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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8-05-23 08:00:06
"국제의무 엄격 이행중" 180522-0383 외신-0086 15:34 WSJ "미중, ZTE 제재해제 의견 접근"…경영진 '물갈이' 조건 180522-0386 외신-0087 15:48 [그래픽]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3년 6개월 만의 최고치 180522-0395 외신-0201 16:02 [PRNewswire] Designer Parfums Adds the Worldwide Renowned Playboy Brand...
'본사 갑질 멈춰라' 의류 대리점 반품 최대 6개월까지 가능 2018-04-27 06:00:09
있도록 했다. 반품 사유도 명확히 했다. 의류업은 계절상품이나 특정 시기 판매를 위한 상품의 반품이 잦지만, 명확한 규정이 없어 분쟁이 많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계절상품 등 특정 시기 한정판매를 위해 납품받은 경우나 재고처리를 위해 납품받은 경우도 반품 사유로 표준계약서는 명시했다. 의류업계 본사는 계약...
"전자상거래 조심하세요"…분쟁조정상담 작년 2배로 증가 2018-04-26 11:06:50
전화상담(7천234건)의 절반 이상이 반품·환불(3천665건)에 대한 내용이었고 계약조건변경(1천25건), 물품하자(974건)에 대한 건이 뒤를 이었다. KISA는 전자거래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판매자가 상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시하고 ▲ 상품 금액 오탈자 확인 ▲ 할인율 중복 적용 시 최종 결제금액 확인 ▲ 출고 전 상품...
4차산업혁명 혁신경쟁 가로막는 규제, 공정위가 손본다(종합) 2018-01-25 17:45:17
중소상공인 거래조건 합리화를 위해 공동행위를 허용한다. 아울러 대리점사업자단체 구성권 인정 등 대리점 분야 종합대책을 마련한다. 공정위는 하도급 분야 전속거래 실태조사를 통해 관행 개선에 나선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상공인 부담완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점검한다. 대·중소기업...
공정위, 유통업 불공정행위에 징벌배상제 도입…내부거래 감시도 강화 2018-01-25 14:02:00
조건 합리화를 위한 공동행위를 허용하고, 대리점사업자단체 구성권 인정 등 대중소기업간 협상력 격차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한다.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상공인의 부담완화를 위해 노무비 등 공급원가 변동시 납품대금과 가맹금 등의 조정을 요구할 수 있도록 하도급법 및 하도급·유통·가맹분야...
4차산업혁명 혁신경쟁 가로막는 규제, 공정위가 손본다 2018-01-25 14:00:08
중소상공인 거래조건 합리화를 위해 공동행위를 허용한다. 아울러 대리점사업자단체 구성권 인정 등 대리점 분야 종합대책을 마련한다. 공정위는 하도급 분야 전속거래 실태조사를 통해 관행 개선에 나선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상공인 부담완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점검한다. 대·중소기업...
대형유통업체 '반품 갑질' 막을 심사지침 제정된다 2018-01-10 10:27:06
지켜야 할 사항, 사례도 담겼다. 반품을 사전에 약속한 특약매입이라도 반품조건을 별도로 약정하지 않거나 구두로만 약정하고 재고상품을 매월 납품업체에 반품하는 행위는 안 되는 것으로 정리했다. 상품이 훼손됐더라도 납품업체의 책임이 있을 때만 반품할 수 있도록 했다. 제정안에는 대형마트 종업원이 재고 물량을...
갑질로 中企 기술 가로채면 10배 배상·쇠고랑 각오해야 2017-12-28 12:00:35
최초 결제조건을 충분히 알고 협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려는 조치다. 대기업의 2∼3차 협력사 간 협약체결 실적, 2차 협력사 대금 지급조건 개선 유도 실적도 협약이행 평가요소로 추가한다. 하위 거래단계를 '나 몰라라'하지 말라는 뜻이다. 다만 이러한 행위가 '부당한 경영 간섭'으로 제재를 받을 수...
'하청업체 기술탈취' 원청 갑질 철퇴…전속고발제 폐지 확대 2017-12-20 20:00:01
했다. 공정위는 이 밖에도 부당 위탁취소 및 부당반품도 원칙적 고발대상으로 추가하고, 적극적인 고발조치가 이뤄지도록 지침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대기업과 1차 협력사의 거래조건 정보를 하위단계 협력사들이 충분히 공유할 수 있도록 대금결제조건 공시도 의무화하기로 했다. hrseo@yna.co.kr (끝) <저작권자(c)...
침대업체, 윤계상에 공식 사과 "'탈세 루머' A씨 법적 대응할 것" [전문] 2017-12-12 09:11:48
거절하고 조건 없이 제품 반품 및 환불을 해주겠다는 약속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a씨는 이를 거부한 채 처음에는 진동/소음 문제 (당사 모션베드의 특성상 미세진동 마사지 기능이 있음 - 제품하자 없음)로 문제를 제기하다가 다시 제품의 마사지 진동(미세진동 기능)때문에 가족 중 한 사람이 침대에서 낙상하여 중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