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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마존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플랫폼 구축 2024-05-20 17:10:02
통한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이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대한항공, AWS와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세운다 2024-05-20 16:53:44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대한항공은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본사 미디어룸에서 AICC 구축 프로젝트 킥오프 온·오프라인 행사를...
대한항공, AWS와 손잡고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4:09:19
AICC는 소비자의 질문에 AI 기술이 접목된 음성봇 혹은 챗봇이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한 안내 및 상담을 넘어 체계적인 고객관리,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대한항공은 오는 9월까지 현재의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내년...
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통한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모션어드바이저, 춘천 지하도 상가에 안내로봇 공급 2024-05-20 10:00:32
넘어서 중국어, 베트남어를 시작으로 음성대화 및 정보 검색은 물론 시설·매장 길 안내까지 전 과정을 모국어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모든 방문객들에게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넓은 공간과 많은 매장, 다양한 문화시설 등으로 방문객이 원하는 목적지 또는 정보를 찾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자 ...
"목소리 무단 사용했다"···美 성우들 AI 스타트업 고소 2024-05-17 15:52:14
음성을 듣고 깜짝 놀랐다. 이 챗봇은 AI의 부상이 작가, 배우 등의 생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했다. 로보는 성우인 레어맨씨의 아내 리니아 세이지의 목소리도 도용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이들 부부는 로보의 홍보 활동에도 이들의 목소리가 사용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2019년 프리랜서들을 위한 온라인...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상황까지 안내하고 있다. 보험 가입 후 진행되는 해피콜과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 기존 단순 업무를 보조하는 데서 한발 더 나아갔다. AI를 복잡한 보험 업무에 적용하는 보험사도 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장기보험의 설계와 인수 심사 업무를...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챗봇과 음성봇으로 단순히 고객과 영업 현장의 문의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언더라이팅과 상담, 지급 등의 업무로도 AI 기술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보험상품의 인수 기준을 답변하거나 FC의 다빈도 문의에 답변하는 등 총 24개 챗봇이 매월 9만5000건의 임직원 업무 문의에 답변한다. 고객의 연락처를 정비하는...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안내와 함께 상품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현대해상은 AI음성봇을 통한 고객의 콜상담 업무 효율화에도 적극적이다. 기존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실시하는 해피콜,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에 AI음성봇 시스템을 적용 중이었다. 작년 하반기엔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사항을...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전화하면 기존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음성을 듣지 않고 원하는 서비스를 말로 할 수 있는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보리’를 운영 중이다. 보리는 ‘보험의 리더’라는 뜻으로, 고객이 말한 내용을 스스로 인지해 음성 안내와 최종 업무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보리는 콜센터 이용 고객이 주로 요청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