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회 서울예술상' 대상에 창작무용 '제ver3.타오르는 삶' 2024-02-29 17:46:18
협업으로 한국창작춤의 저변을 확장했다"며 “99아트컴퍼니를 이끄는 장혜림 안무가는 한국 창작춤 분야의 미래를 기대하게 만든다”라고 밝혔다. (사진 = 제2회 서울예술상 / 서울문화재단 제공) 이번 예술상은 기존의 5개 장르에서 6개 장르로 분야를 확대해 연극, 무용, 음악, 전통, 시각과 다원 분야에서 걸쳐 심사를...
힙합스타 '예', 유대인 혐오 등 논란에도 새앨범 빌보드 1위 2024-02-20 07:29:36
행사에서 퇴출당하다시피 했고, 아디다스 등 한때 협업했던 유명 브랜드들은 관계 단절을 선언했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새 앨범으로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팝스타로서 영향력이 건재함을 보여줬다. 지난 9일 그의 앨범 공개 행사에 140달러(약 18만원)의 티켓값을 지불하고 온 팬들은 그의 극우 성향 발언을 별로 신...
당당함 접고 내면 꺼낸 르세라핌…빌보드 '핫 100' 노린다 [종합] 2024-02-19 15:23:00
홍은채는 "이전에는 곡의 느낌 때문에 춤이 더 파워풀하게 느껴지는 게 있었는데 이번에는 상대적으로 부드러워서 춤의 파워풀함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모든 힘을 끌어와야 했다. 역대 르세라핌 안무 중에 가장 힘들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뮤직비디오는 도자 캣, 위켄드 등과 작업한 디렉터 겸 안무가 니나 맥닐리가...
병아리에 파묻히는 꿈…그렇게 탄생한 '후쿠오카 명물' 히요코 만주 2024-02-15 19:03:00
‘마스닥’이 협업해 탄생시킨 브랜드로 1991년 출시돼 30년이 더 지난 현재까지 전혀 촌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아 당시에는 얼마나 파격적이었는지가 예상되는 부분이다. 브랜딩에 초점을 둔 상품인 만큼 다양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도쿄 바나나를 구입할 때 흥미를 불러오는 요소다. 지금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한...
금발의 아이유, 이렇게 힙해도 돼? 2024-02-14 09:28:40
귀를 자극한다. 후렴구의 끊임없는 고음에서 아이유만이 가능할 법한 역량을 보여줄 곡이다. 이번 뮤직비디오 연출은 지난해 발표한 곡 '디어 인새니티(Dear Insanity...)'로 '빌보드 200'에 진입한 DPR의 아티스트이자, 뮤비 디렉터인 디피알 이안(DPR IAN)이 메가폰을 잡았다. 연출부터 편집, 후반 작업...
"이게 뮤비야 영화야?"…잘 나가는 감독들, K팝 만나더니 [연계소문] 2024-02-12 14:40:23
분야 감독과의 협업도 다양해졌고, 팬들도 좋은 반응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다. K팝에만 한정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반대로 광고 업계에서도 K팝 아티스트들을 환영하고 있다. 유광굉 감독은 방탄소년단 뷔와 컴포즈 커피 광고 작업을 함께 해 화제가 됐다. 광고 영상 조회수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한...
아이유, '닮은 꼴' 트위티 드디어 만났다 2024-02-07 09:59:43
시리즈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캐릭터 트위티 버드와 협업한 대형 프로모션들을 차례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트위티 버드는 1942년 대중에 첫 얼굴을 알린 캐릭터로 '루니 툰' 애니메이션 속 카나리아 캐릭터다. 당당하고 낙관적인 성격과 밝은 노란색 컬러와 귀여운 비주얼로 유명한 트위티 버드는 지금까지도...
아이유, 미니 6집 '쇼퍼'·'홀씨' 더블 타이틀곡 확정 2024-02-05 09:24:32
all"이라는 부분이 짧게 나왔다. 이번 미니앨범은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곡 작업부터 세심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을 들였다. 먼저 타이틀곡인 '쇼퍼'는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이자 '레옹', '스물셋', '삐삐'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 작업에 함께한 이종훈 작곡가를 필두...
임윤찬 "저에게 충격을 준 '진짜 음악'만 모았습니다" 2024-01-29 18:44:52
지금까지 많은 도움을 받은 애플 뮤직과 협업하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북미, 유럽에 이어 지난 24일 한국에 출시된 애플 뮤직 클래시컬은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스트리밍 서비스다. 500만 개 이상의 고음질 클래식 음원을 제공하며, 협업 아티스트들이 선곡한 플레이리스트를 독점 공개한다. 임윤찬이 애플...
K팝 정점 찍었나…앨범 판매 최대 60% 급감 2024-01-28 17:57:22
SM엔터테인먼트는 현지와의 협업을 늘려 현지 콘텐츠를 ‘K스타일’로 완성하겠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YG엔터는 지속적인 신인 발굴과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2차 비즈니스를 늘려나가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하이브는 엔터주 가운데 유일하게 목표주가와 실적 전망치가 유지되고 있다. 하이브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