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ZEN, 천연원료 친환경 도자기로 30개국 수출 2023-06-30 09:00:01
ZEN한국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도자기식기 부문 1위를 11년 연속 기록했다. 김성수 ZEN한국 회장은 “50여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테이블웨어에서 칸막이 도시락, 도자기 식판, 라면기, 스크류 저장용기, 생생용기, 이유식 용기, 내열자기, 냉동밥...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는…글로벌 역량 탁월한 상품 인증, 제품·서비스 704개 대상 조사 2023-06-22 16:24:21
받고 있다. 2023 GCSI 조사 결과 전체 지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 산업계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기반도 잘 갖춰져 있음을 보여 준다. 디지털 사회로의 급격한 전환에 따라 새로운 고객 생태계가 구축될 것으로 보여 기업들의 고객만족 경영 전략에도 변...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웃도어 부문 16년 연속 1위 2023-05-31 16:27:17
‘노스페이스 에디션’으로 기부활동을 지속하고 있고, 월드비전을 통해 케냐, 탄자니아·우간다·잠비아 등 5개국의 식수 개선 사업을 집중 지원하는 중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계속하면서 더욱 사랑받는...
소비자가 뽑은 1등 서비스…그곳엔 만족 넘어 '감동'이 있었다 2023-05-17 16:40:39
경제 흐름까지 좌우한다. 소비자가 브랜드에 만족하는 정도를 의미하는 ‘소비자만족지수’가 한 브랜드의 경쟁력은 물론 성장 가능성과 직결되는 이유다. 국내 다양한 산업에서 근간을 이루는 모든 기업의 브랜드는 이처럼 중요한 소비자만족지수를 높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아이돌 앞다퉈 입더니…14살 여중생 "3500만원 명품 언박싱" 2023-05-09 09:12:44
한국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됐다. 안유진은 지난해, 장원영 올해 스무살이 됐다. 하지만 경제 능력이 없는 10대의 명품 구매가 유행처럼 번지는 것에 대해서는 우려의 시선이 나오고 있다. 명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루이비통, 샤넬, 디올은 성인 직장인들도 구매하기 어려운 고가의 물건인데, 미성년자를 모델로...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4월 법정의무교육 지인 추천 이벤트 진행 2023-04-06 14:36:14
자리잡았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지난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법정의무교육)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에서 정식으로 인정을 받은 위탁기관으로, 온라인 교육에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위탁기관,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지정기관, 성희롱예방교육 지정기관 등의...
쏠라이트 배터리,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5년 연속 수상 2023-03-28 09:41:44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지수와 브랜드 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 점수를 달성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창립 이래...
불확실한 대내외 상황…위기에 강한 1등 브랜드 빛났다 2023-03-27 17:00:46
거래되는 각 브랜드의 주가를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소비자조사지수는 브랜드스탁의 검증된 패널 회원 3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조사의 결과다.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
린나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 수상 2023-03-20 15:05:52
가정용 보일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혁신능력 및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와 이미지 가치 등 6대 핵심가치로 나누어 평가를 진행한다. 2023년에는 산업계 종사자 7,864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194명, 일반소비자 3,660명 등 총 11,718명의 평가를 지표화하여...
'올해 최고의 모바일 서비스' 주인공이 되세요 2023-03-17 16:48:16
중 소비자에게 실제로 사랑받고 있거나 아이디어가 뛰어난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해 스마트 시대를 선도하는 모바일 시장의 바람직한 경쟁구도를 형성,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심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한 경험을 제공하는 소비자조사와 전문가 심사가 함께 진행되며 조사결과를 계량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