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LG전자 순위↑ 2024-05-23 16:47:11
두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브랜드 가치가 올랐다.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한 곳은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이었다. 인터브랜드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려는...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9조원으로 국내 1위…현대차는 2위 2024-05-23 16:28:03
상승했다.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은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했다. 인터브랜드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다이소 또 난리 나겠네…10만원짜리 '5000원'에 내놨다 2024-05-23 13:51:47
성능) 돌풍을 일으킨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패션 부문에도 발을 들였다. 올해 여름은 예년에 비해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초저가 기능성 냉감 의류를 내놔 주목된다. 다이소는 냉감 의류 제품인 '이지쿨(EASY COOL)'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여름 처음 출시된 이지쿨은 가볍게 입기 좋은 원단으로...
아성다이소, 여름용 시원한의류 '이지쿨' 30여종 출시 2024-05-23 10:20:48
아성다이소, 여름용 시원한의류 '이지쿨' 30여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5천원 이하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여름용 시원한 의류 '이지쿨' 30여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이소는 작년 여름 사랑받은 이지쿨의 냉감의류, 메쉬의류와 함께 초냉감의류를 새로 추가해 올여름에는...
대한상의 신임 유통위원장에 정준호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 2024-05-22 12:00:17
해소, 정책건의 등의 경영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유통위원회 위원 임기는 2년이며, 신세계와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GS리테일, BGF리테일, 아성다이소 등 유통업계 최고경영자(CEO) 41명으로 구성돼 있다. 정 위원장은 "변화무쌍한 유통산업의 특성상 기술, 사회, 소비자 변화에 있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1년 만에 발급자 100만명 돌파 2024-05-20 16:34:45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에겐 다이소, 맥도날드, 버거킹, 세븐일레븐 등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카카오는 자격증, 멤버십 카드, 건물 출입 카드 등으로 쓰이는 플라스틱 카드를 디지털 형태로 전환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의 활용성...
"학생증, 왜 들고 다녀?"…톡학생증 누적 발급 100만명 돌파 2024-05-20 09:41:21
경우 생활용품점(다이소), 패스트푸드점(맥도날드·버거킹), 편의점(세븐일레븐), 카페(더벤티·공차)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받는다. 톡학생증 이용자는 전용 춘식이 이모티콘, 모바일·스마트워치 춘식이 배경화면, 춘식이 PPT 템플릿을 내려받을 수도 있다. 이정범 카카오 특증명 리더는 "지난해 5월...
3대 쇼핑 성지 된 '올·무·다'…"외국인 매출 수직 상승" 2024-05-19 18:42:42
앱 편의성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소의 해외 카드 결제금액 증가율도 매년 세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엔데믹이 맞물린 2022년엔 전년 대비 300%, 지난해엔 130% 급증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가성비 높은 화장품이나 김 등 간식이 많이 팔리는데 상자 단위 구매도 많아 이에 맞춰 재고 운영 방식을...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편의성 등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소의 해외 카드 결제금액 증가율도 매년 세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엔데믹이 맞물린 2022년엔 전년 대비 300%, 지난해엔 130% 급증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본점, 홍대2호점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진다”며 “가성비 높은 화장품이나 김...
1000원짜리 팔아 얼마나 버나 했는데…'다이소' 대박 터졌다 2024-05-19 13:46:15
상승으로 균일가 생활용품점이 약진했다. 국내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매출은 3조4000억원을 넘어서면서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이 키운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일본 측 지분을 청산하면서 한국 기업이 됐다.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17.5%, 9.4%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