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 `중국산 종이빨대` 회수 조치…"사용 중단해야" 2023-02-14 20:22:04
15일로 표시된 제품이다. 수입업체 아성은 생활용품점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의 관계사로, 이 제품은 다이소 매장에서도 판매됐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사용을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요청했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서 4% 초산(아세트산)을 가지고 용출 실험을 했을 때 기준...
[주말N쇼핑] 연말연시 먹거리 행사…새해 다이어리·달력도 할인 2022-12-31 07:00:04
스테퍼 등 홈트 용품과 헬스 관련 식품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 11번가 = 물가 상승에 따른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한 기획전을 연다. 반찬류와 밀키트, 즉석식품, 건강식품, 위생용품 등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군을 모아 최대 15% 할인한다. 행사 상품에는 '물가안정' 플래그가 붙어있다. ▲...
지방 소멸위기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 키우는 경북 사회적기업 2022-12-25 05:56:01
있다. 알브이핀은 타지에서 교사 생활을 하던 신봉국 대표가 대한민국 노인 자살· 빈곤율의 현실과 노인복지시스템의 한계를 절감하고 교사직을 관둔 뒤 창업했다. ‘새로운 접근으로 문제를 해결해보자’는 목표를 갖고 그 뜻을 따른 여동생과 함께 상주로 귀촌해 고향 집의 작은 창고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알브이핀은...
"스마트 금형 선도…아모레·LG생건이 먼저 찾죠" 2022-12-05 17:48:48
선별이 가능해지면서 위생도는 높아지고 품질은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화장품 리필용기 한 개 조립에 필요한 이송, 핀 조립, 스티커 부착 등 생산 리드타임 합계는 24초에서 21.6초로 당겨졌고 불량률은 1%대로 뚝 떨어졌다. 대동몰드&리빙의 금형 기술은 화장품과 같은 생활용품에서 경쟁력이 두드러진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LG생건이 믿고 쓴다…'K금형' 선구자 '대동몰드' 2022-12-05 17:47:07
system)을 구축한 대동몰드&리빙은 화장품과 같은 생활용품에서 큰 경쟁력을 갖고 있다. 여기에는 아모레퍼시픽 출신인 김 대표의 신념이 작용했다. 화장품은 소비자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데다 여성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더 각별히 신경을 썼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금형에 스마트팩토리 입히니 생산성·품질 껑충" 2022-12-04 18:01:35
도입했다. 불량 제품의 자동 선별이 가능해지면서 위생도는 높아지고 품질은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화장품 리필용기 한 개 조립에 필요한 이송, 핀 조립, 스티커 부착 등 생산 리드타임 합계는 24초에서 21.6초로 당겨졌고 불량률은 1%대로 뚝 떨어졌다. 대동몰드&리빙의 금형 기술은 화장품과 같은 생활용품에서 큰 경쟁력...
애경산업, 서울시 취약계층에 10억원 상당 '희망꾸러미' 기부 2022-11-18 14:55:16
애경산업이 서울시 취약계층에 생활용품, 개인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10억원 상당의 ‘희망꾸러미’ 3000세트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날 오후 2시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서울시 취약 계층을 위한 ‘2022 희망꾸러미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희망꾸러미는 세제,...
인증 하나 받는데 '반년' 걸려…중기 80% "인증비용 부담" 2022-11-10 14:26:02
순이다. 법정의무인증으로 많이 보유한 인증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안전 KC인증 △식품 HACCP △위생안전기준 KC인증 순이다. 1개 제품에 2개 이상의 인증을 보유한 다수인증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71%에 달했다. 다수인증 관련 불편사항으로 △과다한 인증비용(77.5%) △복잡한 절차와 서류준비(71.8%) △과다한...
“38년 이어온 숲 가꾸기…‘지속성’이 지속가능성의 비결이죠” 2022-11-07 06:01:20
등 생활용품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최장수 공익 캠페인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를 활발히 진행해왔다. 지난 2021년 창립 51주년을 맞은 유한킴벌리는 새로운 10년의 비전 ‘우리는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를 수립했다. 2030 지속가능성 목표를 수립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6천억 시장에 도전하는 덴탈케어 벤처 [IPO 프리보드] 2022-10-28 19:12:49
팬데믹을 겪으면서 개인 위생 관리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덴탈케어 시장과 관련해 양재준 기자와 알아 보겠습니다. 덴탈케어 시장에 임플란트 제조업체들도 진출하고 있다면서요? <기자> 치아 위생과 관리를 뜻하는 덴탈케어 시장은 흔히 말해 칫솔이나 치약, 구강청결제 제품 관련 시장을 말합니다....