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최대 80% 할인…불황에 기 꺾인 명품 2013-02-13 17:05:12
압박에 눌렸다는 분석이다. 롯데백화점의 해외 고가 브랜드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은 2011년 20.3%에서 지난해 12%로 줄었고,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도 24.7%에서 10.8%로 반토막났다. 신세계백화점은 23.2%에서 6.7%로 급감했다.반면 명품 할인행사 매출은 치솟고 있다. 1년에 두 번 열리는 롯데 해외명품대전은 2011년...
아르마니·돌체앤가바나 등 명품 떨이 행사, 얼마길래~ 2013-02-13 08:03:49
매출 신장률은 2011년 23.2%에서 지난해 6.7%로 급감했다. 현대백화점 매출 신장률은 24.7%에서 10.8%로, 롯데백화점은 20.3%에서 12%로 각각 반토막이 났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설 장사, 대형마트 `고전`·백화점 `선방` 2013-02-12 15:04:03
<앵커>설 명절이 마감되면서 유통업계 매출에도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백화점은 선방한 반면, 대형마트는 고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경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지난달 말부터 설 연휴 직전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설 명절 대목 잡기에 분주했던 유통업계. 백화점업계는 이 기간...
"CJ오쇼핑, 해외·모바일 부문 기대"-흥국證 2013-02-12 08:06:19
cj오쇼핑에 대해 "올해 해외 모멘텀(상승 동력) 부각과 모바일 플랫폼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5만원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남성현 연구원은 "cj오쇼핑의 4분기 취급고는 전년 대비 7.8% 증가한 7537억원, 영업이익은 47.6% 늘어난 450억원을 기록했다"며 "지난해 발생한 일회성 비용 26...
가버(gabor), `탑 에이전트 오브 이어` 수상기념 전 품목 50%할인 2013-02-06 19:56:09
매출신장률을 기록한 상위 3개국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올해는 2012년 매출신장률 100%를 달성한 한국이 1위를 한데 이어 2위는 핀란드, 3위는 노르웨이가 차지했습니다. 아킴가버(Achim Gabor) 가버 독일본사 CEO는 “한국의 여성소비자들은 합리적이고 역동적이다. 자신이 원하는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무엇인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증축으로 선방"-유진투자 2013-02-05 08:53:02
"매출 1위 점포인 무역센터점이 지난해 4분기 증축으로 실적신장률이 2.8%에 그쳤다"며 "6월에 증축이 완료되면서 2분기 이후 외형성장이 가시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무역센터점 증축으로 신규 영업면적이 기존대비 50%인 17,655㎡증가할 것"이며 "연간 3천억원 이상의 신규 매출이 기대된다"고...
현대百, 영업마진 방어 가장 유리…목표가↑…유진證 2013-02-05 08:03:00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1조2579억원, 순매출액은 1.5% 늘어난 4203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한 1209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평균 추정치)를 소폭 밑돌았다"며 "소비경기 침체로 4분기 동일점포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에 그쳤고 무역센터점이 증축으로 인해 실적이 다소 저조했기 때문"이라고...
현대백화점, 이익 증가세 기대…목표가↑-대신 2013-02-05 07:48:08
"매출액의 경우 지난 4분기 백화점 기존점신장률이 3% 수준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던 것보다는 다소 약했지만 이는 매출인식기준 차이로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되며(임대매장의 경우 매출을 수수료만 인식하기 때문), 영업이익 증가는 백화점 업황 회복 및 비용 절감 효과가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밸런타인 데이' 대목 앞둔 편의점… 올해 승자는? 2013-02-04 17:21:15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25는 지난해 초콜릿 매출 신장률이 81.6%로 '밸런타인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cu 역시 전체 80개 제품 가운데 80%를 3000~1만5000원 가격대의 실속형 제품으로 선보인다. cu는 지난해 밸런타인 데이 행사 기간에 29.3%의 초콜릿 상품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세븐일레븐도 총...
짧은 연휴에 설 선물 매출↑ 2013-02-04 17:15:51
합니다. 실제로 백화점업계의 설 선물세트 매출 두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5일부터 2월 3일까지 설 선물세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더 많이 팔렸습니다. 품목별로는 지난 여름 수확량이 늘어나면서 값은 떨어지고 일찌감치 찾아온 한파에 상품가치가 올라간 곶감 매출이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