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호무역'에 몸살앓는 한국수출…집중견제 우려> 2013-01-14 06:11:05
신규 세이프가드 조사에 착수했다. 세이프가드는 특정상품의 수입이 급증할 때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해 내리는 긴급수입제한 조치다. 인도도 작년 석유화학제품에 대해 세이프가드 3건·반덤핑 과세 2건을 추가, 한국 제품의 수입제한 조치를 23건으로 늘렸다. 브라질은 41개 품목에 대해 반덤핑 규제를 위한...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뉴스에서 알려준 환율, 환전때 환율과 왜 다르지? 2013-01-13 17:21:08
간의 통화스와프(원화 고정금리/달러 변동금리) (3)국내 수입기업의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엔선물 매입 (4) 국내 수출기업에 대한 은행의 원화대출 ▷퀴즈 응모요령 : ‘한경닷컴 재테크’(http://www.hankyung.com/ftplus/) 코너에서 매주 토요일까지 정답을 맞힌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분께 cgv 영화상품권을 2장씩...
지난해 핸드백 판매동향 살펴보니…강남부자들, 호미가·쿠론에 꽂혔다 2013-01-13 17:01:38
전문 가방 브랜드로, 에르메스 가방에 쓰이는 악어가죽을 수입해서 만든다.에르메스에서 타조로 만든 가방이 3000만원대, 악어백은 5000만원대인 데 비해 호미가는 악어백이 600만~800만원, 소가죽백이 100만~200만원대로 최고급 해외 명품 핸드백에 비해 싸다. 재료로 사용되는 타조나 악어 가죽을 자연산과 양식 중에 고...
[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가맹점인 이마트가 100만원어치의 상품을 팔고 카드를 받았다면 카드회사에 수수료로 1만5000원을 줬지만 소규모 식당이 100만원어치의 음식을 팔았을 때는 4만원에 가까운 수수료를 내야 했던 것이다. 카드사들은 이에 대해 카드결제금액이 많아 매출을 크게 늘려주는 가맹점에 더 저렴한 수수료를 주는 것은 시장에서...
'리얼 스퀴즈' 팁코 주스, 이마트 137개 점포 입점…11일부터 시음행사 2013-01-10 22:18:19
카테고리 빅히트 상품에 선정되는 등 스퀴즈 주스의 새로운 서막을 알린 팁코 주스가 전국 이마트 137개 전점에 입점됐다. 농축액 주스가 아닌 첨가물 제로의 믿고 마실 수 있는 착한 주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 특히 팁코 주스는 2009년 식품위생법 개정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정청(식약청)이 수입 식품에...
연어·블랙타이거새우…어느나라 생선인고? 2013-01-10 18:00:39
수입산 비중도 2010년 20%에서 지난해 48.8%로 높아졌다.최진일 이마트 수산팀장은 “각국 유통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져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트남 하노이, 중국 상하이·선전 등 해외에 4개의 ‘소싱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한국 바이어들도 일본 바이어들만큼이나 대우가 좋아졌다”고 전했다.그동안 잘...
롯데 에비뉴엘 시계 '막강 라인업' 2013-01-10 16:59:32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중국이 한국보다 시계가격을 평균 20%가량 비싸게 판매하기 때문에 시계를 사러 오는 중국인이 많다”고 전했다.○1000만원대 예물시계 ‘인기’ 에비뉴엘은 고가 시계뿐 아니라 예물시계로 인기 있는 매스티지 브랜드도 전면에 내세우기로 했다. 지난해 에비뉴엘에서 월평균 5억원대 매출을 냈던...
강남 백화점들의 치열한 명품 경쟁 “男心 헤아려라” 2013-01-10 10:26:46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을 만큼 상품성이 인증됐다. 엘도노반 관계자는 “엘도노반은 전 세계에서 품질로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일본의 유명 편집숍들에 먼저 입점한 후 한국에 역수입 된 경우만 봐도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 손색없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점이 한국의 백화점 편집숍을 통해서도 많은...
프로야구 매출 350억 '최대'…지난해 입장수입도 600억 돌파 2013-01-09 16:45:04
구단끼리 나눠 가지기 때문에 kbop의 수입과는 별개다.kbop의 매출액은 중계권료, 각종 스폰서십 계약, 온라인 게임·상품판매 등 세 항목으로 이뤄진다. 중계권료가 가장 많은 250억원을 차지했고, 스폰서십 계약금 80억원이 뒤를 이었다. 게임·상품 판매 수입은 20억원으로 가장 적었다. 스폰서십 계약 중 가장 큰...
아비스타, 2020년까지 중국매출 1조원 목표 2013-01-09 10:04:01
자금력, 생산기반, 유통능력에 아비스타의 상품기획력, 디자인능력을 결합, 최상의 조합을 이뤄 경쟁력을 발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아비스타의 기존 브랜드의 중국시장 안착은 물론 신규 브랜드의 론칭을 준비 중이다. 또한 유럽, 미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향후 유럽, 미국 브랜드를 중국시장에 수입 또는 라이센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