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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기술을 통한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AI 교육 선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교육시스템’ 미래 인재 양성 2024-05-20 10:26:57
챗봇 기반 상담, 수강 패턴에 따른 자동 알림 등의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관련 공모전으로는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일상 업무와 학습에서의 AI 활용 촉진을 위해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가 개최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창의적인 AI 관련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열어 학생들의 꿈을 구체화할...
"리걸테크 투자 주의해라"…VC에 으름장 놓은 변협 2024-05-19 18:08:28
투자한 한 VC는 지난달 초 변협으로부터 ‘법률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검토 시 주의사항 안내’라는 제목의 공문을 받았다. 이 공문에서 변협은 “현재 다양한 법률 분야 스타트업들이 법률상담서비스, 변호사비 지원 서비스(소위 ‘소송금융 서비스’) 및 법률 AI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변호사법을 위반할 소지가 높은...
[단독]"리걸테크 투자 주의하라"는 변협...투자사는 "협박하나" 2024-05-19 13:47:01
법률상담서비스, 변호사비 지원 서비스(소위 '소송금융 서비스') 및 법률 AI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변호사법을 위반할 소지가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리걸테크 기업을 형사고발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특히 소송금융, AI 기반 변호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걸테크 기업들에 대해 형사고발에 나설 가능성이...
정신아 "카카오 주식, 매년 2억씩 살 것" 2024-05-17 18:01:27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정 대표는 지난 16일 주주들에게 공개한 서한에서 “재직 기간 중 매년 2월, 8월 두 차례에 걸쳐 각 1억원 규모의 주식을 장내 매입하겠다”며 “매입한 카카오 주식은 대표 재직 기간에 매도하지 않고 주주 여러분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려 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대표 명의로...
정신아 카카오 대표 "매년 2억 규모 주식 매입…AI 집중" 2024-05-17 14:04:49
챗봇을 통한 전문가 상담, 고객 관리,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라며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 방향에 대해선 “단기적으로는 카카오톡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사업과 선물하기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론 해외...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음성봇은 월 6만9000건의 전화 상담을 처리 중이다. 현대해상 역시 AI 음성봇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 현대해상의 AI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상황까지 안내하고 있다. 보험 가입 후 진행되는 해피콜과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 기존 단순 업무를...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서비스 및 신기술 개발삼성생명은 AI 챗봇과 음성봇으로 단순히 고객과 영업 현장의 문의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언더라이팅과 상담, 지급 등의 업무로도 AI 기술의 적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보험상품의 인수 기준을 답변하거나 FC의 다빈도 문의에 답변하는 등 총 24개 챗봇이 매월 9만5000건의 임직원 업무 문의에...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챗봇 기능을 갖췄다. 이뿐만 아니라 웹 소설 형식으로 보험금 지급 사례 등을 설명해주는 스토리형 챗봇 기능도 있다. 8000개 이상의 질의응답 데이터를 학습해 온라인보험 상품을 홍보하고 AI 기술에 익숙한 젊은 세대 고객에게 친화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올 들어 AI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콜상담 업무 효율화에도 적극적이다. 기존 현대해상은 보험 가입 후 실시하는 해피콜,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에 AI음성봇 시스템을 적용 중이었다. 작년 하반기엔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사항을 안내하는 AI음성봇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고객들은 담당자의 근무 여부와 무관하게 신속히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