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젠, 유전자 분자진단 기술 독보적…올해 순이익 270억 넘을 듯 2013-01-03 17:19:12
진단과 맞춤 의약 등으로 확장할 수 있어 진단산업 내에서 가장 각광받는 분야다. 씨젠은 지난해 5월 미국 듀폰과 식품안전검사 제품 개발 계약을 체결해 기술력을 입증했고, 12월에는 비독점 기술 이전 계약을 맺었다. 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현재 10여건의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업체와의 기술 제휴 및 공급계약...
[靑出於藍] 물 제어 기술로 수출길 꽉 잡은 '밸브형제' 2013-01-03 17:13:21
신기술실용화 대통령 표창 △2004년 신기술실용화 유공 산업포장(대통령) △2006년 발명의 날 대통령 단체표창 △2010년 벤처기업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2011년 모범납세자 기획재정부장관상 △2012년 대전상공회의소 감사(현재)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2013 신년기획] 사교육·불안한 노후에 짓눌려…기술이민 준비하는 화이트칼라 2013-01-03 17:06:17
짓눌려 탈출을 꿈꾸고 있기 때문이다.이향란 한국산업인력공단 취업알선팀 대리는 “용접공뿐만 아니라 조리사나 제빵사 등의 기술로 해외 이민을 가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실제 외교통상부에 따르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2만946명이던 해외 이민자 수는 지난해 2만2628명으로 8%가량 늘었다. 이 중 상당수는...
[사설] 미국 첨단기술 사들이는 중국의 퀀텀점프 전략 2013-01-03 17:04:42
것이라는 얘기다. 단기간에 산업기술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전형적인 인수·합병 전략을 구사하는 양상이다.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각국이 대미 투자를 줄였음에도 중국은 오히려 공격적 투자에 나서고 있다. 2012년 중국의 대미 투자가 2007년에 비해 1300%나 증가했다는 게 로디움그룹의 추정이다. 특히 주목할...
안경수 회장 등 공학한림원 신입 정회원 33명 2013-01-03 16:59:27
주영섭(지식경제r&d전략기획단 주력산업 투자관리자)◆건설환경=김긍환(삼성물산 건설부문 전무), 박선규(성균관대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 배우근(한양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성낙준(철도시설공단 상임감사), 윤태양(rist 강구조연구소장), 홍성걸(서울대 건축학과 교수)◆화학생명=강인구(이수화학 사장),...
[인사] 동부하이텍 ; 한일시멘트그룹 ; 한국IBM 등 2013-01-03 16:57:43
이권수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학술진흥본부장 겸 과학확산실장 오승원▷과학기술나눔공동체 사무국장 권광인▷정책연구소 전문위원 윤호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사회보장연구실장 겸 사회통합연구센터장 노대명▷통계정보연구실장 송태민▷인구전략연구소장 겸 저출산정책연구센터장 이삼식▷보건정책연구실장 겸 ...
中, 금융위기 후 미국투자 14배 늘렸다 2013-01-03 16:46:06
위해 미국의 기술과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보고서는 중국의 대미 투자 증가세가 세계적인 흐름을 역행하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미국 금융위기 이후 세계 각국은 미국 투자를 줄여왔다.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미국에 대한 중동 국가들의 투자는 2007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경제계, 한중일 FTA `시각차‘ 2013-01-03 16:08:32
정치적, 사회적 변수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산업구조만 비교해 보더라도 한중일 FTA는 신중하게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동근 대한상의 부회장 “중국과의 FTA는 중국이 제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이 보호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추진해야 하고 일본과...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유통산업 - 홈쇼핑cj오쇼핑, 모바일 소비자 공략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2013 유통산업 - 화장품아모레퍼시픽, 남성화장품 공략…방판 등 유통채널 확대 lg생활건강,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