의 출시로 ‘신차 골든 사이클’이 지속될...
“네오팜, 4분기부터 영업실적 본격 성장…주가 저평가" 2021-08-24 08:17:19
아토팜 리뉴얼 마케팅비가 증가하고 리얼베리어의 광고비 증가로 전분기 대비로는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4분기 이후로는 실적이 본격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와 11.3% 늘어난 251억원과 70억원을 기록할 것이란 추산이다. 하 연구원은 “아토팜 리뉴얼 출시...
로톡, 서울변회에 반론…"변호사 종속하지 않는다" 2021-08-23 17:37:06
대해서도 반박했다. "광고는 기본적으로 매체별 정해진 형식 및 규격 내에서 이뤄지고 이는 네이버·카카오 등에서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로톡은 사실상 법조 브로커에 해당한다"는 서울변회 측의 주장에 대해선 "브로커가 받는 수수료와 광고 플랫폼이 받는 광고비는 엄연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의뢰인을 특정 변호...
“동국제약, 2분기 최대 매출…내년 영업이익 회복 전망” 2021-08-19 08:42:04
비용과 헬스케어 부문의 ‘센시안’ 광고비가 반영된 데다, 수익성이 높은 일반의약품(OTC) 부문이 코로나 이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3분기에도 매출 성장을 이어가면서 분기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했다. 영업이익은 OTC 부문의 회복과 일회성 비용 기저효과로 2분기에 비해 오르겠지만,...
“GC녹십자, 2분기 영업이익 예상치 하회…3분기 기대” 2021-08-02 08:29:21
전문매체 ‘한경바이오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GC녹십자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크게 밑돌았다. 추가 운임비와 광고비 등 예상하지 못했던 판매관리비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2일 증권가는 이는 일회성 요인이며 하반기 실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GC녹십자의 2분기...
트위터, 2분기 월가 예상 뛰어넘는 매출·수익 올려 2021-07-23 08:57:23
않을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폰 이용자에게 쓰던 광고비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이용자로 옮겨가고 광고 대상도 달라진다는 것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그러면서 광고 업계에 이런 충격을 상쇄하고도 남을 만한 강력한 순풍이 불고 있다며 여행과 금융 서비스, 기업 간 거래(B2B) 같은 부문의 새로운 광고 지출이 소매, 미디어, ...
[기업가정신 칼럼] 10. 자기 만족감이 금전적 이득보다 우선이다! 2021-06-21 18:01:00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해야 한다. 더욱이 기업체 대상 광고비용이 더 비싸서 광고 실적당 단가(Cost Per Acquisition, CPA)가 더 높고 경쟁이 치열하다. 한마디로 모험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나 자신을 채찍질하지 않는다면 나답지 않다. 창업 첫해에 브란트는 의욕적으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했다. 주요 서비스를 보완하는...
"유로 2020·올림픽 효과…올해 광고비 14% 늘어날 것" 2021-06-14 14:00:05
인쇄물, 잡지, 옥외 광고판 같은 전통 광고 매체의 성장세는 약하다. 매그나는 전통 광고 시장이 올해 3%가량 성장할 것으로 봤다. 매그나는 자료를 집계하는 세계 70개국에서 모두 광고비 지출이 늘 것으로 예상했다. 영국은 16.8%, 중국은 16.0%, 브라질은 15.2%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