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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 심야운행조 투입…"3천대 추가" 2022-10-25 14:44:11
조(組)를 나눠 26일 밤부터 심야운행조를 투입한다. 월요일에는 차량 끝 번호 1·6, 화요일엔 2·7, 수요일엔 3·8 등으로 조를 짜 밤 10시부터 새벽 3시까지 영업하는 방식이다. 서울에 등록된 택시는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7만1천756대다. 이 가운데 개인택시는 4만9천153대(68.5%)를 차지한다. 개인택시가 심야 운행을...
스타트업과 '협회들'의 전쟁…어디서부터 풀어야 할까 [긱스] 2022-10-21 09:45:56
매우 어렵다. 스마트폰 앱으로 택시를 호출해도 쉽지 않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택시 영업이 어려워지자 택시 운전사가 큰 폭으로 줄었기 때문이다. 몇 년 전 ‘타다금지법’ 도입으로 타다·우버 같은 차량 공유 앱도 쓸 수 없다. 최근 정부는 ‘타다 금지법’을 완화하여 택시 대란을 해결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과연...
돌아온 '타다'가 '멍 때리는 영상 ASMR' 만든 까닭 2022-10-20 15:18:52
사태가 벌어졌다. 국내 최초 11인승 승합차를 호출하는 서비스 ‘타다’의 이야기다. 타다 운영사 VCNC는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회원 170만명 이상을 모으며 인기를 끌었다. 문제는 기존 산업과의 갈등이었다. 갈등은 겉잡을 수 없이 커졌고, 위기가 찾아왔다. 택시 업계는 “택시면허없이 사실상 택시 영업을 하는 타다는...
기아, 2030년 PBV 시장 세계 1위 노린다 2022-10-11 16:47:51
높이에 이르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춰 운송, 차량호출, 기업 간 거래(B2B) 등에 이용될 예정이다. 기아는 이후 생활용품 배송에 최적화된 무인 자율주행 소형 PBV, 다인승 셔틀과 이동식 오피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형 PBV까지 라인업을 늘린다. 기아는 이런 청사진을 실현하기 위해 외부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고급택시, 복수플랫폼 허용을"…中企 옴부즈만, 규제개선 권고 2022-10-05 17:58:43
중개플랫폼 업계는 “‘고급택시 차량에는 한 개의 호출 프로그램만 사용해야 한다’는 서울시 규정 때문에 특정 중개플랫폼으로 고급택시 기사가 몰리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이 낮은 중개플랫폼으로 이동하면 고급택시 기사의 수익이 감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급택시 중개플랫폼 사업을 준비하는 A사는...
[택시대책 Q&A] 5번 부르면 4번 실패…50년만에 '부제' 해제 처방 2022-10-04 14:08:42
차를 반납해야 했다. 국토부는 동일한 차량을 이틀 이상 운행하고 별도의 주차공간을 확보할 경우 차고지 밖에서도 주차 및 근무 교대가 가능하도록 내년 여객자동차법 시행령을 개정한다. -- 심야 호출료 얼마나 오르나. ▲ 현재 최대 3천원인 택시 호출료의 경우 카카오T블루·마카롱택시 같은 가맹택시는 최대 5천원,...
내년 2월 자정 넘어 택시 잡으면…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 2022-10-04 13:39:01
않겠다"며 "심야 출퇴근 서비스 등 플랫폼 업계에서 제시하는 새로운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허가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소비자 부담은 커질 전망이다. 서울시의 택시 심야할증 요금 인상은 12월, 기본요금 인상은 내년 2월부터 적용된다. 정부와 서울시의 택시 요금 및 호출료 안이 확정되면 내년 2월 이후엔 자정에서...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실시간 호출형 심야버스 도입, 심야 택시 호출료 인상 등이 포함된 `심야 택시난 완화 대책`을 4일 발표했다. 국토부는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제도화한 타다·우버 모델(타입1)의 플랫폼 운송사업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타입1은 렌터카 등을 빌려 택시와 유사하게 운행하는 형태로, 택시 면허가 없어도 운송사업을 할...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운송 영업을 가능하게는 '타다 허용법'이라는 입장이지만, 업계에서는 과도한 기여금을 부과하면서 사업을 계속할 수 없게 하는 사실상의 '타다 금지법'이라고 지적했다. 결국 타다는 핵심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 운영을 2020년 4월부터 잠정 중단했다. 대형 콜택시인 '타다 넥스트' 사...
심야택시 콜비 최대 5천원…호출료 내면 목적지 표시 안뜬다 2022-10-04 12:00:02
차량을 외곽의 차고지에 갖다 놓고 귀가해야 하는 의무는 완화한다. 별도 주차공간을 확보했다면 거주지 주변에서 주차와 근무교대가 가능해진다. 정부는 또 심야시간에 한정한 법인택시 리스제와 전액관리제(월급제) 등 택시 운영 형태 개선을 검토하고 타다·우버 모델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원 장관은 "타다·우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