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스킨라빈스, 6월의 맛 ‘아빠와 팥빙수’ 출시 2013-05-29 09:46:45
‘해피포인트’ 카드 소지 고객이라면 누구나 패밀리사이즈를 하프갤런으로 사이즈 업 해주는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전통 디저트인 팥빙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아빠와...
<모바일카드 시장 흔들…하나 독주에 BC·신한 추격> 2013-05-29 06:11:05
카드사들은 모바일 시장이 확대되면 종전 플라스틱 카드 시장이 줄어들어결과적으로 실익이 없을 것이라는 판단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BC카드 관계자는 "카메라 기술이 발전하면서 필름 카메라가 사라지지 않았느냐"며 "지금은 24시간 스마트폰을 갖고 다니는 만큼 모바일카드가 대세가 되는'빅뱅'이...
카드사 순익 반토막…건전성 악화(종합) 2013-05-28 14:12:21
"올해 카드산업을 둘러싼 여건이 최악"이라면서 "금융 당국의 규제가 갈수록 심해지고 경기 불황이 지속해 올해는 지난해 순익의 절반에도 못미칠 것으로 우려된다"고 말했다. 전업카드사의 총채권 연체율은 지난 3월 말 2.11%로 지난해 말보다 0.26%포인트상승했다. 연초에 소비자들이 지출을 억제한데다 카드...
카드사 순익 반토막…건전성 악화 2013-05-28 12:00:22
올 1분기 순익이 1천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7% 늘었다. 비씨카드는 38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6.6% 늘었고 하나SK카드는 141억원 적자지만 손실 규모가 62억원 줄었다. 삼성카드[029780]는 순익 95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80.9% 급감했다. 지난해 1분기 순익에는 에버랜드 주식매각 이익 4천373억원이...
금융감독원장 명의 팝업창 피싱수법 발견..."각별한 주의 요망" 2013-05-28 09:51:32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금융소비자들은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을 사칭한 피싱사이트 유도에 주의하고, 금융감독원에서는 해킹사고로 인한 정보유출을 사유로 보안관련 인증절차를 진행하였거나 진행중인 사실이 없다고 밝히고 공공기관(검찰, 금감원 등)과 금융기관(은행, 카드사 등)을 사칭하여 보안 인증·강화절...
'소울카드마스터4', 10년 정통 TCG의 부활! 2013-05-28 09:17:43
'유희왕' 카드였다. 길거리에 주저앉아, 혹은 학원 버스를 기다리며 카드를 가지고 노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다. 유희왕 카드는 한 장당 100원으로 4억장이 팔리며 4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강 pd는 '카드배틀게임은 이미 학습되어온 게임이다. 유희왕 카드는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아니다. 다만 카드의...
보험사 민원 폭주‥`사상 최대` 2013-05-28 06:00:00
사활을 걸고 있지만 정작 금융회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민원은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특히 보험사에 대한 민원은 분기별 기준으로 사상 최대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은행과 증권, 카드, 보험 등 금융회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금융감독원에...
팅크웨어, 위성지도 내비게이션 할인 2013-05-27 16:23:47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줄여 4세대 위성지도를 대중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매 희망자는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상 할인(최대 23만원) 또는 신규 구매(무이자 10개월)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 lte 프리미엄 패키지와 블랙박스 플러스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차지하는 인건비를 줄임으로써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세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 분배 컨베이어 시스템과 본사-지사-대리점을 잇는 온라인 시스템은 기업형 세탁전문점이 없었던 국내에서 세탁편의점이란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힘이 됐다. 크린토피아는 싱글족 및 맞벌이 부부 증가라는 트렌드...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아웃도어 1위는 노스페이스, 2위는 K2” 2013-05-27 10:18:37
‘소비자권리장전’ 코너에서는 녹색소비자연대(www.gcn.or.kr) 김우정 부장이 출연해 등산화 구매시 추후 항변권 행사를 위해 신용카드 이용이 권장되며 등산화는 의류 및 신발류와 달리 A/S 횟수규정이 없어 제도 개선 필요하다고 전했다. 소비자 조사는 전국의 20~4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