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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신공항 소음·안전 등 별도 용역 맡겨 국토부와 검증 2018-10-15 17:01:30
항의방문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김해공항 확장을 건교부 안대로 강행할 경우 새로운 소음피해 우려 지역으로 부상한 장유신도시 지역에서 활동 중인 장유발전협의회가 최근 신공항건설반대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활동 중인 김해신공항건설반대 대책위원회, 김해신공항 백지화 시민대책위원회를...
광주은행, 기업 전용 '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카드' 출시 2018-10-12 13:08:41
여행보험 서비스, 인천·김포·김해공항의 국제선 공항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광주·전남愛 기업사랑 아너스 카드는 비즈니스지원 서비스와 여행보험 서비스,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에 더해 국내 및 해외 이용금액 1000원당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1마일을 적립(연간 10만...
필수공간 없다더니 수익시설은…김해공항 푸드코트 설치 논란 2018-10-11 16:32:43
김해공항의 공간 부족 문제로 승객 편의시설 철거까지 검토되는 상황에서 공항 운영자인 한국공항공사가 임대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상업시설만 늘어난다는 점이다. 지난달 한국공항공사는 공간 부족을 이유로 승객 수천 명의 민원이 매일 처리되는 항공사 현장 발권 데스크를 없애는 방안을 검토했고, 정부가 추진하는...
"김해신공항 소음·안전 대책 촉구" 범김해시민대책위 23일 발족 2018-10-01 16:32:03
문제를 마무리 짓기로 했다. 김해지역에선 김해공항 확장을 골자로 하는 신공항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 당시 국토부 입장에 변함이 없고, 특히 소음과 안전문제가 전혀 해소되지 않았다고 보고 근본 대책이 없는 신공항에 강력하게 반대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김해시의회와 장유발전협의회는 추석 직전 '김해신공...
김해지역 신공항 반발 '제2라운드'…범시민기구 곧 발족 2018-09-30 09:10:11
중순을 전후해 발족하면 김해공항 활주로 추가 건설을 놓고 소음과 안전문제 등에 동남권과 이견을 보이는 국토부 항의방문과 반대 집회 등 대응에 한 목소리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 소음과 안전문제 등 직접적인 피해지역이 될 김해를 중심으로 먼저 범시민대책기구를 발족한 후 부산과 울산지역과 연대도 모색할 것이...
중소·중견기업 "김해공항 면세점 운영권 잡아라" 2018-09-18 18:06:13
'듀프리' 연장 계약 무산 최근 김해공항 이용객 늘며 성장 업계 입찰 경쟁 치열할 전망 [ 김태현 기자 ] 중소기업 몫으로 배정된 부산 김해국제공항의 면세점 운영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외국계 대형 면세점 브랜드가 김해국제공항 영업 기간 만료를 앞두고 연장 신청을 했지만 무산됐기...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9-13 15:00:10
(지방) 180913-0125 지방-003508:00 김해공항 현장 발권카운터 없애 혼잡해소?…대책 논란 180913-0130 지방-003608:00 가을의 진미 송이 '귀하신 몸'…기상 이변에 자취 감춰 180913-0132 지방-001508:01 부산 추석 앞두고 원산지·유통기한 위반 업체 31곳 적발 180913-0133 지방-001608:01 '제6회 울산...
김해신공항 원안 강행…김해지역 부글부글 '전면 재검토하라' 2018-09-10 17:29:21
같다"며 "그런데 김해공항 파일럿에게 물어보면 15도도 위험하고 22도는 더 위험하다고 한다. 측풍, 옆바람을 맞으면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그리고 국토부가 김해신공항 활주로 운영등급을 카테고리(CAT) Ⅰ에서 CAT Ⅱ또는 Ⅲ으로 높인다는 구상에 대해 류 위원장은 "시계비행 거리는 줄이고 계기 비행...
부산 김해신공항 "지역요구 수용·재검토" 입장에 환영 2018-09-06 15:31:55
그러나 24시간 운영 공항은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수조건으로 국토부가 제시한 관련 법 범위 안에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항공수요 부문에서 국토부는 연간 이용객 3천800만 명 규모로 확장성을 고려하겠다고 했지만, 부산시는 김해공항의 국제선 이용률 증가 추이를 반영해 수요를 재산정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김해 신공항 활주로 'V자'형 강행…연간 여객 3천800만명 처리 2018-09-06 15:00:01
기준으로 활주로 운영등급이 운영된다. 현재 김해 등 지방공항의 활주로는 CAT-I로 활주로 가시거리는 550m 이상, 결심고도는 60~75m다. 김해공항의 활주로 운영등급이 CAT-III가 되면 가시거리는 50∼300m까지 줄고 결심고도는 15∼30m까지 줄어들 수 있다. 현재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 CAT-III 등급이다. 활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