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 많던 '김밥천국' 다 어디갔나"…깜짝 통계 나왔다 2024-09-16 08:00:18
있는 김밥집이나 분식집이 감소했다고 16일 밝혔다. 업계에선 쌀밥 등 탄수화물 섭취를 기피하는 트렌드와 인구 감소, 그리고 김밥을 취급하는 분식집 대신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어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김밥집 개수는 2016년 4만1726개에서 2020년 4만8822개로 꾸준히 증가했...
김밥·떡볶이·라면 'K분식' 대표 김밥집 '감소세' 2024-09-16 07:03:01
해결할 수 있는 김밥집이나 분식집이 줄어들고 있다. 업계에선 쌀밥 등 탄수화물 섭취를 기피하는 트렌드와 인구 감소, 그리고 김밥을 취급하는 분식집 대신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어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16일 통계청에 따르면 김밥집 개수는 2016년 4만1천726개에서 2020년 4만8천822개로...
"이러다 다 망할라"...'피자' 프랜차이즈의 몰락 2024-09-15 09:10:21
성장이 기대된다. 고피자는 올해부터 GS25와 손잡고 편의점 내부에서 직접 구운 피자 판매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8월 기준 800여 개의 GS25에서 고피자를 판매 중이며 연내 10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상황이 이렇자 대형 피자 프랜차이즈들도 급변한 시장 흐름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내세워 반등을 노리고 있다. 피자헛...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매장에 비해 10배 이상 많다. 이외에도 주류 특화 편의점을 운영해 전체 점포의 3분의 1 면적을 주류 특화 존으로 구성했다. 해당 매장은 일반 점포에 비해 주류 매출이 최대 70% 이상 높을뿐더러 안주류 연계 구매도 평균 대비 50% 이상 높다. 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금융 특화 편의점 등을 운영하며 ‘매장에서만 할...
일본 제치고 '1등' 하면 뭐하나…취준생들 눈물 흘리는 까닭 2024-09-14 19:36:54
수준이다. 편의점 업계는 이렇게 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들을 겨냥해 도시락 상품을 잇달아 내놓았다. 업계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명절에도 혼자 끼니를 해결하는 사례가 계속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 1인 가구를 겨냥한 도시락 상품은 편의점 업계의 '성공 공식'이 돼가고 있다....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확대를 위해 20·30세대가 주 소비층인 편의점과도 협업에 나섰습니다. 올해 초 GS25와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두부텐더김밥, 유부런천미트김밥을 선보인데 이어 CU와 함께 식물성 함박패티가 들어간 함박곡물버거를 론칭했습니다. 풀무원은 인기에 힘입어 지속가능식품 사업 규모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비건...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업계와는 다른 혁신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올 초 편의점 업계 1위인 GS25와의 협업을 시작한 고피자는 고피자 푸드테크 기술의 집약체인 편의점용 미니 오븐 '고븐 미니'을 개발, 전국 GS25 매장에 공급하며 매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사동에 새롭게 선보인 'GS25 그라운드블루49점' 내...
식품업계 '대세'…수억원대 '싹쓸이' 2024-09-10 12:26:05
다양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삐약이 신유빈의 간식타임'이라는 이름이 붙은 주먹밥 2종과 소용량 반찬인 컵델리 2종의 협업 상품도 출시했다. 업계에선 신유빈이 현재까지 우유와 치킨 메뉴, 햄 등 3개의 광고를 각각 최소 1억원 이상에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업계...
'식품광고 블루칩' 신유빈, 우유·치킨·햄까지 수억원대 싹쓸이(종합) 2024-09-10 11:16:11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삐약이 신유빈의 간식타임'이라는 이름이 붙은 주먹밥 2종과 소용량 반찬인 컵델리 2종의 협업 상품도 출시했다. 업계에선 신유빈이 현재까지 우유와 치킨 메뉴, 햄 등 3개의 광고를 각각 최소 1억원 이상에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업계...
신유빈만 뜨면 '대박'이라더니…이번엔 '햄 먹방' 나섰다 2024-09-10 09:35:49
이어 편의점 GS25와 협업해 출시된 신제품 ‘삐약이 신유빈의 간식타임’의 대표 얼굴이 됐다. 업계에서는 신유빈이 고객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매출을 견인했다고 보고 있다. GS25에 따르면 삐약이 신유빈의 간식타임 주먹밥 2종은 지난 22~25일 나흘간 총 22만개 팔리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같은 기간 반숙란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