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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역 편의점서 떡볶이·잡채 등 '백년소상공인' 밀키트 구매 가능해져 2024-10-16 16:35:11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고객 접근성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스토리웨이 외에 전국 주요역사에 구축된 ‘중소기업명품마루’에는 백년소공인 제품 전용판매존이 개설됐다. 중소기업명품마루는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와 홍보 기회 확대를 위해 코레일유통, 한국철도공사, IBK 기업은행이 협업하여 운영하는 매장으로...
K-중소기업 역량에 활기 불어 넣은 성수동 팝업 스토어 ‘라이브 룸’ 성황리 종료 2024-10-16 14:24:00
브랜드, 데이씽, 슈필하우제, 청담 뉴트리션, 글래쉬뷰티, 앰플몬스터, 드노아 등 뷰티, 식품 브랜드의 부스가 마련됐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행사장 곳곳에 포토 부스와 DIY 이벤트, 뽑기 이벤트,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제이케이디자인랩의 홍재희 대표는 “미래의...
[게시판] 스파크플러스, DHG자산운용과 중소형 오피스 개발·운용 협약 2024-10-15 14:17:56
[게시판] 스파크플러스, DHG자산운용과 중소형 오피스 개발·운용 협약 ▲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SPARKPLUS)'는 마포구 홍대점에서 DHG자산운용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형...
"스타벅스 '텀블러' 반값에 샀다고 좋아했는데…" 날벼락 2024-10-15 09:54:04
커피브랜드 S사의 위조 텀블러를 제조 유통한 A씨(53세) 등 일당 9명을 상표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S사는 스타벅스로 확인됐다. 특허청에 따르면 A씨 등 일당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정품 시가 62억원 상당의 위조 텀블러 13만여 개를 국내에서 제조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허청은...
“반도체 등 국가 핵심기술 다 빠져나갈라” 해외 기술유출 5년간 78건 2024-10-13 15:41:19
있다. 피해자 유형별로는 79건을 기록한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 469건으로 비중이 높았다. 유출주체는 내부인 396명 , 외부인 143명으로 내부인이 많았다. 최수진 의원은 “대기업이 10년 넘게 투자해 개발한 로봇청소기 핵심기술이 유출된 이후 10년 만에 로봇청소기 판매 1~3위가 모두 중국 브랜드가 되고 한국산...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코스맥스[192820]와 한국콜마[161890]가 '인디 브랜드(신생 중소기업의 화장품 브랜드)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 화장품 ODM 업체들은 고객사인 인디 브랜드가 성장해야 회사 역시 지속 가능한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13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과거 대형 화장품 기업이 중국을 중심으로 좋은 실적을 냈던...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SCMP "中서 K-뷰티 점유율 떨어진 반면 K-푸드 판매는 급증"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 소비 취향이 화장품에서 음식으로 옮겨갔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상하이의 금융업계 종사자...
SSG닷컴, 메타 협력광고 도입…입점사 마케팅 지원 2024-10-11 08:33:13
올해 3월에는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하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공개했고 7월에는 입점사가 판매 데이터를 직접 조회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 리포트 3.0'을 출시했다. 김진설 SSG닷컴 광고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중소 브랜드가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등과 함께 한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한류 확산 지역의 장점을 활용해 국내 상품·서비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기업·상품 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2025년 오사카 엑스포 개최 및...
"여기서 화장품도 팔아?" 화들짝…2030 '구름 인파' 몰렸다 [현장+] 2024-10-10 20:30:01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참여한 프레스티지관과 뮤스템, 프란츠, 피토메르 등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다수 포진된 이노베이션관 등 2개 관에 9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무신사 이어 컬리까지 ‘뷰티’…올리브영과 격돌올리브영이 꽉 잡고 있던 뷰티 영역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컬리, 무신사 등 이커머스 업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