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당 쏠쏠한데 주가도 우상향…돈 몰리는 '배당성장 ETF' 2023-08-13 18:07:13
암젠, 홈디포, 브로드컴, 시스코시스템스, 펩시코, 코카콜라, 셰브런 등 10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생활 의약품, 가정 인테리어 제품, 음료 시장 등에서 시장 지위가 공고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배당률만 살펴보면 연평균 2.9%대로 생각만큼 높지 않다. 배당 재투자와 주가 상승까지 고려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들 ...
"몇억 쓰고 욕만 먹을 판"…잼버리 후원 기업들 '당혹' 2023-08-05 14:04:32
워낙 열악해 물류비 부담이 커지면서 GS25는 생수와 탄산음료, 얼음 등 제품 가격을 시중보다 비싸게 판매했다. 잼버리 내 매장에서 식용 얼음과 코카콜라(500㎖) 가격은 각각 5000원과 2500원으로 일반 매장 대비 약 15%, 9% 비싼 수준이었다. 잼버리 참가자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바가지가 심하다’는 글을...
연 3000억 돌파…2030 '술파티 필수템'으로 불티난 제품[영상] 2023-07-31 21:00:01
등 제약사뿐만 아니라 삼양사, 롯데칠성음료, 농심, 코카콜라, 서울우유, 대상 등 식음료 기업들도 진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숙취해소제가 처음 출시된 이후 200개가 넘는 제품이 새롭게 출시됐다가 일부는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한국의 숙취해소제 시장은 1992년 CJ제일제당(현 HK이노엔)이 직장인들을 위한...
LG생활건강, 중국 리스크에 2분기도 부진…영업이익 27.1%↓(종합) 2023-07-27 16:18:09
크게 줄었다. 생활용품(HDB)과 음료(Refreshment) 사업은 외형은 성장했으나 벌이는 시원치 않았다.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5천460억원으로 0.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지속되는 원가·고정비 부담과 사업 효율화 비용 등으로 53.6% 급감한 276억원에 그쳤다. 음료 사업 역시 코카콜라 제로 등과 같은 제로탄산과 에너지...
페트병 가져가면 컵·수저·가방 등 준다…이마트, '순환경제' 체험존 2023-07-18 11:20:17
이마트는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ONETHEPL) 캠페인 시즌 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더플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로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진행해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는 2021년 시즌2부터...
폐페트병 재생 과정을 한눈에…이마트, '순환경제' 체험존 2023-07-18 09:12:41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ONETHEPL) 캠페인 시즌 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원더플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로, 한국 코카콜라가 2020년부터 진행해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는 2021년 시즌2부터 캠페인에...
WHO "아스파탐 발암물질 맞지만 일일권고량 섭취시 안전" 2023-07-14 16:24:28
탄산음료를 마셔야 건강상의 위험에 직면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WHO는 "탄산음료 감미료를 발암 가능성이 있는 물질로 분류했지만, 이는 제한된 증거에 근거한 것이며 향후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날 WHO의 발표 후 탄산음료 시장의 주요 제조사 코카콜라(KO)와 펩시콜라의 펩시코(PEP) 그리고...
'아스파탐 허용치' 42년 만에 바뀌나…식품업계 초긴장 2023-07-12 17:55:00
연결되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로 꼽히는 ‘펩시 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아스파탐이 포함되지 않은 경쟁 제품 ‘코카콜라 제로’보다 소폭 낮은 수준에 그쳤다.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한 편의점 업체에서 직전 10일(6월 21~30일) 대비 코카콜라 제로 매출은 3.6%, 펩시 제로 매출은 ...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매출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스파탐이 포함된 대표 음료인 펩시제로는 매출 증가율이 코카콜라제로보다 소폭 적은 수준에 그쳤다.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한 편의점 업체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10일(6월 21~30일) 대비 코카콜라제로 매출은 3.6% 증가한 반면 펩시제로 매출은 0.3% 늘었다. 하지만 지난해...
'카페인 폭탄' 에너지 음료… 美의원, FDA에 조사 요구 2023-07-10 18:10:27
사이에서 높은 함량의 카페인이 들어간 에너지 음료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찰스 슈머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프라임 에너지 음료’의 카페인 함량을 조사할 것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요구했다고 AP통신이 9일(현지시간) 전했다. 슈머 의원은 이날 뉴욕에서 열린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