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 디지털 경영 지원"…BC카드-웹케시그룹 업무협약 2022-10-07 09:06:37
BC카드는 웹케시그룹과 함께 스타트업 등 신생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경영 인프라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소규모 법인 특화 신결제서비스 개발, 디지털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 고도화 등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석창규...
'3년 2개월만 부활' 日 방한 전세기…아이돌 시로마 미루 탑승 2022-09-27 08:56:54
48'에 출연했던 일본 아이돌 그룹 출신 시로마 미루도 포함됐다. 시로마 미루는 "제가 좋아하는 한국의 매력을 일본인들에게 알려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좋아하고, 한일 간 우호가 깊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여행에 참가했다. K팝 뮤직비디오와 드라마를 통해 제주도를 알게 돼 꼭 가보고 싶었는데 소원이...
"3년2개월 만에 뜨는 日 방한 전세기…아이돌 시로마 미루 온다" 2022-09-27 08:43:49
118명은 인플루언서로, 일본 아이돌 그룹 출신이자 한일 합작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한 시로마 미루도 있다. 시로마 미루는 "제가 좋아하는 한국의 매력을 일본인들에게 알려 많은 사람이 한국을 좋아하고, 한일 간 우호가 깊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여행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요미우리,...
루이비통·샤넬 등 명품업체, '중국인 의존도 벗어나기' 골몰 2022-09-06 16:12:40
급감하면서다. 중국관광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이외 지역을 여행한 중국인은 20만 명에 불과했다. 2019년 같은 기간의 100분의 1 수준으로 고꾸라졌다.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 등 명품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유럽 현지인 고객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마케팅 전략 재편에 나섰다....
해외 첫 관광기업지원센터 싱가포르에 개소…관광벤처 해외진출 지원 2022-08-30 10:31:45
참가해 판로 개척 등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주요 투자자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센터 개소식은 31일(현지시간) 주싱가포르 한국대사관과 현지 정부기관 관계자, 해외 투자사(12개), 한국의 '관광 글로벌 선도기업' 13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개소식 당일 싱가포르 정부의...
신세계그룹, 광주에 스타필드 개발…광주신세계도 대폭 확장 2022-08-17 12:00:02
주요 점포의 장점들을 모은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을 목표로 내걸었다. 미술관급 갤러리와 개방형 대형 서점 등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강하고 옥상공원과 루프탑 레스토랑, 펫파크 등이 있는 '빛고을 옥상정원', 실내 폭포 등 휴식 공간도 마련한다. 현재 입점한 루이비통에 더해 에르메스와 샤넬...
김혜수 덕에 대박나자…이정재·주현영·유아인도 나섰다 [긱스] 2022-08-17 10:39:01
김혜수와의 광고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 발란은 지난해 10월 김혜수가 등장하는 광고 캠페인을 처음으로 내보낸 바 있다. '명품을 왜 백화점에서 사?'라는 문구를 앞세웠다. 발란은 최근 X세대(1970년대생)를 주요 타깃으로 공략하고 있다. 김혜수가 가진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X세대에게 확실한 인지도가 있는...
아산나눔재단, '마루' 입주사 선발…마크비전은 260억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2-08-03 15:02:44
있다. 주요 고객사는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내 3개 브랜드를 비롯해 포켓몬스터, 랄프로렌코리아, 젠틀몬스터, 레진코믹스 등이다. '물류 자동화' 바이너리브릿지, 44억원 투자 유치 물류 자동화, 최적화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너리브릿지가 44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포스코기술투자,...
"증류주 주도권 뺏길 수 없어"…하이트진로 '최고급' 승부수 2022-08-01 17:32:37
증류식 소주가 성장하기는 쉽지 않았다. 광주요그룹이 2005년 출시한 ‘화요’는 10년 동안 적자를 쌓았다.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대장부’는 판매가 줄어 단종되기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술 문화가 바뀌면서 부흥기를 맞았다. 증류식 소주 시장의 터줏대감이었던 화요와 ‘일품진로’ ‘안동소주’ 외에...
고급 소주시장 급성장…1병당 10만원짜리 소주 나왔다 2022-08-01 16:18:40
증류식 소주가 대중적으로 성장하기는 쉽지 않았다. 광주요그룹이 2005년 출시한 화요는 10년 동안 적자를 겪었다.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대장부'는 판매가 줄어 단종되기도 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이후 술 문화가 바뀌면서 증류식 소주는 오히려 부흥기를 맞았다. 증류식 소주 시장에 터줏대감이었던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