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제협 “‘무한도전’ 음원, 대기업과 뭐가 다르나” 2013-01-16 16:10:47
부회장은 “방송사와 제작사 간에 사업영역을 존중하는 것이 상생하는 길이며, 이는 한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대한민국 연예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1992년 설립된 이래로 현재 대한민국 연예/음악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음반/공연제작자 및 매니지먼트 전문 사업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제2롯데월드 수족관 및 전망대, 중국 선양 ‘롯데파크’ 개발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월드는 ‘global service leader’란 고객만족경영비전 아래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있다. 최고 경영진부터 손님의 목소리와 생각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롯데월드는 이 같은 비전을 통해 ‘2018...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사진)은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AIA생명 한국지점, 김장 나누고 소아암 환자 지원 2013-01-16 15:30:59
사업 및 환경 교육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3년간 실시한 김장 나누기 행사는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텔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70여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해 이웃돕기의 참뜻을 나눴다. 김장 김치와 쌀 1포대를 장애인 가정과 시설에 전달했다. ‘거침없이 하이킹’ 행사를 통해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화건설,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 반영 2013-01-16 15:30:48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각종 제도 개선, 고객 지원 인프라 구축에 힘썼다. 한화건설은 입주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해주는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꿈에그린 플러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지별로 서비스 접수와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가구별 2인 1팀을 투입시켜 주방, 침대, 욕실, 외부...
[상장예정기업]지디 "사업 다각화로 매출성장 가속화할 것" 2013-01-16 14:57:04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앞으로는 ito 코팅과 유리 텍스처링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김명선 지디 대표이사 사장(사진)은 16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모 자금으로 사업 다각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외형 확대에 적극 뛰어들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2008년...
[인천·경기·서울][부산·경남]부산시민단체들,한국거래소 공공기관 해지 강력 촉구 2013-01-16 14:43:06
것은 관치금융의 대표적 사례라며 시급히 해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한국거래소의 공공기관 지정은 주주와 법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등 위헌 소지를 안고 있고, ‘독점적 사업권을 부여받은 기관 중 총 수입액 절반 이상이 독점적 사업에서 발생할 때 준정부기관으로 정할 수 있다’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퍼스텍, 영국 아구스타웨스트랜드와 헬기사업 협력 2013-01-16 11:44:25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문업체인 퍼스텍(대표 전용우)이 해상작전헬기로 선정된 아구스타웨스트랜드(Agustawestland)社의 링스 와일드 캣(AW-154)의 통합군수지원 협력을 통해 헬기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해상작전헬기 사업은 약 6천억원을 투자해 적 함정과 잠수함에 대항하는 작전이 가능한 헬기 8대를...
STX메탈·중공업 합병‥‘STX중공업’으로 새출발 2013-01-16 10:39:26
새롭게 출범한‘STX중공업’의 사명은 플랜트 사업의 영속성과 전체 사업영역의 포괄성, 기업 가치 상승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STX중공업은 오는 17일부터 증권거래소에서 변경된 사명으로 거래될 예정입니다. STX중공업은 이에 앞서 지난 2일 이사회를 통해 합병종료보고총회를 마치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신한생명(대표이사사장 권점주·사진)은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cs)에 두고 있다.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