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시뉴욕 매장탐방] 강릉점, 고객의 ‘옷장’이 되다 “고객과 通하다” 2013-08-03 09:00:05
가을 신상품이 메인에 자리해있다. 쇼윈도 마네킹도 여름 옷 대신 가을 상품으로 교체했다. 다른 매장보다 2.5배 정도 빨리 상품을 바꿈으로써 신선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트렌디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다. 고객들의 머릿속에 시즌보다 앞서 미리 신상품을 인식시킴으로써 선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노세일...
[제시뉴욕 매장탐방] 양산점 얼짱자매 “고객을 향해 점주가 간다!” 2013-07-27 11:03:51
역시 쇼윈도를 꽉 채우는 컬러 스펙트럼이 거리뷰를 시원하게 만들고 있었다. 매장이 위치한 자리는 이미 부산을 잇는 지하철역 개통에 따라 유동인구 감소와 소비패턴 변화 등으로 상권 이용자가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타겟층은 30대에서 50대의 여성들이 주를 이룬다. 서로 알음알음으로 지내는 곳이라 매장을...
배동성 과거발언 "아이들 유학비만 10억 원" 결국 귀국 2013-07-23 15:29:21
때문에 해보고 싶은 걸 많이 못했기 때문에, 자식들에게는 다 해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현주 씨는 `스타일러 주부생활`과의 인터뷰에서 "이제 더 이상 `배동성의 아내`로 살고 싶지 않다. 우리는 쇼윈도 부부였다"라며 "배동성은 지난 2001년부터 10년간 기러기 아빠로 지냈고, 나는 세 아이를 데리고 미국에...
'쇼윈도부부' 배동성, 방송서 이혼사실 숨긴 이유가… 2013-07-22 11:25:07
씨에 따르면 "이제 더 이상 배동성의 아내로 살고 싶지 않다. 우리는 쇼윈도 부부였다"고 충격 발언을 했다. 또 과거 한 방송을 통해 "항상 나는 외로웠다. 외로운 마음에 술을 마시면 남편은 알코올중독이라며 이해해주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 출처 = mbc 방송화면 캡처)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
배동성 3월 이혼, 아내 안현주 씨 과거 발언보니… 2013-07-22 11:01:25
안현주 씨는 "우린 쇼윈도 부부였다. 배동성은 2001년부터 10년 간 기러기 아빠로 지냈다. 내가 세 아이들을 데리고 미국에 나가 있으면서 떨어져 살았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아이들 학비와 생활비 문제로 2011년 한국에 왔다. 같이 산 지 1년 만에 별거를 시작했고 올해 3월 이혼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011년 9월...
박성웅 ‘우와한녀’ 종영 소감, 국민 아나운서에서 뺑소니범 변신 2013-07-05 15:39:32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그는 드라마 초반 쇼윈도 부부로 사는 방송국 대표 앵커의 모습을 완벽히 표현해 냈고, 이후 가슴 떨리게 사랑하는 남자친구 지성기(권율)을 집으로 데리고 들어와 극에 반전을 일으켰다. 박성웅은 숨길 수 없는 연기 내공으로 국민앵커, 쇼윈도부부, 남자를 사랑하는 척하는 남자 등 다양한 모습을...
‘결혼의 여신’ 김정태, 정치 선언에 피까지…‘감정 폭발’ 2013-07-04 11:51:41
‘쇼윈도 부부’의 모든 것을 담아낼 전망이다. 김정태의 ‘감정 폭발씬’ 촬영은 6월11일 영종도에 위치한 ‘결혼의 여신’ 세트장에서 진행됐다. 극 중 어머니(윤소정 분)의 생일을 맞아 가족이 모두 모인 저녁식사 후 “남자라면 돈보다 권력!”을 외치며 정치 출마를 선언한 태진이 서재에서 아버지(전국환)와 격한...
[제시뉴욕 매장탐방] 청담점, 감성(感性)자극 “고객, 지루하면 등 돌린다” 2013-06-22 09:57:45
때문에 청담점 점주인 박경희 대표는 쇼윈도 디스플레이에 많은 공을 들일 수밖에 없었다고. “쇼윈도가 튀는 만큼 이목을 끌기 좋고 이를 기억해 다시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고가라고 생각했는데 가격이 합리적이고 제시뉴욕만의 브랜드의 색깔에 매료되어 단골이 되는 경우가 많다” 여타 브랜드의 가두점과 달리...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패션업체가 주력상품을 쇼윈도나 진열대에 전시하는 것도 파레토법칙이 적용된 마케팅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파레토법칙은 세상에 소개된 이후 줄곧 마케팅론의 정석이자 핵심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 왔다. ‘선택’과 ‘집중’을 중시하는 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힘없는 불특정 다수보다 힘 있고 실체가 분명한 소수를...
입맛 까다로운 여자들의 선택 ‘단호박 식이요법’ 2013-06-13 08:48:02
벌써부터 바캉스 용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쇼윈도에는 화려한 비치룩, 비키니 수영복이 시선을 자극한다. ‘여름’하면 아찔한 서머룩과 핫한 미녀들의 s라인 몸매가 가장 먼저 떠오를 터. 이에 누구보다 화려한 변신을 꿈꾸는 여성들은 체중조절에 열을 올리며 몸매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이에 봄부터 입맛 까다로운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