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포럼] 韓·日 CEO들의 신년 메시지 2013-01-15 17:08:34
“세계 시장에서 자동차 산업은 성장산업이고 국제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며 “일본 기업의 정신을 지켜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동안 모노츠쿠리를 강조하고 원천기술 개발을 기업 최고의 덕목으로 내세웠던 일본 기업이다. 하지만 기술만 강조하다 시장을 놓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빼앗겼다는 게 그들의...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혁신·공격투자로…위기 이후 대비하라" 2013-01-15 15:35:05
것으로 우려된다. ceo들은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로 역풍을 헤쳐나갈 것을 주문했다.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하느냐에 따라 위기는 기회로 바뀔 수도 있다는 얘기다. 새 정부가 기치로 내건 경제민주화에 부응해 투자 확대와 일자리 창출 등으로 사회에 기여하자는 다짐도 많았다. 총수들의 신년사에 담긴 키워드를 통해...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단결의 SK…"따로 또 같이 300조 달성" 2013-01-15 15:30:46
2일 중국 sk차이나에서 “그룹의 포트폴리오 혁신과 글로벌 경영에 매진하면서 sk그룹의 새 도약과 국가경제 활력에 일조하는 데 힘쏟겠다”는 신년사를 발표했다. 최 회장은 “그룹의 글로벌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노력을 돕는 서포터(supporter)로서의 역할과 투자 재원을 다양화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웅열 코오롱 회장 "임직원 1만2438명 동참해야 성공의 퍼즐 완성" 2013-01-15 15:30:45
현장의 문제를 끝까지 찾아내 극복하고 혁신하는 근성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코오롱은 올해 투자나 긴축경영으로 원화 절상과 글로벌 장기 불황에 대응하기보다는 효율적인 투자와 적극적인 문제 해결을 통해 위기를 돌파해 간다는 전략이다. 1957년 국내 최초로 나일론을 만든 코오롱은 화학, 섬유뿐 아...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허창수 GS 회장 "급변하는 경영환경 대응 전사적인 위험 관리" 2013-01-15 15:30:43
신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 등 에너지 관련 신규 성장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정유와 석유화학, 윤활유 부문에 보다 역량을 집중한다. gs칼텍스는 올해 5만3000배럴 규모의 제4 중질유분해 시설을 완공할 예정이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gs칼텍스는 하루 26만8000배럴로 국내 최대의 고도화...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품질의 현대차…"위기엔 품질이 답이다" 2013-01-15 15:30:40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질적인 성장을 통해 내실을 강화하고 미래를 위한 경쟁력 확보에 집중해야 이를 극복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현대·기아차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정된 수요를 놓고 업체들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양적 팽창보다는 주요 전략 차종을 중심으로 한 제값 받기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포드의 럭셔리 소형SUV..."블루오션 잡겠다" 2013-01-15 12:02:04
성장률을 보인 블루 오션으로 이번 MKC Concept은 향후 4년간 4종의 신모델을 선보일 링컨의 성장전략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링컨 MKC Concept’은 버튼식 변속기, 프로그램 가능한 라이드 컨트롤, 차별화된 파워트레인, 개인의 기호에 따른 맞춤형 조명과 운전자 맞춤형...
강원·부산·대구가 뜬다 2013-01-14 16:43:40
로봇혁신센터와 소프트웨어융합산업단지 조성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박 당선인은 이런 신기술을 바탕으로 대구를 첨단의료복합단지로 조성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특히 대구권 광역철도망을 단계적으로 신설해 남부경제권의 활성화를 꾀한다는 전략입니다. 동계 올림픽을 준비하는 강원도는 관광중심지역으로 거듭...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사장, 현대차도 디자인 한다 2013-01-13 16:52:31
것은 디자인 경쟁력 향상을 통해 질적 성장을 꾀하려는 포석이다. 정 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을 올해 경영방침으로 내세웠다.슈라이어 사장은 2006년 9월 정의선 당시 기아차 사장이 파리모터쇼에서 ‘디자인 경영’을 선언한 후, 2007년 ‘직선의 단순화’를 디자인 철학으로 정하고...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에 슈라이어 선임 2013-01-13 09:37:00
강화한다는 차원이다. 글로벌 업체로서 현대·기아차의 성장에 디자인 정체성 구축이 중대한 역할을했다고 판단한 것이다. 현대차는 2009년 유연한 역동성을 상징하는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발표했으며기아차는 2007년 '직선의 단순화'라는 '디자인 DNA'를 확립했다. 현대·기아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