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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연, 차명 계열사 주식 실명 전환 2013-03-24 16:48:34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sns에이스는 오경석 전 sns에이스 대표(29.41%)와 기타 주주(70.59%)가 차명으로 관리해온 지분 100%를 실소유자인 김 회장 명의로 돌린다고 지난 22일 공시했다. sns에이스는 경비 및 시설관리 업체로 1988년 한국방호로 설립돼 2005년 현재 이름으로 바꿨다. 주로 한화그룹 계열사의 통신,...
현금영수증 발급 업종 늘리고 기준은 확 낮춘다 2013-03-24 16:38:37
불법 사행산업, 불법 사금융, 변칙자본거래, 고액체납자 재산은닉, 대기업 비자금 조성, 가짜 석유·양주·세금계산서 판매, 면세유 불법유통 등이다. 이런 방침은 김덕중 국세청장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하루 앞둔 2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제출한 서면 답변서에 담겼다. 김 후보자는 "국가미래연구원에서...
은행 사칭 대출광고 '주의'…개인정보 유출 피해 늘어 2013-03-24 11:29:41
대출모집인이 요구하는 수수료는 모두 불법"이라고 강조했다.은행연합회는 △무작위 문자·전화·팩스를 통한 대출권유는 믿지 말 것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www.loanconsultant.or.kr)에서 등록 대출모집인인지 확인할 것 △스팸문자나 팩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할 것 △피해를 봤다면 금감원 콜센터(☎1332),...
은행연합회 "은행 사칭 대출광고에 속지 마세요" 2013-03-24 09:00:25
요구하는 수수료는 모두불법이다"라고 강조했다. 은행연합회는 ▲무작위 문자·전화·팩스를 통한 대출권유는 믿지 말 것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www.loanconsultant.or.kr)에서 등록 대출모집인인지 확인할것 ▲스팸문자나 팩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할 것 ▲피해를 봤다면 금감원 콜센터(☎1332),...
<상호금융 '내맘대로 대출·가산 금리' 손본다> 2013-03-24 08:02:08
"투명성·객관성 높여 불법 금리 조작 예방" 상호금융의 대출금리 체계가 수술대에 오른 것은 금리 결정의 투명성과 객관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실제 농·수·신협은 전국 2천300여개 조합에서 대출영업을 하는데도 '내맘대로'금리라는 지적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게 사실이다....
불법 대부업체 대대적 특별단속 2013-03-22 17:05:26
서울청사에서 지하경제 온상으로 지목되는 불법 사금융 척결 대책회의를 열고 불법 대부업체에 대한 특별합동단속을 벌이기로 했다. 25일부터 전국적으로 이뤄지는 이번 단속에는 검찰과 경찰, 지방자치단체, 국세청, 금융감독원 등 관련 부처가 모두 참여한다. 단속 대상은 무등록 상태에서 고금리 사채업을 벌이거나 법정...
소비자단체, 은행 가산금리 부당이익 집단소송 추진 2013-03-20 13:41:01
이 단체는 은행이 불법 가산금리로 속여 뺏은 규모가 최근 10년간 5조원 이상일것으로 추정했다. 금융소비자원 관계자는 "최근 10년간 은행의 당기순이익이 343조원, 대출이자수익은 697조원으로, 1%만 불법가산금리로 취한 것이라고 하면 그 규모가 3조4천억~7조원"이라면서 "중간 수준인 5조원은 넘을 것"이라고...
수·농협 무리한 빚 독촉…외국계銀은 부당 대출모집 2013-03-20 12:00:23
7.0% 늘었다. 금융투자는 10.2% 줄어든 3만5천건이었다. 조영제 부원장보는 "보험사들의 공격적인 외형경쟁을 벌인 탓에 전화마케팅(TM)이나 인터넷판매 등 비대면 채널로 상품을 팔 때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민원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보험사기를 막고자 보험회사의 사고조사와 지급심사를 강화한...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불법·부당 채권추심 등의 불만이 많았다.이 밖에 전체적으로 은행·비은행 부문은 경기둔화에 따른 채무상환능력 저하 및 이에 따른 부실채권 증가 등의 영향으로 불법·부당한 채권추심에 시달리는 민원이 급증했다.금융투자회사는 활동계좌 10만개당 민원건수 기준으로 볼 때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금, kb투자증권,...
SC·씨티은행, 무차별문자·불법채권추심 민원 급증 2013-03-20 12:00:00
무차별적 문자메시지 광고와 불법 채권추심 등으로 민원이 발생한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0일, 2012년중 금융감독원의 금융상담 및 민원동향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한국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의 지난해 고객십만명당 민원건수가 각각 전년보다 27%와 3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