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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 바람에 각광 받는 메뉴는?…'샤브샤브와 월남쌈' 2013-04-12 13:18:19
해물이나 고기를 살짝 데워 먹는 샤브샤브는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채소와 함께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월남쌈은 아삭하고 이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이 둘은 맛뿐만 아니라 칼로리는 낮고 각종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다. 월남쌈&샤브샤브 전문점 중에서도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인...
기업들의 숨은 요리 고수 찾기 화제 2013-04-10 09:45:34
당선작인 ‘불낙죽’과 입선작 ‘카레해물죽’은 히트상품이 됐다. 특히 불고기와 낙지가 주재료로 쓰인 ‘불낙죽’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로도 해석돼 입시철마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얻는 메뉴다. 출시 1년만에 22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요리 고수 찾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나 요리 버라이어티쇼도...
"좋은 음식도 독이 될 수 있다?"‥체질별 궁합음식 2013-04-09 10:45:25
해물 듬뿍~ 매드포갈릭 ‘크랩 로제 파스타’ 소음인과 반대로 비장과 위장 기능은 좋으나 신장 기능이 약한 소양인은 눈꼬리가 올라갔으며 이마가 돌출되어 있고 상하로 넓은 경우가 많다. 소양인에게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 보다는 차가운 성질의 해물과 채소류를 추천한다. 매드포갈릭(www.madforgarlic.com)이 봄을...
비스트로 서울 “봄철, 제철 음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2013-04-01 13:14:14
‘해물 냉채’, 3년 동안 간수를 뺀 죽장연 간장으로 맛을 낸 ‘물김치’와 함께 국내산 곡물과 해물로 쑨 ‘죽’이 제공되는 전채로 시작된다. 이후 새송이 버섯을 곁들인 ‘떡갈비 구이’와 죽장연 간장으로 만든 오리엔탈 드레싱의 ‘어린잎 샐러드’를 거쳐 봄 향기 가득한 ‘계절 비빔밥’과 자연숙성 죽장연...
[한경 자영업 희망콜 센터] 서울 종로 토속음식점 수익 더 늘리려면… 2013-03-31 10:06:26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저녁 메뉴는 해물파전, 굴·명태전, 보쌈, 해물찜, 떡갈비 등 7가지 이하로 줄여야 합니다. 기존 메뉴인 홍어삼합과 청국장은 없애는 게 좋습니다. 삭힌 홍어와 청국장 냄새는 식당 안에 오래도록 남기도 합니다. 홍어삼합 대체 메뉴는 보쌈으로 충분합니다.이 식당 인근에 조계사와 인사동,...
나트륨 함량 음식 1위, 짬뽕 먹으면 하루 섭취량 훌쩍? "하지만 먹고싶다" 2013-03-30 23:14:04
감자탕(900g, 밥 제외) 960㎉, 돼지갈비구이(350g) 941㎉, 해물크림소스스파게티(500g) 918㎉, 삼계탕(1000g) 918㎉ 등으로 나타났다. 나트륨 함량 음식 1위 짬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트륨 함량 음식 1위 짬뽕이라니", "하지만 갑자기 짬뽕이 먹고 싶어", "나트륨 함량 음식 1위 의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나트륨 함량 음식 1위 ‘짬뽕’...열량 1위는 돼지고기수육 2013-03-29 17:39:27
이어 감자탕(900g) 960㎉, 돼지갈비구이(350g) 941㎉, 해물크림소스스파게티(500g) 918㎉, 삼계탕(1000g) 918㎉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 대상에 포함된 외식 음식 238종은 2010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섭취 빈도가 높은 음식을 중심으로 선정됐으며, 전국 72개 지역 음식점에서 수집해 평균...
짬뽕, 나트륨 함량 최고…하루 권고량 2배 2013-03-29 16:49:17
구이, 해물크림소스 스파게티, 삼계탕 등도 1인분에 900㎉가 넘는 고열량 외식 메뉴로 꼽혔다. 잡채밥, 잣죽, 크림소스 스파게티, 간짜장, 삼선짜장면은 800㎉를 넘었다. 훈제오리, 짜장면, 제육덮밥, 잡탕밥, 볶음밥, 해물덮밥, 꼬리곰탕, 떡갈비, 치즈돈가스, 김치볶음밥도 750~800㎉에 달했다.이 연구관은 “칼로리는...
외식업계, 메뉴 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담는다 2013-03-27 18:48:15
해물죽(입선)’은 출시된 지 1년만에 각각 22억원, 1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수상작은 아니지만 역시 고객 아이디어로 탄생한 ‘쇠고기 미역죽’도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불고기와 낙지를 재료로 한 ‘불낙죽’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의 ‘불낙(不落)’이라는 중의적 네이밍으로 입시철마다...
외식업계, 메뉴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반영 활발 2013-03-27 11:39:28
공모전 당선작인 ‘불낙죽(대상)’과 ‘카레해물죽(입선)’은 출시된 지 1년만에 각각 22억원, 1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수상작은 아니지만 역시 고객 아이디어로 탄생한 ‘쇠고기 미역죽’도 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불고기와 낙지를 재료로 한 ‘불낙죽’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의 ‘불낙(不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