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일게이트, 리얼라이즈와 JV 설립…영상 사업 본격 전개 2021-03-23 10:13:44
회사는 스마일게이트리얼라이즈를 통해 새 지적재산(IP) 확보에 중점을 두고 영화·드라마 등 영상 사업을 펼쳐나가면서 세계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대표작 '크로스파이어' IP를 기반으로 할리우드 영화 제작을 추진하는 등 영상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영상 제작·마케팅...
피식대학 "개그맨 설 자리 없어졌지만…유튜브가 새로운 무대" 2021-03-04 14:07:34
있는 것이 매력"이라며 웃었다. 김씨는 원래 마케팅팀에서 일하는 평범한 회사원이었는데, 유튜버·인플루언서 협찬 광고 업무를 맡다가 연예인이 아니어도 협찬을 받을 만큼 인기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유튜버로 전업했다고 한다. 그는 '일주일 다이어트'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어떻게 잡았느냐는 질문...
온라인 평정한 무신사, 유럽·日 시장 출사표 2021-01-21 17:20:17
앤더슨벨, 디스이즈네버댓, ‘커버낫’, ‘키르시’ 등 국내 캐주얼 브랜드를 키워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입점 브랜드의 화보 촬영과 무신사 매거진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등을 지원해 브랜드 성장을 도왔다. 한문일 무신사 성장전략본부장은 “아이디얼피플을 통해 한국 브랜드에 대한 해외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진격의 두꺼비'…두껍상회, 서울 이어 부산·대구서 연다 2021-01-19 14:47:33
3월 14일까지 운영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전국에서 진로와 테라가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는 주류업계의 대표적인 캐릭터 성공 사례로 꼽힌다. 소주 '진로이즈백' 출시와 함께 선보인 두꺼비 캐릭터는...
“H&B 토탈 솔루션으로 현대인에게 청정ㆍ힐링 선사할 것” 2020-12-11 10:40:33
2월 설립됐다. 특히 10년 넘게 해외 홍보와 마케팅 일을 하면서 시장 트렌드에 민감해져서, 바이어나 고객이 어떤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지 자연스레 알게 됐다고 하는 김 대표는 평소 눈 건강에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시력이 나빠 오랜 시간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기도 하고, 아무리 깨끗하게 관리한다고 해도 손에 있는 세...
11월 수입차 판매 올 들어 최다…작년보다 7.5% 늘어 2020-12-03 10:52:22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다양한 신차, 물량확보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등으로 전월 대비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달 993대를 판매하며 작년보다 21.1% 감소했다. 올해 전기차 보조금이 소진되면서 판매량 순위는 6위에 그쳤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올해 24만대 판 수입차 '역대급 호황'…판매 신기록 코앞 2020-12-03 10:15:31
메르세데스-벤츠 E250(1479대),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1292대), 메르세데스-벤츠 E350 4매틱(1068대) 순으로 나타났다. 임한규 KAIDA 부회장은 “11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다양한 신차, 물량 확보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등으로 전월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LG전자, 그래미 수상 'H.E.R'와 함께한 프로젝트 음원 공개 2020-11-12 11:39:21
"모두가 함께 개성 넘치는 멋진 작업을 해냈고 우리의 음악 세계에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음원은 LG 글로벌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MZ세대와 음악을 매개로 소통하며 멋진 곡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열정을 다해 만든 이 곡이 많은...
무신사 '한 가족 전략' 빛났다…100개 입점 브랜드 매출 5배↑ 2020-11-05 16:59:06
디스이즈네버댓, 컨버스, 엘엠씨 등은 올해 매출이 벌써 100억원을 돌파했다. 올초 처음 제품을 출시한 코닥이 10월 말까지 8억원이 넘는 매출을 냈고, 파츠가 6억원을 돌파하는 등 신생 브랜드도 급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정교하게 보여주는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테진아' '테슬라' 테라 돌풍 2020-11-03 16:48:24
큰 폭으로 늘었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입소문을 통해 ‘테진아(테라+진로이즈백)’ ‘테슬라(테라+참이슬)’ 등의 애칭이 퍼져나갔기 때문이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2020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 소셜임팩트 조사’ 결과에도 테라의 돌풍이 반영됐다. 지난해 대비 1, 2위 간 지수 격차가 좁혀졌다. 맥주 부문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