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레르기 유발 물질 표시 안 한 '엿' 회수 2024-02-28 17:32:17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식품 제조·가공 업체 '마음'이 제조하고, '효성인터내셔널'이 판매한 '가평잣엿' 50g이다. 유통기한은 2025년 8월 15일, 9월 17일, 10월 15일, 11월 7일, 11월 17일, 2026년 1월 5일이다. 식품 표시·광고 법령에는 계란 등...
이마트 '가격파격' 열풍…이달엔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와 생필품 40종 선보여 2024-02-22 16:02:51
40종은 1월과 비교했을 때 12개 상품이 바뀌었다. 라면, 우유, 식용유, 치약, 세제 등 기본적인 카테고리는 유지하되, 유사 상품군 안에서 새 인기 상품으로 교체하는 식이다. 라면 카테고리에선 삼양 불닭볶음면이 새로 들어왔다. 5봉 기준 판매가는 4380원으로 원래 가격보다 14% 싸다. 즉석밥에선 CJ 햇반 현미쌀밥이 35...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라면과 우유 등 먹거리와 물티슈 등 생활용품은 저렴한 PB상품 위주로 고르고 있다"고 말했다. 박 씨와 같이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선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소비 위축 속에서도 국내 PB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고물가 시대 불황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며 가성비(가격 대비...
하루 2만개씩 팔린다…싸구려 취급받던 '편의점 빵'의 역습 2024-02-15 22:00:03
순우유식빵 등 4종으로 출발한 브레디크 시리즈의 상품 수는 생크림도넛, 솔티밀크, 슈크림 생크림빵 등 100여종으로 크게 늘었다. 지난해 브레디크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66.1%였다. 세븐일레븐 역시 2021년 베이커리 PB ‘브레다움’을 선보였다. 이 같은 편의점 빵 시장 급성장세는 이유가 있다. 과거 베이커리가...
집앞 슈퍼서도 이마트 가격으로…54개 품목 '가격역주행' 2024-02-15 06:00:06
쌀, 우유, 라면, 치즈, 고추장, 샴푸, 주방세제, 무선주전자, 스팀다리미 등 모두 54개다. 이 가운데 32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서도 같은 가격에 판매된다. 대부분 업계 최저가다. 대표적으로 '이맛쌀 10㎏'은 기존 이마트 가격보다 4천원가량 싸다. 필립스 무선주전자와 스팀다리미도 최대 40%가량 저렴해 2만원이...
가격 올려도 잘 팔려…코카콜라 방긋 2024-02-14 18:22:25
같은 기간보다 7% 늘었다.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조사한 월가 전망치는 106억8000만달러였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0% 증가한 22억7300만달러(약 3조408억원)로 집계됐다. 하지만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19억7300만달러(약 2조6000억원)였다. 제임스 퀸시 코카콜라 최고경영자(CEO)는...
인플레에 음료값 24% 올리니 매출도 '쑥'…호실적 낸 코카콜라 2024-02-14 11:17:47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식음료 업체 코카콜라가 음료값을 최고 24%까지 올렸는데도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냈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력 제품 수요가 견고하게 유지된 덕이다. 이 회사는 아르헨티나와 같은 일부 국가를 제외하면 올해 대부분 시장에서 인플레이션이 둔화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CNBC 방송...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메로나(612억원), 투게더(528억원), 빵빠레(438억원)가 자리 잡았다. 우유는 서울우유(7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4697억원), 필라이트(2399억원), 아사히(1977억원), 켈리(1760억원), 클라우드(1674억원) 등...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천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하이트진로·4천697억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천399억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쳔977억원), 켈리(1천760억원),...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천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하이트진로·4천697억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천399억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쳔977억원), 켈리(1천76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