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이키 입력하면 AI가 영업…광고와 검색, 경계 무너졌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1-24 16:11:03
네이버 검색창에 ‘나이키 러닝화’를 입력하자 브랜드 배너광고 하단에 질문 예시가 여럿 등장했다. 그 중 ‘나이키 러닝화 추천해줘’를 눌렀다. 챗봇 형태의 검색서비스인 브랜드챗이 열리고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답변이 시작됐다. 생성 AI는 빨랐다. 크게 세 가지 상품을 추천하고 각 상품의 특성, 디자인을...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클로바 포 AD' 개시 2024-01-24 11:21:20
네이버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국내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 상품인 '클로바 포 AD'(CLOVA for AD)를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로바포AD는 발견-탐색-구매-재구매에 이르는 사용자의 정보 소비 흐름을 연결하는 데 집중해 초개인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광고 유형으로,...
네이버 광고에 AI 쓴다…CLOVA for AD 테스트 시작 2024-01-24 09:24:14
소개했다. 네이버는 CLOVA for AD가 발견-탐색-구매-재구매에 이르는 사용자의 정보소비의 흐름을 잘 연결하는데 집중하고, 앞으로 통합검색과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독립 콘텐츠와도 연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챗 진입 버튼이 검색광고가 나갈 때 함께 나가거나 스포츠 콘텐츠 시청자에게 디스플레이광고를...
"AI 도입하니 클릭률 20% 상승"…네이버 '클로바 포 애드' 선봬 2024-01-24 08:58:24
네이버가 국내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광고 '클로바 포 애드(CLOVA for AD)'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함께 선보인 이번 광고는 브랜드가 원하는 경험을 사용자의 초개인화된 경험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e스포츠 시장 잡아라" 불붙는 아프리카TV·치지직 경쟁 2024-01-18 14:05:15
빠지는 국내 게임 스트리밍 생태계를 놓고 한창인 아프리카TV[067160]와 네이버 '치지직'간 경쟁이 e스포츠에서도 치열해지고 있다. 18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아프리카TV와 네이버는 전날 개막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생중계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치지직' ...
LCK 스프링 정규리그 오늘 개막…T1·젠지 첫날부터 격돌 2024-01-17 11:27:04
스포츠 프로리그가 17일 스프링 개막과 함께 올해 첫 여정을 시작한다.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사무국은 2024 LCK 스프링 정규리그가 이날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농심[004370] 레드포스 대 DRX의 대결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정규리그에서는 LCK 소속 10개 게임단이 총 90경기를 치르며, 상위 6개 팀이...
[고침] 경제(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 2024-01-17 10:13:16
본다"고 말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전문관 가운데 뷰티(140%), 스포츠(150%), 아울렛(160%), 키즈(100%) 부문의 작년 4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작년 12월 무신사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47만명으로 전년 대...
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파" 2024-01-17 06:03:00
본다"고 말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전문관 가운데 뷰티(140%), 스포츠(150%), 아울렛(160%), 키즈(100%) 부문의 작년 4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작년 12월 무신사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447만명으로 전년 대...
네이버 '치지직'서 e스포츠도 본다 2024-01-16 15:37:12
네이버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서 e스포츠 콘텐츠 시청이 가능해졌다. 네이버는 프로 e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e스포츠 콘텐츠 제공에 관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달부터 치지직에서 농심 레드포스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선수단을 포함해 팀 전속 스트리머...
'치지직'서 e스포츠 본다…농심 레드포스와 파트너십 2024-01-16 09:25:45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서 e스포츠 콘텐츠를 직접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는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팀 농심 레드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치지직이 국내 프로 e스포츠 구단과 협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치지직에서 농심 레드포스의 L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