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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스파크, 100만대 생산 돌파 2013-10-29 10:52:20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기 제품 품질을 높여 국내외 경차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린 제품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한국지엠은 올해 5월, 기존 쉐보레 스파크 모델에 GEN2 가솔린 엔진과 C-TECH 파워트레인을 적용, 가속성과 실내 정숙성을 대폭 개선하고, 변속충격 없이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 스파크S를 선보인 바 있...
60분에 스파크 전기차 1대씩…'불꽃튀는' 한국GM 창원공장 2013-10-28 21:00:48
전선 이음새와 접촉 부분에 문제가 없는지 살폈다. 경차 스파크와 경상용차 다마스, 라보 등을 생산하던 한국gm 창원공장이 글로벌 전기차 생산기지로 탈바꿈하기 위한 충전을 끝냈다. 지난 3월 gm의 순수 전기차 양산을 시작한 후 이달까지 7개월간 스파크 ev 1200여대를 북미 시장에 수출했고 이달부터 내수 판매용 생산...
[경제의창W] 낙하산·방만경영..얼룩진 국토부 국감 2013-10-23 17:20:30
사업 등을 두고 비판에 나섰고, 박원순 시장과 민주당은 해명하고 반박하기에 급급했습니다. 22일 경기도 국감에서는 민주당이 재정위기에 대한 김문수 지사의 책임론과 공기업 부채의 심각성을 지적했고, 새누리당은 박원순 시장을 다시 물고 늘어지며 반격했습니다. 이처럼 여야가 정치적 공세에 몰두하면서 국정감사인...
한국지엠도 전기차 시판 `시동` 2013-10-21 18:29:02
전기차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한 한국GM과 르노삼성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신인규 기자가 한국GM의 전기차 스파크 EV와 르노삼성의 SM3 Z.E.를 비교해봤습니다. <기자> 대중적인 경차로 인기가 높은 한국GM의 스파크는 전기차가 되면서 조금 더 길어지고 넓어졌습니다. 덩치가 커지면서 경차 혜택은 받을 수...
현대차, 인도공장 누적생산 500만 대 돌파 2013-10-20 20:58:53
쏘나타이며, 2공장은 i10, 그랜드 i10, i20, 베르나다. 인도 승용차시장 점유율은 평균 20%대를 기록하고 있다. 첫 생산품은 1998년 9월 만든 경차 상트로다. 인도 현지에 진출한 해외업체로는 최단 기간인 90개월만인 2006년 3월 100만 대 생산을 넘어섰다. 이후 2008년 2공장을 건설하며...
현대차, 인도공장 누계 500만대 생산 돌파 2013-10-18 14:54:25
최초로 달성한 대기록입니다. 경차 상트로 생산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간 현대차 인도공장은 2006년 3월 현지 진출한 해외업체로는 최단 기간인 90개월 만에 100만대 생산을 넘어서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후 2008년 2공장을 건설하며 생산량이 크게 확대되기 시작해 그 해 200만대 생산을 넘었으며, 불과 5년...
현대차 인도공장, 누계 생산 500만대 돌파 2013-10-18 09:27:02
경제에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현대차는 9월 초 인도 시장에서 그랜드 i10을 출시해 한 달여 만에 2만대를 계약하는 등 올해 1∼9월 28만2천154대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 20.3%를 기록했다. 인도 첸나이에 있는 현대차 인도법인은 총 27억달러(2조8천억여원)를 투자해 약220만m²부지에 연간 생산 규모...
현대차, 인도공장 500만대 생산 돌파…7개 해외공장 중 최초 2013-10-18 09:03:35
인도공장은 1998년 9월 경차 상트로 생산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2006년 3월 현지 진출한 해외업체로는 최단 기간인 90개월 만에 100만대 생산을 넘어섰다.2008년 2공장 건설로 생산량이 크게 확대해 그해 200만대 생산을 돌파했으며, 올해 누적 생산 500만대를 달성했다. 현대차 인도공장은 1·2공장을 합쳐 총...
스즈키 오사무 스즈키 회장, '착실하게, 그리고 천천히'…日 경차시장 부동의 1위 주역 2013-10-18 06:59:10
책임져야 했다. 더구나 1960년대 급성장하던 경차 시장은 일본 경제의 고도 성장기가 끝나가던 1970년대 들어 급격히 둔화하기 시작했다. 1970년 경차 판매 대수는 125만대로 신차 판매량의 30%를 차지했지만, 5년 뒤엔 58만대로 뚝 떨어졌다. 자동차 시장은 성장했지만 돈을 번 사람들이 경차보다는 큰 차를 선호하면서...
[기획]소형 SUV, 남과 다른 '1%'가 관건 2013-10-15 11:26:23
글로벌 업체가 앞다퉈 제품 전략을 내놓으며 시장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p;시장은 열렸으나 생각만큼 규모가 커지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소형 suv를 내세우는 브랜드일수록 차별화를 부각시키고 있다. 젊음으로 대표되는 이미지는 유지하되 독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