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드 코로나' 속 겨울휴가…숙박·쇼핑·해외여행 혜택 쏟아진다 2021-11-01 15:29:48
수 있다. 노랑풍선 등 여행·관광업과 티켓링크 등 공연·전시·스포츠, 야놀자 등 숙박에도 쓸 수 있기 때문에 겨울 휴가 예약 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다만 2분기(4~6월)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 이상 많아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복합쇼핑몰, 실외골프장 등은 사용처에서 제외된다는 점도...
조코위 "인도네시아 2030년까지 세계 7위 경제대국으로" 2021-10-13 09:59:08
시작해 지금은 음식 배달, 택배, 온라인쇼핑에 이르기까지 앱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사업을 확장했다. 특히, 그랩과 고젝은 각각 오보와 고페이라는 전자지갑을 쓰고 있고, 다나와 링크아자, 쇼피페이 등 다양한 전자결제 플랫폼이 활용된다. 인도네시아는 전체 인구의 53%가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에...
'콘텐츠 구독형 전환' 카카오톡 이용시간 두 달 연속 내리막 2021-10-10 09:01:00
3월 쇼핑을 전면 배치하는 등 개편을 진행하는 가운데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었다. 그러나 8월 3일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뷰'의 적용을 기점으로 아예 내림세로 돌아섰다. '뷰'는 개별 창작자가 만든 뉴스·동영상 등 콘텐츠 모음을 구독하는 방식으로, 이전까지 카카오[035720]가 자체 편집한 콘텐츠를...
"택배 위치 추적하세요"…링크 누른 순간 금융정보 털린다 [박상용의 별난세계] 2021-09-28 11:31:29
플루봇 피해를 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름이 플루봇으로 지어진 것도 독감(Flu)처럼 전염력이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카드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들이 급증했기 때문에 더 우려된다"며 "절대 링크를 클릭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어 "앱을 다운로드 한 후 금융 관련 앱에...
2900억원어치 '불티'…요즘 추석선물, 스팸 대신 '주식 한 주' 2021-09-20 06:00:06
주식상품권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투자자는 상품권 구매 후 각 증권사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에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3월부터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주식·펀드·발행어음 등 모든 금융투자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금융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中 알리바바·텐센트에 "서로 플랫폼 열어라"…반독점 고삐(종합2보) 2021-09-13 20:29:26
예를 들어 알리바바의 쇼핑 앱인 타오바오(淘寶)와 톈마오(天猫·T몰)에서는 텐센트의 위챗페이를 받지 않는다. 위챗에서는 일상을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멘트'에 타오바오의 상품 링크를 직접 올릴 수 없다. 중국은 빅테크의 독점적 지위 남용에 대한 규제를 끊임없이 강화하고 있다. 시장감독관리총국은 지난 4월...
中 알리바바·텐센트에 "서로 플랫폼 열어라"…반독점 고삐(종합) 2021-09-13 18:06:39
예를 들어 알리바바의 쇼핑 앱인 타오바오(淘寶)와 톈마오(天猫·T몰)에서는 텐센트의 위챗페이를 받지 않는다. 위챗에서는 일상을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멘트'에 타오바오의 상품 링크를 직접 올릴 수 없다. 중국은 빅테크의 독점적 지위 남용에 대한 규제를 끊임없이 강화하고 있다. 시장감독관리총국은 지난 4월...
중국, 알리바바·텐센트에 "서로 플랫폼 열어라"…반독점 고삐 2021-09-13 12:19:34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링크 차단 해제는 이용자의 합법 권익을 보호하고, 개방적이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며, 인터넷 업계의 장기적 발전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공업정보화부는 지난 7월 26일 합당한 이유 없이 다른 웹사이트 접속을 차별하는 행위 등에 대해 6개월간의 단속을...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③] 쇼핑라이브에서 상품을 잘 팔기 위해 해야 할 일들과 제작사 선택법 2021-09-10 17:05:06
구매 전환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인터넷 쇼핑(이 커머스)의 구매 전환 비율. 즉,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보다가 구매에 도달하는 비율은 약 1~2%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그나마 대형 포탈이나 인기 높은 사이트를 전제로 한 수치다. 그런데 쇼핑 라이브는 이보다 9배 정도 높은 8~10%대로 분석하고 있다. 100명 중에 8명...
"AR로 패션쇼 보고 화장품 발라보세요"…비대면 시대 '패뷰'의 전략 2021-09-09 14:50:06
소비자가 휴대폰이나 태블릿PC에서 AR 룩북 링크로 접속하면 재킷, 코트, 페이크레더 점퍼, 니트웨어 등을 착용한 모델들이 눈 앞에서 생생하게 움직인다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소개했다. 보브는 4분기 패션 브랜드 성수기를 앞두고 새로운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을 끌어온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