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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카드, 신용결제 명확히 고지한다 2013-05-14 12:00:00
체크카드 기능에 30만원 이하의 소액 신용한도가 부여된 겸용카드입니다. 현재 12개 카드사들이 발급에 나서고 있으며 회원 수는 72만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장잔액이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명확한 고지 없이 승인금액 전부가 신용으로 결제되면서 연체이자가 부과된 바 있습니다. 이기연 금감원 부원장보는...
고금리 카드 대출자 비중 되레 늘었다 2013-05-13 17:24:48
△삼성카드(73.90%) △신한카드(72.05%) 순이었다. kb국민, 하나sk, 롯데, 현대 등 4개 카드사에서 연 20% 이상으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비중이 1년 전보다 오히려 높아졌다. kb국민카드는 이 비중이 작년 4월 말 53.12%에서 올 4월 말에는 62.14%로 9.02%포인트 뛰었다. 현대카드와 롯데카드에서 연 20% 이상...
고객이 카드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 2013-05-13 11:23:06
이같은 내용을 담은 신용카드 소비자 신뢰 제고 방안을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할 방침입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지난해 논의를 시작한 이후 올해 3월을 목표로 추진했지만 표준약관 수정 등이 늦어지면서 7월부터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하반기에 도입되는 금리인하 요구권은 고객이 신용등급에 변화가 생겼을 때...
<카드사 대출금리 20%이상 수두룩…서민들 '빚 수렁'> 2013-05-13 06:01:13
다양해 전문가조차 카드사별로 대출 금리를 동일한 기준으로 파악할 수 없다. 이에 감독 당국은 모든 카드사의 비교 공시 신용등급을 통일해서 한 눈에 어느카드사의 대출 금리가 높은지 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10월에 조기 구축하기로한 것이다. 금융감독당국 관계자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7월부터 고객이 카드사에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 2013-05-13 06:01:10
문제로 대두하자 감독당국이 카드사의 불합리한 관행을 조속히 고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신용카드 소비자신뢰 제고 방안을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당국 관계자는 "카드사가 고객보다 우월적인 지위에서 속이거나 부당하게...
파인디지털, 명품화질 2채널 블랙박스 출시 2013-05-12 23:59:43
모드 시 소비자 기호에 따라 녹화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촬영화각인 대각 145도, 수평 123도, 수직 66도 지원이 장점이다. 후방모션 감지기능과 전후방 시큐리티 led도 장착, 전후방 모두 차 경계 및 감시 기능을 보강했다. 또 발열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은행 부문 민원 요인 추가>>농협銀·국민카드 등 집중 점검 금융사 횡포에 소비자의 민원이 폭주해지난해 10만건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농협은행과 KB국민카드 등은 고객 민원에 불성실한 금융사로 분류돼 감독 당국의 집중 점검을 받는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 민원은...
최수현 "금융소비자 중심의 규제개혁 필요" 2013-05-10 14:14:23
폐지·완화하는 경우에도금융소비자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최 원장은 "2003년 신용카드 사태, 2011년 저축은행 사태를 돌아보면 규제완화가 금융시스템과 산업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소비자 권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던 사례도 있다"며 리스크가 큰 분야의 규제·감독은 강화해야...
금융사 `갑의 횡포` 급증‥민원 10만건 육박 2013-05-10 09:03:50
당한 소비자들의 민원이 폭주해 지난해 10만건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 민원은 9만4천795건으로 1년전보다 11.9%, 1만건 늘었습니다. 분야별로는 보험 민원이 지난해 4만8천471건으로 1년전보다 18.8% 급증했고 은행도 7% 증가했습니다. 전체 민원의 절반인 51.1%가 보험 민원인...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 2013-05-10 06:01:13
농협銀·국민카드·알리안츠생명 집중 점검 금융사 횡포에 소비자의 민원이 폭주해지난해 10만건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농협은행과 KB국민카드, 알리안츠생명 등은 고객 민원에 불성실한 금융사로 분류돼 감독 당국의 집중 점검을 받는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 민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